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서인: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사진 추가)
49번째 줄: 49번째 줄:


== 논란 ==
== 논란 ==
[[조선일보]]에 연재했던 《朝이라이드》<ref>옛날에 연재했던 《조이라이드》와는 다르다.</ref>에도 드러났는데 애초에 윤서인은 시사만화를 연재할 수 없었다. 윤서인은 정치를 관심있어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선일보]]에 연재했던 《朝이라이드》<ref>옛날에 연재했던 《조이라이드》와는 다르다.</ref>에도 드러났는데 애초에 윤서인은 시사만화를 연재할 수 없었다. 윤서인은 정치를 관심있어 하지 않았기 때문에.....
 
=== 장애인 비하 논란 ===
[[2005년]] [[7월 18일]], 윤서인은 자신의 웹툰인 조이라이드에 [http://cfile22.uf.tistory.com/image/187EB8444F0033C22F4321 이런 내용]의 웹툰을 올렸다. 어벙하고 침을 질질 흘리고 있는 캐릭터 그림 옆에 "예전엔 '다니엘'이 장애인 이미지였는데"라는 말을 덧붙였다. 이 때문에 불편함을 느낀 한 네티즌이 "장애인 가족을 둔 사람으로서 약간 기분 나쁘다"는 댓글을 달았는데, 윤서인이 답글로 "장애인 그림을 샤프하고 똑똑하게 그릴 수 없다"며 "이쁘고 똑똑하고 잘생긴 장애인은 흔치 않고 장애인으로 보이지도 않는다"고 달았다.
 
=== 고인 희화화 논란 ===
[[2009년]] [[3월 14일]], 윤서인은 야후 카툰세상에 '조상님꿈'이란 제목의 [http://news20.busan.com/content/image/2017/12/26/20171226000125_0.jpg 만화]를 올렸다. 이 웹툰은 사람이 죽을 때 죽었을 당시 모습 그대로 저승에 간다는 것이 설정이었는데, 여기서 한 여자 배우가 등장해서 밑에 "저 배우는 자살하더니 그 모습 그대로네", "젊을 때 죽으면 저승에서 좋구나..."라는 대사가 나왔다. 이 웹툰이 올라온 시기가 故 장자연이 사망한 직후였기 때문에 고인을 희화화했다는 논란이 일어 많은 비난을 받았다.
 
=== [[정우성]] 저격 논란 ===
[[2017년]] [[12월 26일]]에는 배우 [[정우성]]을 저격하는 글을 썼다가 논란이 일었다. [[정우성]]은 KBS 파업에 대한 안타까움과 KBS 정상화에 대해 [[인스타그램]]으로 소신 발언을 하면서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참 많은 실수를 했다"는 말을 했다. 그러자 윤서인은 [[페이스북]]으로 소신 발언 영상 캡처본을 올리면서 "님이야말로 연예인으로서 많은 실수를 하신 듯"이라고 저격글을 올렸다. 그러자 "남한테 '너 실수한거야'라고 하는 건 협박이나 마찬가지"라는 내용의 과거글이 올라오면서 자기 자신을 공격한 셈이 되었다.<ref>이 논란 이전부터 윤서인은 앞뒤가 안 맞는 말들을 계속해서 "윤적윤"이란 조롱을 받기도 했다. 참고로 윤적윤이란 "윤서인의 적은 윤서인"이란 뜻.</ref> 이로 인해 네티즌들은 윤서인에게 거센 비판을 하고 있다.<ref>[https://www.youtube.com/watch?v=v5mccUeX5FA 웹툰 작가 윤서인 배우 정우성 공개 저격 (YouTube, 이슈왕)]</ref>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남자는 역시 잘생긴 외모보단 좀 뚱뚱하고 못생기더라도 생각이 바로잡히고 똘똘한 남자가 최고다"라면서 정우성을 또 저격하는 듯한 [http://dimg.donga.com/wps/NEWS/IMAGE/2017/12/26/87910184.2.jpg 말을 했다.] 근데 뒤에 이어서 수많은 사람들과 기사를 통해 외모비하를 당하자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8/01/09/2018010900072.html 조이라이드] 웹툰과 몇 주에 걸친 장문 포스팅으로 열폭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로 인해 이 상황을 지켜보던 사람들한테 비웃음을 사고 있다.


