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협2 - 상해탄도성

도협2 상해탄도성
赌侠2之上海滩赌圣
작품 정보
배급사 골든 하베스트
제작사 골든 하베스트
감독 왕정
제작 117분
출연 주성치, 오맹달, 여량위, 장민 (특별출연), 공리, 황병요, 오군여, 정동, 용방
장르 코미디ᆞ액션
나라 홍콩
언어 광둥어, 표준중국어
개봉일 1991년 8월22일
이전작품 도협

도신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며 도협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이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진금성의 의붓아들 후세인과 도협의 대결에서 초능력을 잃게된 대군은 복수를 다짐하며 초능력 형제에게 도움을 요청하고자 북경 초능력 연구소로 돌아간다. 초능력 형제들이 초능력을 시전하고 있었는데 넷째와 다섯째는 초능렬을 사용하지 않았다. 이유를 물으니 15분 전에 향제들이 초능력을 사용하자 갑자기 자신이 명나라의 환관이라고 하는 이상한 자가 나타나서 소란이 일어났던 것이다. 명나라의 환관은 형제가 황제의 환상을 보여주자 황제에게 인사를 했고 환관이 절을 하자 그 틈을 타서 전기 초능력으로 환관을 제압하고 초능력 형제들은 대군의 복수에 협력한다.

주성조는 미국으로 건너가서 도신인 고진에게 마사지 기술만 배워와서 도성을 취재하러온 기자들을 실망시키게 된다. 성조는 드라마 상해탄을 보던 도중 삼촌과 대화를 하는데 상해탄에 나오는 정력이 실제 인물이였음을 삼촌의 아버지와 친분이 있었고 같이 사업을 했던 사실을 듣는다. 삼촌과 대화하며 상해의 고수였던 프랑스 도신의 책을 읽는데 프랑스 도신은 도박의 고수이면서 초능력에 능했는데 맨 마지막에 한번 금만타노호, '꼬망딸레부'[1] 라는 신비한 사람에게 졌다는 내용이 나온다.

용오로 부터 고진이 성조에게 전해주겠다는 물건이 있으니 찾아오겠다는 연락을 받고 둘은 밖의 수영장에서 고기를 구워먹으며 삼촌의 아버지가 나쁜사람이 도와줘서 할머니를 만나게 되었다고 대화를 나누는데 뭔가 이상한 일이 일어날것 같은 예감을 느낀다.

둘 앞에 갑자기 미녀 5명이 나타나서 반가운 마음에 달려가는데 초능력 형제 5명이 주성조를 죽이고자 주성조와 삼촌에게 환상을 보여준 것이였다. 용오와 삼촌에게 도움을 받으며 성조는 공격을 피하고 삼촌을 찾아온 용오는 고진이 급한 일이 있어 성조에게 연락하기 위해 전화기를 주러 성조를 찾아 온것이라며 성조를 찾으러 간다.

성조와 맞딱드린 대군은 형제들과 함께 성조에게 복수 하겠다며 초능력을 걸기 시작하고 성조가 맞서는데 서로희 힘이 충돌하게 되고 이들과 성조에게 전화기를 건내주려는 삼촌이 휘말리면서 용오의 눈 앞에 8명이 빛이 일어나면서 사라지게 된다.

초능력에 휘말려서 성조는 연못에 빠지게 되고 성조의 앞에 말을 타는 여인이 나타난다. 여인에게 자신이 있는 곳이 어디인지를 물어보려 하지만 여인은 웃으며 말을 타고 떠나고 어디인지 확인하기 위해 숲속을 걷던 중에 목을 매려는 주대복을 보고 삼촌인줄 알고 놀라서 주대복을 제지한다. 성조는 주대복과 대화를 하면서 삼촌이 아닌 삼촌의 아버지 라는 것과 푯말을 보고 자신이 현재 1991년의 홍콩이 아닌 1937년의 상해에 오게된 것을 알고 놀란다. 초능력이 최고에 달하면 자기장이 생기면서 초능력을 쓴 사람이 시간이동을 하게 된다는 전설이 실제로 일어나게 된것이다.

성조와 삼촌은 무사히 1991년의 홍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얘깃거리[편집 | 원본 편집]

  • 도협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이지만 정작 이름과 달리 도협인 진도자는 한번도 등장하지 않고 도성 주성조 단독 주인공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도박의 요소는 후반부 마지막에 프랑스 도신과 대결하는 장면에서 나오는지라 도협의 느낌을 생각하고 봤다면 아쉬운 느낌이 들것이다. 주성치의 코미디를 생각하고 본다면 볼만한 작품이다.
  • 영어 제목은 '도신 3'로 개봉 되었다.
  1. 프랑스어로 풀이하면 '잘 지냈어?' 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