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998/3판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이 문서는 2014년 4월 30일에 개정되었습니다. 새 정보는 파란색으로 강조되었습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2998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Eskobar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변칙적 송신, 2485 메가헤르츠(Anomalous Transmission, 2485 MHz)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재단은 SCP-2998의 수신 장치가 민간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세계의 라디오 주파수 및 전자제품 제조 표준을 변경하였다. 인터넷, 라디오, 출판 매체 감독 활동이 관련된 재단 부서에서 이루어지며 SCP-2998에 관련된 화상 및 설명을 감시한다. 추가적으로, 재단 인원들과 D계급 인원들은 프로젝트 로제타에 선발되고 SCP-2998에 영구 배정되기 위해 SCP-2998에 관련된 신호에 노출되어야 한다. 인간이 작동하는 로제타 복합체를 가졌는지 알아보는 다른 방법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SCP-2998이 수신되는 주파수는 정기적으로 SCP-2998의 내용에 어떠한 변화라도 있는지 감독된다. 추가적으로, 로제타 양성인 것으로 밝혀진 인원은 매일 최소한 12시간씩 SCP-2998에 노출되며 이후 SCP-2998 및 그것을 만든 생물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면담한다. 모든 우주선과 인공위성을 비밀리에 개조하여 SCP-2998이 지구 외부에서도 수신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장치를 포함하도록 한다. SCP-2998의 추가적인 기원과 배경을 알아내기 위한 연구는 2등급 우선순위 활동으로 계속한다.

2 설명[편집]

SCP-2998은 2485MHz의 일정한 주파수를 가진 전기 신호이다. 이것의 세기와 송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알려진 태양계 전체에서는 이 신호가 일정하게 존재한다. 이 신호는 하나의 송신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대신에, 현재의 분석은 SCP-2998이 1.86밀리와트의 세기로 존재함을 시사하며, 이것과 SCP-2998의 넓은 수신 구역을 조합하면 이 신호는 4차원 우주를 초월하는 형태로 방송되고 있으며, 우리 우주에는 대략 3미터 간격을 두고 격자 형태로 배치된 전송점을 통해 들어오고 있다. 이 신호가 지구 내외의 이것을 탐지할 수 있는 모든 수신기에 송신된다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현재 SCP-2998이 우주 전역에 동시에 송신되고 있다고 추정된다.

처음 이 신호는 그 주파수에 존재하는 변칙적이지만 무해한 백색 소음인 것으로 추정되었으나, 지엽적인 변화들은 신호 내부에 해석 가능한 숨겨진 정보가 있음을 시사하였다. 하지만 그 정보를 해독할 방법은 2011년에야 개발되었으며, 이후 SCP-2998의 전체 내용을 알아내기 위한 더욱 완전한 방법이 개발되었다.

이 신호는 단일 트랙의 디지털 영상을 송신하는 것이 밝혀졌다. 이 영상은 어두운 방에서 인간형의 알려지지 않은 개체를 찍고 있는 것 같다. 이것 외의 정보는 주어지지 않았지만, 반사적인 몸짓 언어와 개체가 내는 고음의 소리로 미루어 보아 이것은 육체적으로 극히 고통스러운 상태에 있다. 또한, 화상 내부의 정황들은 어떠한 비정상적인 염동력적 현상이 나타나고 있음을 시사한다. 개체는 빈번히 밀리거나 옮겨지는 것으로 보이며, 배경의 물체들에 대한 흐릿한 화상으로 약간의 중력장이 존재함을 추정할 수 있고, 이것은 존재가 공중에 떠 있는 것이 무중력 상태 때문이 아니며 개체는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떠 있음을 암시한다.

음성과 영상 트랙을 제외한 신호의 추가 내용은 뇌의 측두엽에 브로드만 영역 41 및 42와 배측부 편도체를 연결하는 비정상적인 신경 다발을 가지고 있는 인원들만 받아들일 수 있다. 신경 다발을 소유한 인원들은 SCP-2998의 단일 음성과 함께 별난 고음의 소리가 들린다고 보고하였으며 복잡 부분 발작으로 규정되는 내측두엽 간질의 일종을 일으켰다. 발작 도중에, 영향받은 인원들은 거의 일정하고 아무 뜻 없어 보이는 방언의 형태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발작은 SCP-2998 음성 트랙에 인원이 노출되는 한 계속되었다. 방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조리 있는 내용으로 발전하였다. 신경 다발은 그것을 가진 인원들이 다른 방법으론 해독 불가능했을 신호의 내용을 "번역"하는 기능에 의해, 재단 의료 연구부서로부터 "로제타 복합체"라고 명명되었다. 현재 로제타 복합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두 명의 인원 모두 그들의 경험에 대한 약간의 기억을 회복하였다.

