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머리 데몬

山羊頭のデーモン (산양두의 데몬) / Capra Demon

개요[편집 | 원본 편집]

프롬 소프트웨어게임 다크 소울등장 보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불사의 도시의 보스로, 나중에 불사의 교구에서 열쇠를 얻어 불사의 도래 아랫층으로 통하는 경로를 뚫어야만 접근할 수 있다. 자세한 건 불사의 도시 항목 참고.

비록 초중반 보스이지만 다크 소울에서 손에 꼽는 짜증나는 보스 순위에 늘 들어가는 녀석. 사실 보스 자체는 그럭저럭 보스스러운 녀석이지만 문제는 이놈이 팀원빨 + 지형빨을 받는다는 문제가 있다.

기본적으로 상대하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있던 앞의 다른 보스들과는 달리 이 녀석은 보스룸에 입장하자마자 바로 득달같이 달려들어 정신이 없다. 게다가 그 주변에는 리스폰 되는 들개 2마리가 같이 덤벼온다. 얼마 ㅇ나되는 부하와 다굴치는 보스. 여기까지는 그렇다고 치더라도, 보스룸이 너무 좁아 이들을 피해 벗어나는 게 꽤 어렵다. 보스의 공격은 매섭고, 자리를 벗어나 조금이라도 유리한 지형으로 가려고 하면 개 2마리가 발목을 잡는다. 그렇다고 개에게 신경 쓰면 보스가... 그렇다고 보스에게 신경을 쓰면 개가... 여러모로 개같은(?)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보스의 패턴은 검으로 가로 썰기, 세로 썰기, 그리고 내려찍기가 있는데 전부 다 가드시 스태미너 소모가 많고 내려찍기는 가불이라 초반엔 정면승부는 매우 어렵다.

따라서 보스 공략의 핵심은 개를 1방에 원킬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하는 것이다. 입장하자마자 보스의 공격을 피하고 개들을 최대한 빨리 골로보낸 후 보스와 1:1 상황으로 진입해 피하고 막고 때리는 짓을 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개 2마리가 진짜 보스다라고 보면 된다.

보스를 클리어하면 최하층으로 통하는 열쇠를 제공해준다. 참고로 개 2마리는 일반몹 취급이라 이후로도 리젠되니 지나갈 일 있으면 주의하자. 역시 진 최종보스

만약 너~무 어려워서 정 안 된다면, 기적의 꼼수가 있다. 준비물은 활(화살은 없어도 된다) 한 개와 대변 경단. 대변 경단은 보스룸 앞에서 오른쪽으로 내려가는 길을 따라가서 길 끝에 있는 탑을 타고 올라가면 구석에 찌그러져 있는(...) 여자 망자 상인에세 살 수 있다. 기본 20여개 + 혹시 모르니 여분 몇 개를 더 준비하면 완료. 보스룸 앞에 있는 아치형 구조 밑에 서서 활의 조준 모드로 하늘을 최대한 높이 조준하고 조준을 풀고 그 위치에서 바로 대변 경단을 집어던지면 된다. 사실 각도조절은 어떻게 해도 상관없고 보스룸 천장으로 넘어가느냐만 지키면 되니 아무래도 좋다. 주의할점은 대변 경단을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중독 수치가 쌓이며 종국에는 중독에 걸리고 마는데 저렙이라면 위험하므로 2 ~ 3개 던지고 중독 수치가 내려갈때까지 쉬고 다시 던지고 쉬는 패턴을 반복해야 한다. 이 짓을 하다보면 저 멀리 안개 너머에서 어떤 거대한 체력 게이지가 보이고 그 위에 있는 숫자가 점점 줄어드는 것이 보일 텐데 그러면 성공이다. 그게 바로 보스의 체력 게이지이고 중독 상태에 걸려 점점 빠지고 있기 때문. 그대로 죽이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2회차부터는 장비도 빠방하고 짬도 쌓였으니 그냥 정면승부를 해볼 수도 있다. 물론 보스도 강화가 되어 있다는 점은 주의.

기타[편집 | 원본 편집]

나중에 데몬 유적에서 잡몹으로 여럿이 등장한다. 보스 버전에 비하면 약하지만 여전히 강력하므로 상대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 녀석이 등장하는 구간엔 반드시 중요 아이템이나 다음 진입로가 있으니 한번 정리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만약 불사의 도시의 산양머리 데몬을 잡지 않고 먼저 지하묘지로 입장하면 NPC 패치와의 이벤트가 발생한다. 미리 잡고 입장하면 이벤트는 발생하지 않는다. 자세한 건 지하묘지 항목 참고.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