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몬스터

가면라이더 위저드에 등장하는 서포트 메카.

1 개요[편집]

위저드링에 담긴 마력을 해방함으로써 출현하는 소형 사역마. 고대부터 마법사들이 사역하는 사역마의 일종이지만, 위저드링과 위저드라이버를 이용하기 때문에 복잡한 의식은 필요하지 않다. 출현한 사역마는 마력이 다 바닥 나면 소멸해 버린다.

2 종류[편집]

  • 레드 가루다
    가면라이더 위저드의 사역마. 가루다의 모습을 하고 있다. 자유자재로 하늘을 날아다니며, 하늘에서의 정찰이나 탐색이 주특기이다. 몸체가 작지만 파워가 있으며, 다른 사역마를 안고 비행할 수도 있다.
  • 옐로 크라켄
    가면라이더 위저드의 사역마. 바다 괴물 크라켄의 모습을 하고 있다. 수중에서의 정찰이나 탐사 같은 역할을 지니고 하루토를 서포트한다.
  • 블루 유니콘
    가면라이더 위저드의 사역마. 유니콘의 모습을 하고 있다. 우수한 각력을 살려 지상에서의 정찰이나 추적을 맡으며, 두부의 뿔을 이용해 지면을 파내고, 하루토를 서포트한다.
  • 바이올렛 골렘
    가면라이더 위저드의 사역마. 골렘의 모습을 하고 있다. 성격이 소극적이라 정찰 활동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타고난 파워와 손재주를 살려 물건 만들기나 조수 역할 등을 담당한다.
  • 그린 그리폰
    가면라이더 비스트의 사역마. 그리폰의 모습을 하고 있다. 강인한 팔다리와 하늘을 나는 날개를 지닌, 기동력이 우수한 사역마. 살기 위해 팬텀의 마력이 필요한 케이스케에게 정찰 역으로서 부족함이 없는 존재.
  • 블랙 케로베로스
    백마법사의 사역마. 지옥의 번견 케로베로스의 모습을 하고 있다. 몸체는 작지만 우수한 전투력과 주력을 지니고, 참으로 충실하게 모신다.
  • 화이트 가루다
    백마법사의 사역마. 레드 가루다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자유자재로 하늘을 날아다니며, 하늘에서의 정찰이나 탐색이 주특기이다. 면영당에 나타나 마보석을 전달하고 간다.

3 부위별 설명[편집]

3.1 레드 가루다/화이트 가루다[편집]

  1. 크림슨 루프/실버 루프: 좌우의 날개. 날개를 덮는 마력에 의해 공기의 흐름을 조작. 자그만한 힘으로 날개짓을 하여 하늘을 자유자재로 비행할 수 있다.
  2. 클로 링 핀치: 날개에 달린 소형 손톱. 파워는 약하지만, 적을 할퀴어 견제할 때나 가벼운 것을 운반할 때에 사용한다.
  3. 플렉스 저크[1]: 에너지 탱크의 역할을 하는 부분. (좌우 날개에 부착되어 있음.) 활공하고 있을 때 발생하는 공기저항을 이용해 힘을 모은다. 비행할 때 파워를 효율적으로 배분함으로써 장거리 비행이 가능해진다.
  4. 클리어 사이트: 마안(魔眼). 뛰어난 시각으로 상당한 고도에서도 지상의 모습을 정찰할 수 있으며, 특히 마력을 지닌 존재에 대해 강한 반응을 나타낸다.
  5. 이큅 본: 보디 표면을 덮는 금속 장갑부. 마력에 의해 생성된 은합금이며, 마력에 의한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킨다.
  6. 맥시멈 풋: 몸을 지탱하는 강인한 다리.
    • 레드 가루다의 경우, 하늘을 날 수 없는 블루유니콘 등, 다른 사역마를 잡아서 옮길 수도 있다.
    • 화이트 가루다의 경우, 물건을 잡고 옮기거나, 나뭇가지에 앉아 몸을 지탱하기도 한다.
  7. 테일 레더: 꽁지. 신체의 방향을 컨트롤 해 고도나 진행방향을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8. 가루다 위저드 링: 레드 가루다/화이트 가루다를 소환하기 위한 위저드링. 레드 가루다의 위저드링과 화이트 가루다의 위저드링은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마보석의 색깔이 다르다.

3.2 블루 유니콘[편집]

  1. 모노케로드: 머리에 달린 대형 외뿔. 마력을 부여하면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고속으로 진동해 몸을 지키는 무기가 될 뿐만 아니라, 딱딱한 암반을 부숴 지면을 파는 사용법도 가능.
  2. 래피드 서처: 블루 유니콘의 시각을 맡는 기관, 동체 시력이 뛰어나서 고속으로 질주하고 있는 경우에도 대상을 놓칠 일은 없다.
  3. 헤븐즈 크레스트: 마력을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갈기. 전력으로 질주할 때 마력을 증폭해 추진력으로 변환한다.
  4. 마일 스트라이더: 블루 유니콘의 다리부분, 지극히 피로에 강하고 장시간 쉬지 않고 계속 달리는 것이 가능한 지구력을 갖추고 있다. 또 다리힘을 살린 다리로의 킥은 강력.
  5. 하네스 기어: 블루 유니콘의 보디를 가리는 금속 장갑부, 마력에 의해 생성된 은합금에 의해 외부로부터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킨다.
  6. 브링기트 테일: 블루 유니콘의 꼬리 부분, 갑작스러운 방향 전환 시에 꼬리를 터는 것으로 자세를 제어한다.