3 부록 2998-A[편집]

로제타-양성인 인원에 대한 SCP-2998에 대한 초기 노출 후 면담

면담 2998-베타: 재단 정보심문 전문가 스테판 니센트라에 의한 D-099238과의 면담

니센트라 요원: SCP-2998에 의한 경험을 묘사할 수 있겠나?

D-099238: 그들이 제게 방을 청소하라고 했어요. 한 명이, 아마 연구자겠죠, 앉아서 TV를 보고 있었어요. 저는 그가 뭘 보는지 몰랐지만, 뭔가 이상한 거라서 신경쓰지 않았어요. 처음 있던 일이 아니었어요, 알아요? 방을 막 쓸기 시작했을 때 열이 나는 것 같은 그 느낌을 느꼈어요. 제가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지만, 땅을 느낄 순 없었어요.
니센트라: 자네의 발작 중에는 무엇을 경험했나?
099238: 그들이 나중에 그게 발작이었다고 말해줬어요. 그건 어릴 때 꿨던 꿈 같은 거에요, 알아요? 정말 아팠을 때, 판피린이나 뭐 그런거 엄마가 주잖아요. 현실 세계 같았는데, 제 주변의 모든 게 그냥 컸어요. 많이 자세하게는 기억할 수 없네요.
니센트라: 자네의 발작 중에, 자네는 어떤 구절들을 여러 번 반복했네. 혹시 그것들 중 어느 거라도 기억하고 있는지 물을 수 있을까?
099238:[1] 그럼요, 당연하죠, 하지만 도움이 못 될 것 같네요.
니센트라: SCP-2998 개체가 조용했을 때, 자네는 "모든 영광 아디달(Adidal)에게, 모든 영광 아디달에게"라고 조용히 몇 번 말했다던데. 그게 무슨-
099238: (얼버무리며) 모든 영광 아디달에게. 모든 힘을. 모두 아디달 앞에서 떨어진다. 모든 빛 휜다. 모든 음성 퍼진다. 모든 영광을.

잠시 멈춤

099238: 제가 약간은 기억하는 것 같아요. 보거나 들은 것 같지는 않아요. 그냥 느꼈어요. 저는 뭔가 큰 걸 느꼈어요, 정말, 정말 큰 걸요. 제 위에요. 제 주위 모든 곳에서요. 이건 우주를 그걸로 관찰하는 거였어요...그러니까 이런 느낌이에요...창틀 안에 식물을 키울 때 있잖아요, 네? 그리고 그것들이 자라는 걸 봐요, 그리고 그것의 일부분이 된 것처럼 느껴요, 그러나 그건 당신보다 아주 작아요. 너무 조그만해요. 아이였을 때 뭔가 귀여운 일을 하면 아빠가 당신에게 미소짓는 걸 보는 느낌과 비슷해요.

대상은 몇 분 동안 침묵했다.

099238: 그리고 제가 비명을 들었을 땐, 그들이 제가 말해 줬던 소리는 TV에서 나오고 있었어요. 컸어요, 제 머릿속에서 아주 크게 울렸어요.
니센트라: 그 크리처가 뭘 말하고 있었는지 이해할 수 있었나?
099238: 루하(Ruhar).
니센트라: 뭐라고?

대상의 눈의 초점이 풀렸다. 대상은 목소리를 얼버무렸다.

099238: 저주받은 자는 그의 범죄 이전엔 루하라고 알려졌다. 이제 그것은 비명만 지를 뿐이다.

D-099238은 이 시점에서 비출혈을 겪고 의식을 잃었다.

면담 2998-엡실론: 재단 정보심문 전문가 스테판 니센트라에 의한 D-398398과의 면담
노트: D-398398의 로제타 복합체는 D-099238의 것보다 약간 더 발달되었다고 기록되었다.

니센트라 요원: SCP-2998에 의한 경험을 묘사할 수 있겠나?

D-398398: 저는 제 생각이지만, 초점 집단의 일원으로 불려왔습니다. 그들이 우리 기지의 모든 D계급을 열 명씩 나누었어요. 범인식별절차가 생각났어요.[2] 그들은 TV를 틀고 우리에게 나오고 있던 걸 보여줬어요.
니센트라: 자네는 TV의 화상에 어떻게 반응했나?
D-398398: 마치 제가 완전 빨리 한방에 취한 것 같았어요. 저는 제가 쓰러지는 걸 느꼈고, 그리고는...

