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하

클로저스 검은양 로고.png검은양(Black Lambs)
이세하.png
정보
이름 대한민국이 세하
일본카구라기 하루토
클래스 스트라이커(Striker)
소속 신강 고등학교 2학년 C반
국가차원관리부 특수처리반 <검은양>
나이 18세
174cm
몸무게 69kg
혈액형 A형
성우 대한민국이경태
일본시마자키 노부나가
"빨리빨리 덤벼! 나 시간 없다구!"
— 이세하

소개[편집 | 원본 편집]

과거 차원전쟁을 종결시킨 전설적인 전 클로저 요원을 어머니로 두고 있다. 검은양 멤버들 중에서 가장 높은 위상 잠재력을 가졌다고 평가 받지만 본인은 그런 능력을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하며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데 별 관심도 없다. 어머니의 존재감 때문에 자신에게 쏟아지는 주위의 기대를 부담스러워 하며, 검은양 프로젝트에 참가한 것도 엄마가 시켜서 마지못해 한 것. 이 소년에게는 검은양의 활동 따윈 그저 귀찮은 보충 수업 같은 것일 뿐이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게임, 어떤 상황에서도 손에서 게임기를 놓는 일이 없다. 주위에서는 이미 중독자 이야기를 듣고 있는 상태.

설정화

특징[편집 | 원본 편집]

처음에는 클로저스 초기 개발의 흔적이 남아서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이 섞여 있기도[1] 했지만 캐릭터 편의 개편과 함께 단일 물리공격 캐릭터로 바뀌었다.

가장 큰 특징이라면 역시 기본기인 '폭발'인데, 이세하가 위상력을 사용하는 공격들은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따라서 다른 캐릭터들이 투자하는 방어관통에는 거의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스킬[편집 | 원본 편집]

훈련생[편집 | 원본 편집]

스킬
아이콘
스킬
이름
설명 습득레벨
Hq icon skill si striker default.png 폭발 건 블레이드를 적의 몸에 직접 타격해 일으키는 폭발이 적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0
Hq icon skill si striker open fire.png 발포 강한 검격으로 대상을 경직시킨 뒤 폭발을 동반한 공격으로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1
Hq icon skill si striker turn arround.png 역전 두번의 재빠른 올려치기로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1
Hq icon skill si striker sprint.png 질주 전방으로 질주하며 주먹을 내질러 적을 강하게 타격한다. 2
Hq icon skill si striker counter.png 집중의 일격 스킬 키 입력 시간 동안 검을 들어올려 적의 공격을 견뎌내고 키를 떼는 순간 위상력을 담은 일격을 날린다.

스킬 유지 시간 동안 80% 피해 감소 효과를 얻으며 스킬 키를 끝까지 유지했을 때, 막강한 위상력의 일격을 날린다. 이때,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 1 증가한다. 누워 있는 적을 강제 기상시킨다.

4
Hq icon skill si striker burst blade.png 결전기 폭령검 폭풍같은 연계기로 대상을 공격한다. 최종 공격 시, 버스트 소드[2]를 이용한 폭발 공격으로 넓은 범위의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힌다. 스킬 시전 중에는 80%의 피해 감소 효과를 받으며, 방향키 입력으로 공격 방향을 변경할 수 있다. 7
Hq icon skill si striker hyper mode.png 위상력 개방 축적된 위상력을 모두 개방하여, 20초(스킬 레벨 당 2초 연장) 각성 상태로 돌입한다.

위상력은 적을 공격하거나 피해를 입을 시 축적되며, 위상력을 개방하고 있는 동안 입히는 모든 피해가 20%(스킬 레벨 당 2%증가) 증가하고, 결전기의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이 1 상승한다.

