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미 하루카

Hwangjy9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8월 11일 (화) 16:53 판 (문자열 찾아 바꾸기 - "고있" 문자열을 "고 있" 문자열로)

틀:765프로

아마미 하루카
틀:Ruby-ja틀:Ruby-ja
Haruka Amami
ASSSF.jpg
생일 4월 3일
나이 16살(고1)→17살(고2)
158cm
몸무게 45→46kg
혈액형 O
BWH 83-56-80→83-56-82
별자리 양자리
취미 과자 굽기, 노래방, 친구와 전화 오래하기
소속 765 프로덕션
별명 하루룽, 하루각하, 노노와씨
성우 나카무라 에리코

개요

아이돌 마스터의 등장인물이며, 작중에서 모두를 이끌고 기운을 북돋아주는 리더 겸 서포터 역할을 맡고 있다. 이미지 컬러는 붉은색이고, 트레이드마크는 머리에 맨 리본.[1] 아이돌 마스터의 타이틀 히로인으로서 음반, 홍보, 게임에서도 프랜차이즈의 첫 번째로 나타나는 아이돌이기도 하다.[2]

자주 넘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한번도 넘어지지 않았다고 좋아하자 동료들이 무슨 일이 생기는 게 아닐까 하고 진지하게 걱정한 적도 있다.(...)

작 중 행적

THE IDOLM@STER

초기 컨셉은 노래를 좋아해서 아이돌을 하게 된 캐릭터. 접근성을 중점으로 잡았으며 이 특징때문에 보컬 우위의 평균적인 스텟과 교과서적인 영업 선택지를 가진 캐릭터로 제작되었다. 하지만 현재는 캐릭터의 추가로 인해 평균보다 조금 못한 스텟이 되었으며, 대신 만인에게 밝고 싹싹한 성격으로 태양과 같이 모두의 중심이 되는 사람이지만 자신이 특출나지 못한데에 있어 고민하는 캐릭터성이 추가되기도 했다. 또한 미키처럼 대놓고 들이대지는 않지만, 프로듀서를 어느정도 연애 대상으로 보고 있다. 다만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배드 커뮤니캐이션을 띄우는 선택지들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눈치를 채기 힘들다. 사실 마지막 돔 성공 트루 엔딩에서는 프로듀서한테 좀 더 가까운 관계로[3] 있어달라는 말을 함으로써 하루카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긴 하다. 근데 거절당한다. 안습

대표적인 대사는 "프로듀서! 돔이에요! 돔!"이 있다. 이건 1 당시에 나온 대사로 돔을 보고 들떠하는 평범한 대사지만, 마지막 무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큰 무대가 돔인 부분도 있고 10주년 라이브가 돔 아닌세이부 돔에서 이뤄지는 등 아이돌 마스터의 상징적인 대사기도 하다.

아이돌 마스터 XENOGLOSSIA

아이돌 마스터 SP

세 작품 중, 퍼펙트 선의 아이돌로서 등장한다. 기본 스탯이나 영업은 초기작과 (대부분) 동일. TV에서 히비키노래를 듣고는 히비키가 멋지다며 팬이 된다. 스토리상 자연히 히비키와 만나며, 친하게 지낼려고 하지만 쿠로이 사장으로 부터 들은 765 프로덕션에 대한 편견과 961 프로덕션의 "왕자는 고독해야 한다"라는 정책때문에 히비키와 충돌하게 된다. 프로듀서와 하루카는 히비키의 방식이 틀렸음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재능을 가진 히비키에 비해 하루카 자신은 단지 노력가일 뿐이라면서 침울해지게 된다. [4] 결국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없다면서 오디션장을 뛰쳐나가게 되지만 놀이터에서 혼자 노래를 부르며 자신이 아이돌이 된 것은 단지 "노래부르는 것이 좋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고 다시 IU 우승을 위해 정진한다. IU에서 우승을 한 뒤에는 자기 보다는 히비키한테 프로듀서가 더욱 필요할 것이라며 프로듀서를 보내고, 자신은 사무소에서 기다리게 된다. 근데 돌아온 뒤에는 "히비키랑 같이 어디로 가버린 줄 알았잖아요!"라며 화를 낸다 (...).

THE IDOLM@STER Dearly Stars

THE IDOLM@STER 2

기존 작들과 마찬가지로 능력치는 평범한 밸런스형 캐릭터. 고득점과는 거리가 멀지만 대신 리더로 할 시 상성이 매우 좋다.

