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파라

국내 공식 블로그

프리티 리듬 시리즈의 후속 작품이다. 전작과 달리 피겨 스케이팅을 하지 않는다. 이로써 순수 가상 아이돌물이 되었다. 또한 프리즘스톤이 아니라 프리티켓으로 코디를 한다.

1 게임[편집]

일본의 타카라토미신 소피아가 개발한 아케이드 게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티아츠 코리아에서 수입하여 2016년 3월 12일에 나왔다. 현재 이마트롯데마트에서 설치되고 있다. 한국 기계에서는 일본판 티켓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 주의하자. 프리파라가가 나온 이후에도 프리즘스톤 게임기는 철거되는 게 아니며 프리즘스톤과 프리파라 양쪽 다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

오래 못 가 한달 뒤인 4월 중순, 학교보건법 때문에 학교 담장으로부터 200m 이내에 있는 곳에 속한 일부 매장에 있는 게임기가 철거되고 있는 중이다. 프리파라 말고 프리즘스톤, 마법천자문 등 다른 게임기도 해당되고 있다. 글로리아 교장 연승중 학교보건법은 2000년대 중반부터 있던 법이고 이 게임이 나오기 이전의 다른 마트 게임기에 이런 사태가 없었던 걸 보면 누군가가 신고를 넣었거나 높으신 분들이 마트 게임기에 대해서 뒤늦게 알아차린 것으로 추정된다. 공식 블로그의 공지에 따르면 재설치하기 위한 방법들을 논의하고 있다고 한다. 참고로 학교보건법에 의하면 재설치를 할려면 교육감이나 교육감이 위임한 자의 심의를 받으면 된다고 한다. 철거 및 재설치 상황은 공식 블로그에서 공지하고 있다.

2 애니메이션[편집]

3 뮤지컬[편집]

2017년 12월 22일부터 2018년 1월 21일까지 나루아트센터에서 했다.

몬스터그램[1] 소속의 배우인 박예림과 황이림이 출연하고 있다. 그리고 1월 12일과 1월 18일 공연에는 몬스터그램의 연습생 그룹인 몬스터키즈, 1월 20일 공연에는 몬스터그램의 걸그룹인 버스터즈가 'ReaIize!' 특별 공연을 하는 이벤트를 했다.

4 각주

  1. 프리파라 애니메이션을 만는 동우에이앤이와 같이 아이돌레인저 파워버스터즈를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