9
  • 이세하는 패시브인 폭발의 효과로 포격 모션이 나오는 스킬을 사용할 때 적의 방어력을 100%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이것을 트루 데미지라고 부르는데 발포, 집중의 일격, 결전기 폭령검, 공파탄, 결전기 유성검, 하늘베기, 영거리 포격, 화염분쇄, 결전기 폭령검 전소가 해당된다. 적의 방어력을 씹어 먹고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적을 상대로 했을 때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지만 그만큼 스킬의 계수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낮으므로 딱히 밸런스에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 발포는 이세하의 밥줄이자 주력 딜링기 중 하나이다. 훈련생 스킬이라 MP 소모량도 적고 쿨타임도 짧으며 다른 스킬과 연계해서 콤보를 만들기도 쉽기 때문에 발포 없는 세하는 그냥 시체라고 보면 된다. 지상에서 사용하면 쓸데없이 시전 시간이 길어지므로 공중 사용이 필수.
  • 역전은 가뜩이나 계수도 적은데 트루 데미지도 없어서 딜링보단 콤보용으로 취급받는 스킬이다. 보통 수습요원까지는 딱히 쓸만한 스킬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만 정식요원이 되면 스킬 포인트를 내리거나 버리는 스킬.
  • 질주는 이세하가 백어택 데미지를 순조롭게 내려면 반드시 찍어야 하는 스킬이다. 스킬을 사용한 뒤 추가타를 사용하면 적의 등 뒤로 넘어가서 포격으로 데미지를 한 번 더 주는데 여기서 다른 스킬을 이용해 콤보로 연결해주면 아주 깔끔하게 백어택 데미지를 먹일 수 있다. 역전이 에어리얼 콤보에 사용하는 스킬이라면 질주는 백어택 콤보에 사용하는 스킬이다. 물론 공중에서 질주를 쓰고 등 뒤로 넘어가면 에어리얼과 백어택 데미지를 동시에 줄 수 있다. 하지만 역전과 마찬가지로 트루 데미지는 아니라서 실질적인 딜링은 기대하기 힘들다. 추가타가 포격인데 왜 트루 데미지가 아닌 건지는 아무도 모른다. (…)
  • 집중의 일격은 원래 반격이라는 스킬명으로, 말 그대로 적의 공격을 반격해내는 스킬이었는데 패치로 인해 반격 시절의 기능은 사라지고 모으기형 스킬로 변했다. 하지만 100% 충전을 하고 공격을 해도 데미지가 영 시원찮아서 그냥 80% 데미지 감소 효과만 써먹는 버티기형 스킬로 전락해버렸다. 데미지 감소 효과가 꽤나 쓸만하긴 하지만 반격과 집중의 일격 간에 호불호가 상당히 갈려서 집중의 일격을 버리고 반격을 다시 돌려달라는 유저들도 있다.
  • 결전기 폭령검은 이세하가 하이브리드 캐릭터도 아닌데 결전기 계수에 마공이 껴있는 아주 신비한 스킬이다. 공중에서 사용 시 시전 시간이 엄청 짧아 순간적인 딜링이 가능한 스킬이지만 마공 계수의 존재로 다른 결전기에 비해 높은 데미지를 주지는 못한다. 지상에서 사용하면 엄청나게 긴 모션 때문에 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절대 지상에서 쓰면 안 되는 스킬이다. 또, 거지 같은 판정 때문에 스캐빈저 같이 덩치가 작은 적에겐 공중에서 맞히기가 상당히 어려우므로 어느 정도 연습이 필요하다.
  • 위상력 개방은 모든 캐릭터에 존재하는 공용 스킬인데 레비아와 이세하에겐 상당히 좋은 스킬이다. 위상력 게이지를 100% 모으면 위상력 개방 스킬을 사용해 위상력을 터뜨릴 수 있는데, 마스터하면 58초 동안 모든 데미지가 18%나 늘어난다. 이 효과는 전 캐릭터 공통이지만 위상력 게이지를 모두 채워야만 위상력 개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캐릭터들의 발목을 잡는다. 위상력 게이지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에게 공격을 받으면 조금씩 채워지는데 100%까지 채우려면 엄청 많이 때리거나 엄청 많이 맞아야 하기 때문에 게이지 채우기가 여간 귀찮은 게 아니다. 하지만 이세하는 수습요원 스킬인 위상 집속검 스킬을 풀차징으로 사용할 때마다 위상력 게이지가 15%씩 증가하므로 웬만하면 위상력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로 보스를 맞이할 수 있다. 조금 부족하다면 독넝쿨 채찍이나 디스트로이 해머 스위칭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로 레비아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들에겐 약간 미묘한 스킬이지만 이세하는 필수로 마스터하는 스킬.

수습 요원[편집 | 원본 편집]

스킬
아이콘
스킬
이름
설명 습득 레벨
클로저스 공파탄.png 공파탄 강력한 한 발의 불꽃을 전방으로 발사한다. 불꽃에 닿은 적은 불타 지속적인 피해를 입는다. 18
클로저스 충격파.png 충격파 위상력을 반구 형태로 폭발시켜 주변의 모든 대상을 공격한다. 19
클로저스 위상집속검.png 위상 집속검 위상력을 응축시켜 건 블레이드에 부여한다. 3단계에 걸쳐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속도 증가 효과를 얻는다. 또한 단계가 올라 갈 수록 공격 사정거리가 늘어난다. 20
클로저스 별빛에잠겨라.png 결전기 유성검 공중에서 지면으로 빠르게 내려꽂히며, 넓은 범위의 적을 날려버린다. 21
  • 공파탄은 계수가 모두 마공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물공 캐릭터인 이세하에게 대체 왜 존재하는지 이유를 알 수 없는 요상한 스킬이다. 마스터 큐브 패치로 인해 공파탄의 공격을 받아 불타오르는 적이 추가 데미지를 받게 되었지만 불타오르는 시간이 짧아도 너무 짧아서 도저히 써먹을래야 써먹을 수가 없기에 그냥 포기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은 스킬이다.
  • 충격파는 이세하의 유일한 몹몰이 기술이다. 원래 몹몰이 기능이 어정쩡해서 몹몰이보단 발포 뒤를 잇는 딜링 스킬로 자주 사용했었는데 패치가 되면서 물공 계수와 마공 계수가 뒤바뀌어버려 딜링이 매우 어정쩡해진 대신에 몹몰이 기능이 꽤나 좋아졌다. 하지만 역시 계수가 뒤바뀐 점 때문에 예전과 지금의 호불호가 갈리는 스킬.
  • 위상 집속검은 이세하라는 캐릭터가 클로저스에서 최소 중간 이상은 갈 수 있게 만들어주는 혜자 스킬이다. 총 3단계 차징으로 이루어지며 1단계는 물리 치명타 발생률을, 2단계는 물리 치명타 피해량을, 3단계는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준다. 게다가 차징할 때마다 무기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위상력 게이지가 5%씩 늘어나 위상력 개방 스킬을 사용하기 좋게 만들어주는 그야말로 이세하만의 완벽한 자가 버프 기술이다. 그 좋다고 소문난 제이의 다시 만난 전성기도, 미스틸테인의 팔로우미도 사거리와 공격 속도를 올려주지는 않는다. 마스터 시 물리 치명타 발생률 14.02%, 물리 치명타 피해량 48%, 공격 속도 5.7%가 상승한다.
  • 결전기 유성검은 훈련생 시절의 폭령검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의 완벽한 결전기로 손꼽힌다. 말 그대로 유성처럼 공중에서 지상으로 순식간에 내리꽂아 엄청난 데미지를 뽑는 스킬인데 공중 폭령검의 짧은 시전 시간과 높은 데미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하지만 꽤 자주 몹을 관통하니 주의. 폭령검과 폭령검 전소가 하나씩 나사 빠진 부분이 있다면 유성검은 그런 거 없는 정말 완벽한 결전기 스킬이다.

