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레이드

레이드는 우민들이 마을을 습격해서 약탈하고 학살하고 플레이어는 마을을 레이드로부터 지켜낸다는 컨셉으로 나온 컨텐츠이다. 1.14 Village & Pillage 업데이트부터 등장했다.

깃발(불길한 현수막)을 든 정찰 대장을 쓰러뜨리고 흉조 효과를 받고 마을에 들어가면 레이드가 시작된다. 레이드는 우민과 파괴수 마녀가 등장하는데 웨이브가 있어서 웨이브마다 습격대가 스폰된다. 흉조 효과는 중첩도 된다. 습격대장을 여러 번 쓰러뜨리면 쌓이게 되는데 흉조 효과 레벨이 올라가면 레이드의 적들의 수도 늘어난다.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마을의 영웅 도전과제를 클리어하게 되며 일정 기간 마을 주민 거래가 할인된다.

마을이 산에 위치해 있다면 습격대가 마을로 못 올라간다. 이렇게 습격 농장을 구성해도 되지만 수동으로 적들을 잡아야 한다.

준비[편집 | 원본 편집]

흉조 효과[편집 | 원본 편집]

정찰 대장은 정찰대 기지나 마을 주변에서 자연 스폰되기도 한다. 주로 정찰대 기지에서 스폰되며 자연 스폰은 매우 드물다. 정찰대 기지에는 우민들이 많이 있는데 불길한 현수막을 우민들에게 던져주면 한 명이 현수막을 들고 다닌다. 그 우민을 죽이면 흉조 효과가 걸린다. 여건이 된다면 여러 정찰 대장을 죽여서 흉조 효과를 중첩해서 레이드 때 수입을 많이 벌 수 있다.

마을을 보존하면서 레이드를 하고 싶다면 주민을 집에 가두고 문을 블럭으로 봉쇄한다. 문을 봉쇄하지 않으면 주민들이 집에 들락날락하면서 우민들에게 살해당한다. 주민들이 집에 들어가 있는 밤 동안에 집을 봉쇄하자. 종을 쳐도 주민들이 집에 들어가는데 엄청 들락날락 하기 때문에 좋은 방법은 아니다.

황금 사과, 화살, 방패를 갖추고 충분히 아이템을 준비한다.

전투[편집 | 원본 편집]

레이드가 시작되면 전쟁나팔을 불면서 습격대가 온다. 일단 당황하지 않고 습격을 방어할 준비를 한다. 눈 앞에 적이 너무 많다면 마을 밖으로 나가 한 마리씩 잡아주고 마을로 돌아간다. 전략적으로 후퇴를 해야한다.

전투 중에 돌로 탑을 쌓아도 된다. 탑을 쌓아도 안전한 것은 아니니 아래에 물을 깔거나 십자로 바닥을 만들어 놓고 울타리를 세워 놓는다. 공격 받아도 떨어지지 않는다. 이렇게 하고 활로 우민들을 공격하자. 아니면 물에 들어간 TNT는 데미지만 주고 블럭을 부수지 않기 때문에 TNT 폭격도 좋은 방법이다.

패배[편집 | 원본 편집]

주민이 전멸하면 레이드에서 패배하게 된다. 레이드에서 패배하면 우민들이 환호성을 지른다. 그리고 마을은 전멸한다.

습격 농장[편집 | 원본 편집]

습격 농장을 만들어서 습격에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들을 파밍할 수 있다. 습격 농장의 생산력은 엄청난 편이다. 불사의 토템을 수 십개 얻어낼 수 있어 좀비 피글린 농장과 더불어 수입이 매우 많은 농장으로 손꼽힌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