3.3 옐로 크라켄[편집]

  1. 케퍼롬(ケファローム): 머리 부분. 내부에 마력을 저장하여 에너지 저장고 역할을 한다. 스퀴드 기어라고 불리는 금속 장갑으로 보호되고 있다.
  2. 스트롱 바이크(ヴァイク): 머리에 난 2개의 뿔. 콘크리트를 뚫을 만한 위력을 지녀서 머리부터 돌격할 때에 강력한 무기가 된다. 또한 충격으로부터 급소인 머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3. 마블 스캐너: 시각을 맡는 기관. 빛이 닿지 않는 수중에서도 대상을 정확히 파악한다. 또한 마력을 띈 존재에 특히 강한 반응을 나타낸다.
  4. 캐논 비크: 부리. 적을 놓치지 않도록 흡착하는 것 외에도 들이마신 물을 뿜어내 적을 견제할 때에 이용된다.
  5. 스퀴드 기어: 각 부위를 덮는 장갑. 마력에 의해 생성된 은합금에 의해서 외부로부터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역할을 한다.
  6. 마린 텐타클: 다리. 신축성이 높고, 매우 강한 파워를 지녀서 잡은 사냥감을 놓치지 않는다. 또한 능란하게 다리를 신축 또는 고속회전시킴으로써 수중을 자유자재로 헤엄친다.
  7. 크라켄 위저드 링: 옐로 크라켄을 소환하기 위한 위저드링.

3.4 바이올렛 골렘[편집]

  1. 줌 스코프: 바이올렛 골렘의 눈을 맡고 있는 부분. 시력이 뛰어나며, 세밀한 작업이나 작은 물건을 분별할 수 있다.
  2. 드럼 머슬: 바이올렛 골렘의 마력의 저장탱크인 동시에 힘의 근원인 부분. 생물의 근육의 역할을 하고, 무거운 것을 운반하거나 이동하는 힘을 만들어낸다.
  3. 개틀링 피스트: 바이올렛 골렘의 팔부분. 완력이 뛰어날 뿐만이 아니라 압축한 마력을 해방하여 팔을 늘어나게 해 공격한다.
  4. 세스타스 해머: 바이올렛 골렘의 주먹을 감싼 금속 장갑. 괴력을 이용한 무기중 하나지만 금속을 가공할 때는 해머처럼 세게 내리칠 때 사용한다.
  5. 빅 크로울러: 몸을 지탱하는 강인한 다리 부분. 중심이 낮아 무거운 물건을 운반해도 비틀거리지 않는다.

3.5 그린 그리폰[편집]

  1. 호크 어퍼: 독수리를 닮은 날카로운 부리와 멀리 떨어진 곳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머리. 부리와 턱의 힘으로 쇠사슬을 끊을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다.
  2. 배리어 플래퍼: 그린 그리폰이 가지고 있는 2개의 날개. 마력을 띤 날개로, 적은 힘으로 먼 거리를 나는 것이 가능하다.
  3. 랩터즈 네일: 앞발에 존재하는 부리처럼 굽어진 날카로운 발톱. 나무나 건물의 벽의 달라붙거나, 적을 공격하는데 사용한다.
  4. 레오 스탭: 사자의 각력을 가진 뒷발. 먼 거리를 걸어도 지치지 않고, 발소리를 내지 않는 것이 가능하다.
  5. 스티어 테일: 그린 그리폰의 꼬리. 지상이나 공중에서 갑자기 방향전환시에 사용한다.

3.6 블랙 케로베로스[편집]

  1. 트리니티 톱: 블랙 케르베로스의 3개의 머리. 3개의 머리를 이용한 깨물기 공격은 강력하다. 뛰어난 지능과 주인의 대한 충성심을 가지고 있는 사역마이며, 흥분하면 머리를 돌리는 버릇이 있다.
  2. 하데스 칼라리쉬: 블랙 케르베로스의 3개의 머리에 달린 목걸이. 주위에 날카로운 스파이크가 붙여져있어, 스쳐 지나갈 때 적을 가르는 무기가된다.
  3. 티폰 후커: 블랙 케르베로스의 앞발에 있는 크고 날카로운 발톱. 휘어진 발톱을 파고들게 하는 것으로, 대상을 확실히 사로잡는다.
  4. 리어 스트라이더: 블랙 케르베로스의 뒷발. 뛰어난 각력을 가지고 있어 달릴 뿐만 아니라, 뒤에 있는 것을 멀리 걷어 차는 데에도 사용한다. 손톱이 작고 달리는 데 적합한 형태로 되어있다.
  5. 엑다나 스타: 끝에 단단한 헤머볼이 달린 블랙 케르베로스의 꼬리. 맹렬한 속도로 반전한 꼬리를 내리치는 것으로 파괴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4 각주

  1. ジャーク. 가가속도(jerk)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