[멈춤]

398398: 그건 어떤 것과도 달랐지만, 굳이 아셔야 한다면...이건 일본어같이 당신이 못 알아듣는 말로 된 3D 서라운드 영화를 보러 간 것과 비슷해요, 느낄 수도 맛볼 수도 있죠. 그게 제가 본 거였어요. 하지만 다른 모두, TV를 보던 다른 모두? 그들이 보던 건 영화를 캠코더로 찍고 TV에 튼 뒤에, TV를 휴대 전화 카메라로 찍은 것 같았어요. 다른 모두는 TV에서 휴대 전화 비디오를 봤죠, 그리고 전 저밖에 줄거리를 알아들은 사람이 없다고 생각해요. 자막을 볼 수 있던 사람이 저 뿐이었거든요.
니센트라: 줄거리는 뭐였나? 뭘 보고 있었지?
398398: 그건...저는 그들 중 하나가 보는 식으로 보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저는 그걸 우리가 쓰는 단어들로 이해했어요. 저는 그 사람, 그 거물, 카포네 같은 사나이에 대한 영화를 봤어요. 두목이죠, 당신이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 큰 힘을 가진 사람요. 저는 사나이라고 불렀지만, 그들이 우리처럼 남녀 구별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그리고 이웃해 있던 다른 사람이 왔어요. 첫 번째 친구가 카포네라면, 이 친구는 벅스 모란[3] 비슷할 거에요, 맞죠? 거리의 거물에 도전해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 틀렸다는 걸 증명하는 거에요. 하지만 이 벅스 모란같은 친구는, 카포네 친구를 자기가 직접 친다면 미쳐버릴 걸 알아요. 맞죠? 그래서 그는 그 친구의 가족을 쳤어요. 경고도 할 겸 해서요.
니센트라: 그가 뭘 했나?
398398: 그 부분이...말하자면 흐려졌어요. 그 친구처럼 이 놈들이 다른 녀석을 다치게 하고 싶을 때 뭘 하는지에 대한 생각은 지구의 어떤 언어로도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건 단순히 물리적이지도 않았고, 단순히 정신적이지도 않았어요. 아마 우리가 이해하는 시간과 공간의 개념에조차도 맞지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친구는 카포네의...아내라고 하죠, 그리고 아이 대신에 놈들이 갖고 있는 것일 거에요. 그걸 쳤어요. 그리고 이 카포네는 - 제가 이름을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
니센트라: "아디달"이었나?
398398: 아디달은 모두 알고 모두 본다. 우리를 아는 아디달에게 모든 찬미를. 우리를 보는 아디달에게 모든 찬미를. 모든 영광을.

대상은 멈춘다. 대상의 머리는 축 늘어지기 시작하지만, 다시 일어난다. 작은 핏방울이 대상의 코에서 흘러내린다.

398398: 미안해요, 가끔 제게 이런 일이 일어나네요. 당신도 그걸 본다면 벗어날 수 없을걸요. 하지만 어쨌든, 그 아디...그 카포네 친구요, 그는 자신의 경고를 남기기로 해요. 한 사람에게만 보내는 것 말고요. 그는 이 불쌍한 놈을 살려두고 영원히 고통받게 할 거에요, 아주 공개적으로요. 해설도 없고, 말 한 마디도 없어요. 그는 증거를 누구에게나 보이고 싶어해요, 그에게 대들 것을 생각이라도 하는 사람 모두요.
니센트라: "루하"에 대한 아무 정보라도 있나?
398398: 저주받은 자는 그의 범죄 전엔 루하라고 알려졌다. 이제 그것은 비명만 지를 뿐이다.

대상의 호흡이 격렬해진다, 하지만 대상의 의식은 남아있다. 대상의 코에서 흘러 나오는 피도 격렬해진다.

니센트라: 더 설명할 수 있겠나? 루하가 영상 안의 개체인가?
398398: 저주받은 자는 그의 범죄 전엔 루하라고 알려졌다. 그의 고통은 영원하리라. 그는 우주의 모든 빛이 꺼질 때도 고통받으리라. 그는 우주의 모든 생명이 죽었을 때도 고통받으리라. 그는 우주의 모든 시간이 다했을 때도 고통받으리라. 그의 고통은 세상에 남은 진실이 없을 때도 진-

대상은 의식을 잃는다.

[면담 종료.]

4 각주

  1. 원문에서는 :가 빠졌지만 오타인 것 같다.
  2. 용의자들에게 명패를 들리고 키가 기록된 벽 앞에서 사진을 찍는 과정.
  3. 알 카포네의 라이벌 갱 두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