THE IDOLM@STER ANIM@TION

푸치마스!

하루카 (푸치마스).png

여타 다른 캐릭터들 처럼 나사가 조금 빠져있다. 다른 사람들의 무시 만류에도 불고하고 하루카씨와 미우라씨의 이름을 지었으며,[5] 작품 초기에는 하루카씨만 보면 물을 부어 증식시키려고 했다. 하지만, 이후엔 그런 모습을 거의 보이질 않는데, 야요이가 증식한 하루카씨를 되돌리는 모습을 목격했기 때문. 그 외 다른 기행도 꽤 많은데, 한 에피소드에서는 하루카씨의 크기가 커지면서 자신의 옷을 찢는 모습을 보는게 즐겁다면서, 자신의 동복을 전부 찢어버리는 일을 벌이기도 한다.

THE IDOLM@STER ONE FOR ALL

2차 창작

밝고 활기찬 성격을 뒤집어, 그 배후에는 어두운 이면이 숨겨져 있다는 식의 동인설정 '블랙 하루카'와 '하루각하', 그리고 얼빠진 모습을 캐리커쳐화한 '노노와씨'로도 유명하다.

블랙 하루카는 1 당시 레슨을 배드로 마무리지었을 경우 '감사했습니다'란 말에서 나오는 말투의 갭이 유명세를 탔던 설정이다. 이 목소리만이 아니라 성우인 나카무라 에리코의 독설이라던가 S성향의 '하루각하'를 거치면서 이 설정도 하루카의 매력 중 하나로 자리잡히게 된다. 애니메이션의 극중극인 무진합체 키사라기에서 나오는 하루카는 이 동인설정을 반영한 이미지기도 하다.[6]

노노와씨는 하루카가 종종 보이는 버릇인 왼쪽이나 오른쪽 위를 보면서 딴청을 피우는 듯한 모습을 묘사한 캐릭터.[7] 적을 때엔 のヮの라고 쓴다.

호메 하루카(ホメ春香)는 PS3용 온라인 서비스 playstation home에서 틀:날짜/출력에 하루카의 탈을 쓴 아바타가 배포될 당시 특유의 무섭고 기괴한 생김새 때문에 이 후 니코니코동화에서 네타화되어 파생된 캐릭터이다. 이름의 유래는 home을 그대로 읽은 '호메'에 아바타로 나온 하루카의 이름을 붙인 것이다. MMD에서 모델화되어 니코동에서 열리는 MMD배에서 댄스 영상이나 무비에 자주 출연하는 등 거의 필수요소화되었다.

커플링은 안의 사람을 투영하여 키사라기 치하야와 엮이는 경우가 많다. 노말 커플로 아마가세 토우마를 묶은 아마아마 커플도 있다.

곡 목록

각주

  1. 아이돌 마스터 내에서 붉은색상을 이미지컬러로 사용하는 캐릭터는 종종 있지만 새빨간 붉은색은 하루카만의 고유색상으로 다뤄지고 있다.
  2. 1에서 프로듀서 생성이 끝난 뒤에 765프로덕션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하루카를 마주치게 된다. 어떤 선택지를 고르든 간에 하루카는 그냥 미소만 짓고 사라지며, 그 다음에 타카기 준이치로 사장을 만나 아이돌을 선택하면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 식.
  3. 돌려말하긴 했지만, 연인 관계
  4. 여담이지만 실제 두 성우 사이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
  5. 다른 사람들은 헷갈릴 수 있다는 이유로 저 이름을 쓰지 않으려 했다. 근데 하루카는 닮았으니까 저 이름을 쓰자고한다 (...).
  6. 다른 캐릭터도 이 정도로 갭을 보이지 않는데, 이는 초안엔 기분에 따른 음색변화가 있었다가 폐기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하루카는 이미 녹음을 끝냈던 상황이라 이 음성을 그대로 사용했던 것. 이 영향으로 이 후의 아이마스 프랜차이즈에서 붉은 색상을 사용하는 메인 히로인은 블랙하루카처럼 속이 검단 2차창작을 이어받게 된다.
  7. 물론 하루카 본인은 딴청을 피우는 게 아닌 데다 말을 하는 도중에 저런 표정을 짓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