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2

GR2는 만화 《자이언트 로보》 및 그 파생 작품에 나오는 거대 로봇이다.

1 원작 만화[편집]

BF단이 GR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만든 해전형 로봇. 양 어깨에서 나가는 미사일과 뿔의 오른쪽에서 나가는 방전 공격, 왼쪽은 드릴 공격이 가능하다. 강력 프레스 손이라는 로켓 펀치를 쓸 수 있는데 이 무장은 그 이후 시리즈에 나오는 GR2의 공통적인 무장으로 나온다. 강력 모터로 몸을 1초에 2만번 회전시켜 소용돌이를 일으켜 모습을 감추는 것도 가능하다.

2 특촬 드라마[편집]

BF단의 닥터 스네이크가 만든 로봇. 정식 명칭은 자이언트 로보 제2호. 16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원작의 GR2와는 차이점이 있는데 원작에서는 해전용 로봇이라는 설정이 있지만 특촬판에서는 없다. 외형 역시 원작 만화책과 차이점이 있는데 원작에서는 자이언트 로보와 차이가 많이 나지만 특촬판에서는 두부와 도색을 제외하면 나머지 부분은 모두 자이언트 로보와 똑같다.

전고 35미터에 중량은 500톤. 자이언트 로보보다 조금 더 크지만 중량은 비슷하다. 성능은 자이언트 로보와 대부분 비슷하지만 격투 능력이 뛰어나다. 세계 각지에 있는 유니콘 지부의 레이더망을 파괴해서 연락망을 끊어버려 유니콘의 전멸을 노리는게 목적이었지만 자이언트 로보와 교전으로 파괴 되었다.

19화에서 메트로쓰리가 복원시켜 다시 등장하며 기존의 GR2의 무장들과 더불어 자신의 머리를 분리하여 공격하는 헤드 어택을 사용한다. 이것 역시 자이언트 로보에게 격파된다.

게임 《슈퍼특촬대전 2001》에서도 등장한다. 극중에서 사용하지도 않은 레이저 광선을 사용한다. 무장중에 헤드 어택이 있지만 어째서인지 사용하지 않는다.(참고 영상) 1분 28초부터 GR2의 무장이 나온다. 해당 영상에서 메트로쓰리의 음성이 나오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AZITO 3》에서는 악역 측만 사용 가능한 병기로 등장한다.

2.1 무장[편집]

1호기인 자이언트 로보와 마찬가지로 무장이 많다는 설정이 있지만 극중에서는 뿔발사, 강력 프레스 손, 헤드 어택을 쓴게 전부다. 무장 구성이 원작 만화판의 GR2와 차이가 많이 나는데 같은 점이라면 이쪽 GR2도 로켓 펀치인 강력 프레스 손을 사용한다는 것.

  • 레이저 광선
    자이언트 로보와 마찬가지로 눈에서 레이저를 발사한다. 극중에서는 사용한 적이 없지만 위에서 설명한대로 슈퍼특촬대전 2001에서 사용한다.
  • 뿔발사
    머리 부분의 뿔을 발사하여 공격한다.
  • 강력 프레스 손
    상대에게 강력한 로켓 펀치를 날려서 공격한다.
  • 헤드 어택
    19화에서 복원된 GR2가 사용한 공격. 자신의 머리를 분리시켜 공격한다.

3 지구가 정지하는 날[편집]

쿠사마 박사가 만든 GR 시리즈 제2호. 해전용으로 만들어졌으며 어깨에서 물을 빨아들인 뒤 몸과 등으로 분출하여 고속으로 이동 할 수 있다. 양팔의 로케트 펀치[1]와 뿔을 이용한 몸통 박치기 공격을 사용한다. 과거 회상에서 현혹의 세르반테스가 조종하여 자이언트 로보의 앞을 가로막으나 지근거리에서 로켓 바주카를 맞고 파괴당한다.

4 GR 자이언트 로보[편집]

고대인이 만든 해전용 병기. GRO가 최초로 발견한 GR이다. 입에서 레이저 광선이 나가며 와이어를 이용하여 머리의 뿔을 날리거나, 반물질 필드 로켓 펀치를 사용하여 공격한다. 로켓 펀치는 그래비톤 엣지 커터라는 칼날을 전개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해전용 병기답게 잠행 모드로 변신할 수 있다.

5 각주

  1. 원작 만화판과 특촬판의 강력 프레스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