정식 요원[편집 | 원본 편집]

스킬
아이콘
스킬
이름
설명 습득레벨
클로저스 하늘베기.png 하늘베기 지상에서부터 검을 휘둘러 도약하며 공격한다. 도약시 건 블레이드에서 화염을 방출한다 41
클로저스 영거리포격.png 영거리 포격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을 잡아 챈 다음, 좌,우 방향키로 방향을 정한 뒤 건 블레이드를 잡은 적에게 겨눠 폭발시킨다. 돌진시 잡기 속성을 갖고 있다.

적을 잡지 못하면 뒤돌아 포격 공격을 한다. 이때, 키 입력한 방향으로 공격 방향을 바꿀 수 있다.

42
클로저스 화염분쇄.png 화염분쇄 건 블레이드를 땅에 꽂아 폭발시켜 지면에 화염을 불어넣는다. 해당 지역에 올라선 적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는다. 43
클로저스 폭령검 전소.png 결전기
폭령검 전소
혼신의 힘을 다한 검격을 날려 전방에 폭발을 일으킨다. 검격은 총 6번 반복되며, 마지막 일격은 지면에 휘둘러 일으킨 폭발로 영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44
  • 하늘베기는 이세하가 왜 에어리얼 특화 캐릭터인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스킬이다. 빙빙 돌면서 적을 공중에 띄우기 때문에 콤보를 시작하거나 이어나가기도 좋고 의외로 계수가 높아서 딜링 스킬의 면모도 보여준다. 발포의 상위호환이지만 MP 소모량과 쿨타임이 발포의 2배 수준이라 발포처럼 막 지르는 스킬은 아니다.
  • 영거리 포격은 잡기 스킬인데 잡기에 실패해도 포격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신기한 스킬이다. 적을 잡으면 2타, 적을 못 잡으면 1타인데 서로 계수가 비슷하므로 오히려 못 잡았을 때가 효율이 더 좋아 일부러 안 잡고 쓰는 경우가 더 많다. 화염분쇄보다 높은 계수로 중보스조차 한 방에 녹여버릴 수 있는 엄청난 스킬.
  • 화염분쇄는 영거리 포격과 더불어 이세하 존재의 이유 그 자체인 스킬이다. 무기를 바닥에 냅다 꽂아서 화염 장판을 깔아버리는 스킬인데 첫 타의 엄청 높은 계수와 트루 데미지가 곁들여져 극딜을 뽑아내는 무지막지한 기술이다. 공격 범위도 매우 넓어서 잡몹을 처리할 때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 결전기 폭령검 전소는 모션도 엄청 간지나고 딜량만 놓고 봤을 땐 유성검보다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놈의 시전 시간이 지상 폭령검에 맞먹는 수준이라 공격하다가 적이 도망가는 상황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상당히 어이 없는 스킬이다. 폭령검은 공중에서 사용하면 그 단점을 상쇄할 수 있기라도 하지 폭령검 전소는 그런 거 없다. 게다가 모아 친 다음 추가타로 한 번 더 모아 치는 모션에 딜레이가 약간 있는데 이때 적에게 공격을 받아 스킬이 캔슬되어버리는 상황도 가끔씩 나와서 여러모로 유저 입장에선 애증의 스킬이다.

트리비아[편집 | 원본 편집]

갤러리[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클로저스 초기에는 마법 공격 = 위상 공격이라는 설정이 있었다. 그랬기 때문에 위상력이 별로 남지 않은 J는 바닥까지 내려간 위상력을 약과 체조를 이용해 끌어 올리면서 근접 공격으로 싸운다는 설정이다.
  2. 이세하 소개 설명에서는 건 블레이드로 나오는데 여기서는 버스터 소드... 아무래도 건 블레이드 쪽으로 설정이 바뀐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