시리즈:뭘 할지, 뭘 볼지 헤매는 당신을 위한 지침서/게임: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2번째 줄: 12번째 줄:


==괴작을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괴작을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스토리가 좋은 게임을 해보고 싶어요==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시리즈===
[[파일:soranokiseki.jpg|왼쪽|섬네일|200픽셀]]
니혼[[팔콤]]의 [[RPG]] 게임. [[궤적 시리즈]]의 첫 작품이며, 일본식 RPG의 정수를 보여준다. 기존에 같은 말만 되풀이하는 [[NPC]]가 아닌, 시간이 흐르게 되면 모든 NPC의 위치와 대사가 전부 바뀐다. 이 NPC는 각자의 설정과 스토리가 매우 세세하게 짜여있어, <del>하라는 게임은 안 하고</del> NPC의 스토리만 찾아다니는 사람이 있을 정도. 일본식 RPG의 정수인 만큼, 스토리와 드라마적요소는 극한까지 끌어올려 게임을 하는 이로 하여금 굉장한 몰입감을 준다. 작중 등장하는 별이 머무는 곳은 게임을 할 생각이 없어도 한 번쯤 들어볼 만한 아주 좋은 곡이다. 해라! 꼭 해라!
'''플레이 순서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FC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SC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TC(팬디스크)'''


{{주석}}
{{주석}}

2015년 5월 23일 (토) 15:43 판

개요

이 곳은 게임을 추천해주는 곳 입니다! 모두 재미있게 한 게임을 추천해주세요!

게임을 하고 난 뒤 한 줄 평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이때, 서명을 남기셔도, 남기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속칭 LOL, 혹은 '롤'. 장르는 AOS이며, 현재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라고 할 만 하죠. 스타가 떠난 게임 방송계를 틀어쥔 새로운 강자이기도 하고. 장점으로는 같은것을 반복함에도 쉽게 질리지 않는 게임성이 특징이죠. 특히 캐릭터의 숫자가 엄청나게 많아서그래서 배울엄두가 안나기도 하고요. 단점으로는 진입 장벽이 높고,[1] 유저들의 특유의 공격성처음 본 상대의 부모님의 안부를 묻는 친절함이 꼽히는데, 아무래도 5:5의 단체 게임이다보니 그런 경향이 생기는 것 같아요. 한 번 배우기는 힘들지만 배웠을 때 이어지는 재미는 정말 발군입니다. --Foro (토론) 2015년 5월 23일 (토) 15:39:22 (KST)

명작이라고 인정받는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괴작을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스토리가 좋은 게임을 해보고 싶어요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시리즈

Soranokiseki.jpg

니혼팔콤RPG 게임. 궤적 시리즈의 첫 작품이며, 일본식 RPG의 정수를 보여준다. 기존에 같은 말만 되풀이하는 NPC가 아닌, 시간이 흐르게 되면 모든 NPC의 위치와 대사가 전부 바뀐다. 이 NPC는 각자의 설정과 스토리가 매우 세세하게 짜여있어, 하라는 게임은 안 하고 NPC의 스토리만 찾아다니는 사람이 있을 정도. 일본식 RPG의 정수인 만큼, 스토리와 드라마적요소는 극한까지 끌어올려 게임을 하는 이로 하여금 굉장한 몰입감을 준다. 작중 등장하는 별이 머무는 곳은 게임을 할 생각이 없어도 한 번쯤 들어볼 만한 아주 좋은 곡이다. 해라! 꼭 해라!

플레이 순서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FC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SC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TC(팬디스크)


각주

  1. 사실 게임 자체의 진입장벽보다는 유저들이 만든 플레이의, 그리고 바라는 플레이어의 수준이 너무 높다고 보는게 맞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