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 여직원들

게임회사 여직원들
Mashmell.JPG
작품 정보
작가 마시멜
장르 일상, 직장생활
나라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연재처 다음 웹툰
연재기간 2014년 9월 ~ (주 1회)

게임회사 여직원들》은 마시멜이 그린 웹툰이다. 다음 웹툰에서 2014년 9월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게임 개발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개발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좋은 평을 받는 웹툰이다. 웹툰 자체는 허구지만 실제로는 작가가 게임 회사에 근무했다. 회사원 시절부터 일주일마다 짬짬이 만화를 만들어서 블로그에 올렸는데 만화의 양이 많아져 출판도 하고 다음에서 웹툰 작가로 모시기도 하였다.

호평을 받는 이유는 마시멜 작가의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직접 회사를 근무한 경험이 어우러져서인 듯하다. 3인 3색이란 특징인데 3인 3색보단 모든 캐릭터들이 다 개성이 있다.

어느 순간부터 만화 구성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초반에는 4컷 만화 같이 스토리의 연결점이 없는 일상 이야기 같았으나 나중에는 장편 만화 같이 연결점이 구성된다. 어느 쪽이든 다 재밌다. 그리고 그림체도 달라진 것 같은데 역시 어느 쪽이든 나쁘지는 않다.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식빵 소프트 여직원[편집 | 원본 편집]

게임회사 여직원들.JPG
마시멜
식빵 소프트의 디자이너 중 한 명이다.좋아하는 건 슬리퍼 수집과 사진찍기, 비누방울, 커피우유가 있다. 좋아하는 곳은 오락실 이다. 좋아하는 옷은 교복으로 추정된다. 이상형이 삼국지 시리즈에 나오는 조운이다. 재테크도 의외로 잘하며 은행에 가서 상담을 받는 걸 볼 수 있다. 다만 커피를 잘 못 마신다고 한다. 문과에서 대학을 가서 프로그래밍을 전공하였고 지금은 디자이너이다. 게임 개발자가 된 이유가 맹수혁 팀장이 마시멜이 있는 중학교로 직업 강의하러 갔는데 이때 수익 부분을 제외하고 그 직업이 재밌냐고 하니까 맹수혁 팀장이 재미가 있다고 하여 진로가 확실히 정해진 듯하다. 옥탑방에 산다. 옥탑방이 조망권이 마음에 든다고 하며 행복하게 사는 듯하다.
여기혜
식빵 소프트의 기획자이다. 좋아하는 건 버프군이고 눈치와 통찰력, 분석력이 뛰어나다. 커피를 잘 마신다. 이상형은 김수현이라고 한다. 다른 여직원들과 다르게 참 평범한 이상형이다. 2003년에 21세의 나이로 게임기획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했는데 이때 맹수혁 팀장과 처음으로 마주쳤다. 이때부터 경력을 쌓아 좋은 기획자로 성장한 듯하다. 그녀는 실제로 상당한 기획자인데 그녀가 이직을 생각했을때 그녀를 회사에서 영입하려는 이유가 같은 기획자중 3명이나 여기혜가 기획을 잘한다고 할정도로 칭찬을 받아서라고 한다. 역기획도 잘하는데 치킨집 역기획을 하기도 한다.강위나가 그의 실력에 도전하고 있지만 기혜의 게임이 먼저 발매되었으므로 위나가 졌다고 할 수도 있겠다. 그녀의 집은 아파트로 추정된다. 72화에서 그녀가 드디어 첫 게임을 런칭 했으므로 그녀는 정말 기뻐하는 모습을 보인다.
아름
식빵 소프트의 프로그래머 중 한 명이다. 좋아하는 건 콜라[1], 공포 영화, 코스프레이다. 그리고 밀리터리 오타쿠이다. 좋아하는 곳은 역시 오락실이다. 좋아하는 옷은 후드티 이다. 이상형은 존 카맥이다. 오빠로 아량을 두고 있다. 게임 개발자가 된 이유는 아량이 프로그래밍 관련 숙제를 아름에게 넘겨서 아름이 흥미를 느껴서 그런 듯하다. 집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곰개발과는 72화 시즌3 끝에 손을 잡았다.