== 바깥 고리 ==
== 바깥 고리 ==

2018년 2월 1일 (목) 01:12 판

{{{인물이름}}}
(북콘서트) 윤서인과 함께하는 화요일 밤, 다 같이 조이라이드.jpg
2016년(41세) 방송 중
인물 정보
출생 1974년 12월 27일 (49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학력 휘문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산업디자인학과 학사
직업 만화가
웹사이트 www.joyride.co.kr

윤서인(1974년 12월 27일~ )은 대한민국의 프리랜서 만화가다. 2005년부터 인터넷에 만화를 연재하고 있다.

경력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작품 목록

  • 조이라이드
    윤서인 첫 작품이다.
  • 일본박사조이
    윤서인이 일본을 여행하고 온 다음에 쓴 일종의 여행기.뇌피셜이라 카더라

논란

조선일보에 연재했던 《朝이라이드》[1]에도 드러났는데 애초에 윤서인은 시사만화를 연재할 수 없었다. 윤서인은 정치를 관심있어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장애인 비하 논란

2005년 7월 18일, 윤서인은 자신의 웹툰인 조이라이드에 이런 내용의 웹툰을 올렸다. 어벙하고 침을 질질 흘리고 있는 캐릭터 그림 옆에 "예전엔 '다니엘'이 장애인 이미지였는데"라는 말을 덧붙였다. 이 때문에 불편함을 느낀 한 네티즌이 "장애인 가족을 둔 사람으로서 약간 기분 나쁘다"는 댓글을 달았는데, 윤서인이 답글로 "장애인 그림을 샤프하고 똑똑하게 그릴 수 없다"며 "이쁘고 똑똑하고 잘생긴 장애인은 흔치 않고 장애인으로 보이지도 않는다"고 달았다.

고인 희화화 논란

2009년 3월 14일, 윤서인은 야후 카툰세상에 '조상님꿈'이란 제목의 만화를 올렸다. 이 웹툰은 사람이 죽을 때 죽었을 당시 모습 그대로 저승에 간다는 것이 설정이었는데, 여기서 한 여자 배우가 등장해서 밑에 "저 배우는 자살하더니 그 모습 그대로네", "젊을 때 죽으면 저승에서 좋구나..."라는 대사가 나왔다. 이 웹툰이 올라온 시기가 故 장자연이 사망한 직후였기 때문에 고인을 희화화했다는 논란이 일어 많은 비난을 받았다.

정우성 저격 논란

2017년 12월 26일에는 배우 정우성을 저격하는 글을 썼다가 논란이 일었다. 정우성은 KBS 파업에 대한 안타까움과 KBS 정상화에 대해 인스타그램으로 소신 발언을 하면서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참 많은 실수를 했다"는 말을 했다. 그러자 윤서인은 페이스북으로 소신 발언 영상 캡처본을 올리면서 "님이야말로 연예인으로서 많은 실수를 하신 듯"이라고 저격글을 올렸다. 그러자 "남한테 '너 실수한거야'라고 하는 건 협박이나 마찬가지"라는 내용의 과거글이 올라오면서 자기 자신을 공격한 셈이 되었다.[2] 이로 인해 네티즌들은 윤서인에게 거센 비판을 하고 있다.[3]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남자는 역시 잘생긴 외모보단 좀 뚱뚱하고 못생기더라도 생각이 바로잡히고 똘똘한 남자가 최고다"라면서 정우성을 또 저격하는 듯한 말을 했다. 근데 뒤에 이어서 수많은 사람들과 기사를 통해 외모비하를 당하자 조이라이드 웹툰과 몇 주에 걸친 장문 포스팅으로 열폭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로 인해 이 상황을 지켜보던 사람들한테 비웃음을 사고 있다.

바깥 고리

각주

  1. 옛날에 연재했던 《조이라이드》와는 다르다.
  2. 이 논란 이전부터 윤서인은 앞뒤가 안 맞는 말들을 계속해서 "윤적윤"이란 조롱을 받기도 했다. 참고로 윤적윤이란 "윤서인의 적은 윤서인"이란 뜻.
  3. 웹툰 작가 윤서인 배우 정우성 공개 저격 (YouTube, 이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