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리오 (토가이누의 피)

키리오
キリヲ
Togainu kiriwar 1 pc.jpg
키리오 스탠드 이미지
등장인물 정보
성별 남성
직업 처형인
신체 200 cm
작품 정보
작품 토가이누의 피
성우 코니시 카츠유키(후지 바쿠하츠)[1]
창작자 후치이 카부라
타타나 카나

니트로플러스 키랄BL 게임 토가이누의 피의 등장인물이자 조연급 인물(공략 불가 캐릭터)중 하나.

이그라의 위반자에게 제재를 가하는 처형인. 항상 지루한 텐션으로 웃고 있다. 이름을 붙인 쇠파이프를 상대로서 데리고 있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너말이야, 냄새가 나... 피의 냄새 말이야."
— 공식 홈페이지, 키리오의 대표대사

이그라의 처형인중 하나로 알비트로의 경호도 맡고 있다. 스포츠컷의 흑발에 밀리터리 패션을 입고 다니는 거구의 남성으로 텐션이 높다못해 경박한 군지와 다르게 낮은 텐션을 유지하며 침착한 어조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겉만 이렇지 군지 못지 않게 쾌락 살인을 좋아하는 사이코패스로 몇몇 참가자는 트집 잡거나 누명을 씌우고 때려 살해하기도 한다. 그가 들고다니는 쇠파이프의 이름은 "미츠코 씨"로 시키 루트 엔딩 2로 진입했을 시 들을 수 있다. 같은 처형인인만큼 군지와 잦은 충돌을 빚고 있는데 군지가 자길 할배라고 놀리면 키리오는 군지를 햇병아리라고 까며 한대 치고 다닌다.

공통 루트에서는 아키라가 처형인들이 한 참가자를 트집잡아 잔인하게 살해하는 것을 보고 오한을 느끼는 것으로 첫 등장, 그뒤 타케루랑 얽힌 스토리에서 룰 위반을 한 타케루를 잡기 위해 추적하는 것으로 얼굴을 비춘다. 전용 테마곡은 Punishment (처형), 군지와 같이 공유하고 있다.

시키 루트에서는 처형인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그라 최강자라 불리며 참가자들 사이에서는 공포의 대상으로 불리는 시키조차 호각으로 붙어도 2대 1로 이기기는 번거로워서 일단 함정을 파놓고 빠질 정도.

키리오 엔딩 -게임오버-[편집 | 원본 편집]

처형인 루트(게임오버)는 아키라가 타케루에게 잡혔을 시 팔을 뿌리치면 입성하게 된다. 그중 키리오는 오른쪽으로 도망간다를 선택하면 된다.

스포일러 주의 및 미성년자 열람 금지
아키라는 도망치다가 오른쪽 골목으로 가던 도중 키리오와 만나 그에게 검열삭제를 당하고 평생동안 가지고 놀다 죽여주겠다는 전언을 들은 뒤 쇠파이프에 머리를 맞아 기절, 키리오에게 끌려가고 만다.

PS2판(PSP판)에서는 군지와 함께 게임오버 엔딩이 아예 짤려나가 선택을 했을 시 해당 루트에 해당되는 처형인이 아키라를 습격했다가 타케루가 다시 잡아 이끌고 그대로 진행된다.

타 루트 행적[편집 | 원본 편집]

처형인들은 모토미, 나노, 린 루트에서는 공동루트에서 중도하차하기때문에 등장하지 않고 케이스케, 시키 루트에서 등장한다. 특히 시키의 정체 특성상 시키 루트에서 비중이 매우 높은 편이다. [스포일러 보기] 시키 엔딩 2, 3 루트에서는 나노의 피를 먹고 니콜·프로미에가 된 시키에게 썰려 사망한다.

트리비아[편집 | 원본 편집]

  • 토가이누의 피 등장 캐릭터중 최장신으로 거인급이다.
  • 캐릭터 단독 인기는 낮은 편이지만 군지와 세트로 묶인 한정으로는 인기가 많은 편. 팬덤에서는 처형인즈라고도 불린다.

각주

  1. 괄호안은 PC판에서 썼던 성인용 가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