식빵 소프트의 남직원[편집 | 원본 편집]

맹팀장.JPG
맹수혁
식빵 소프트의 팀장이다. 좋아하는 건 근무중 이탈이 있다. 글씨체가 나쁜 듯하다. 좋아하는 장소는 게임 회사가 즐비한 거리의 카페이다. 거기 있으면 모든 소식이 다 들어온다고 말이다. 지금은 자신이 말하길 기혜가 더 실력이 좋다고 한다. 이래 봬도 2003년엔 팀장 실력이 있었다. 고고게임즈 당시 팀원들이 해고당할 위기에 처하자 전원 사표를 주도하기도 하나 팀원들이 밥줄이 끊어진다고 선뜻 동의하지 못했다. 그리하여 동료들을 다 이직시키고 자신도 돈을 받았으나 그돈을 예전 팀원에게 퇴직금으로 나눠주는 등 개념 팀장이었다. 이후 이직을 하려고 했으나 펠리 사장이 팀을 와해시켰다는 소문을 퍼트려 이직에 다 실패하여 충격을 받은 모양이다. 예전의 멋진 모습에서 미지근한 모습으로 변한 이유 인 듯하다. 이 과정에서 맹 팀장은 막내 기혜까지도 모든 의사결정을 함께 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때부터 기혜는 맹 팀장을 신뢰하게 되었고 이것이 기혜가 별다른 불만을 품지 않고 신뢰한 이유가 되었다.
곰개발.JPG
곰개발
식빵 소프트의 프로그래머이다. 집에 가도 할 게 없다고 한다...
김푸딩.JPG
김푸딩
식빵 소프트의 디자이너이다. 시즌 2부터 등장한다. 재테크에 고민이 있다. 강위나를 좋아한다.
Bhgs.JPG
식빵 사장
식빵 소프트의 사장이다. 나이가 40대이다. 시대변화를 많이 겪었는데 대학 때 디스크로 과제 내고 PC로 게임을 개발하며 온라인 게임 개발을 거쳐 모바일 게임 회사의 사장이 되었다. 직원인 마시멜과 대화를 해줄 정도로 개방적이다. 딸이 중학생인데 같이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을 한다고 한다. 초반에는 갈아엎고 좀비 게임으로 가자는 등 여러 이상한 일을 저지르나 후반 가서는 투자자들에게 투자를 받으려면 요즘 대세에 맞게 게임을 만들 수밖에 없다고 한탄하는 장면도 있다.

그 외 인물[편집 | 원본 편집]

위나아래나.JPG
강위나
푸딩과 친한 관계이며 여기혜와는 라이벌 관계다.
귀여운 버프군.JPG
버프군
여기혜의 반려동물이며 삼각함수를 좋아한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식빵 소프트
주 배경이자 등장인물들의 주요 회사이다. 중소기업이다. 4화 때 게임이 한 차례 엎어진다.
고고 게임즈
2003년 맹수혁이 팀장으로 있는 회사다. 사가트리거라는 게임을 발매했으며 이때 여기혜도 아르바이트로 이 회사에 있는다. 그러나 얼마 뒤 회사가 인수되며 팀원을 해고하라는 지시를 맹수혁이 받는다. 맹수혁과 팀원들이 다 빠져나간 상태며 별다른 소식은 없다.

파생 작품[편집 | 원본 편집]

입체화[편집 | 원본 편집]

다음에 의해 피규어가 출시되었다. 세 여직원의 피규어가 나왔다.

웹 드라마[편집 | 원본 편집]

2016년 7월, 네이버 웹 드라마로 방영했다.

다만 평은 호불호가 심하게 갈린다.

캐릭터가 원작에 비하면 굉장히 이질적이라는 반응이 많다.
원작의 마시멜은 소녀소녀 + 귀여운 스타일인 반면 이민지가 맡았던 실사판 마시멜은 아줌마 같다는 혹평을 들었다. 원작의 곰개발은 턱수염과 넓은 어깨가 있는 반면 웹 드라마판은 그런 이미지가 안 든다.
한국 드라마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XX만 하면 연애질 클리셰
아름과 곰개발의 연애에 집중되어 있다.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어릴 땐 맛나서 먹었다지만 지금은 각성제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