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킬라킬/등장인물

다음은 작품 킬라킬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일람입니다.

주인공[원본 편집]

마토이 류코 (일본어: 纏 流子)
혼노지 학원의 전학생으로 항구에서 첫등장. 2학년 甲반이며 나이는 17세이다. 반쪽도검가위라는 거대한 붉은 가위를 무기로 사용한다. 그것의 나머지 반쪽을 찾고 있으며, 이는 아버지, 마토이 잇신을 죽인 범인이 남긴 것이라고 한다. 류코의 가위는 극교복의 실을 끊어버리는 능력이 있다. 항상 단짝인 만칸쇼쿠 마코와 붙어다닌다. 트레이드마크는 앞머리의 붉은 브릿지. 젖먹이 시절인 어릴 적에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아 선천적인 것 같다.
센케츠 (일본어: 鮮血)
마토이 류코의 파트너이다. 마토이 류코가 습격당해 입게 된 살아있는 세일러복이다. 처음 만남에서 다짜고짜 류코의 피를 달라면서 강제로 입혀진다. 이름의 뜻은 '선혈'.

만칸쇼쿠 일가[원본 편집]

만칸쇼쿠 마코 (일본어: 満艦飾)
혼노지 학원 2학년 甲반. 항상 단짝인 마토이 류코와 붙어다닌다. 성격은 천연. 눈치도 없고, 어떤 상황에도 긍정적이다. 바보 개그 캐릭터 보정으로 얼굴에 상처가 나거나 수백 개의 테니스공으로 죽도록 얻어터지는데도 1초만에 회복한다. 도통 학업에는 열의가 없는지 학교는 설렁설렁 다니는 것으로 묘사된다. 지각을 한 번만 더 하면 퇴학당할 위기에 처해있다.
만칸쇼쿠 스쿠요 (일본어: 満艦飾 薔薇蔵)
마코의 아버지. 혼노지 거리의 비합법 의사. 참고로 살린 사람 수와 죽인 사람 수로 따지면 죽인 사람 수가 더 많다고 한다. 그 외에도 길을 안 비키면 남자라도 제왕절개 수술을 해버리겠다거나 돈이 없으니까 마타로의 장기를 때서 팔면 된다 말하기도 했다.
만칸쇼쿠 마타로 (일본어: 満艦飾 又郎)
마코의 남동생. 골목대장 기믹이며 세 명의 동료와 함께 행동한다. 류코의 뒤에서 류코의 사진을 대가로 삼아 정보를 캐는 활약을 하기도 한다.
갓츠 (일본어: ガッツ)
만칸쇼쿠 가의 애완견. 품종은 불독으로 추정된다.

혼노지 학원[원본 편집]

학생회장[원본 편집]

키류인 사츠키 (일본어: 鬼龍院 皐月)
마토이 류코가 전학온 혼노지 학원의 학생회장으로, 사실상 학원의 지배자. 압도적인 무력과 카리스마, 극교복의 제조와 지급 등을 토대로 학교를 지배하고 있다. 게다가 어머니 키류인 라교가 혼노지 학원의 이사장이라서 교장을 비롯한 선생들도 키류인 사츠키의 행동에 대해 아무런 제지를 못하고 있다. 고등학교 3학년이며, 같은 학년인 사천왕을 휘하에 두고 있다. 소로이 미츠조를 개인 집사로 두고 있다.
준케츠
키류인 사츠키가 3화부터 입기 시작한 카무이. 맨 몸으로 별 세 개 극교복을 입은 혼노지 학생회 사천왕을 통솔하는 사츠키조차 준케츠의 힘에 경탄할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다. 변신시 노출도가 센케츠 못지 않을 정도로 높으며, 팔 윗부분에 달아둔 장비로 피를 낸다. 센케츠와 달리 말이나 행동으로 의사를 표현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평소에도 사츠키에게 무리가 갈 정도로 부담이 되고, 벗어놓았다고 해도 스스로 폭주해서 날뛰려는 듯한 모습까지 보인다.

학생회 사천왕[원본 편집]

가마고리 이라 (일본어: 蟇郡 苛)
키류인 사츠키 휘하의 혼노지 학원 학생회 사천왕 중 한 명. 사천왕중에서는 사츠키의 어린 시절부터의 친구인 자쿠즈레 노논에 이어서 두 번째로 사츠키를 따르게 되었다. 키류인 사츠키에 대해 절대적인 충성을 맹세하고 있으며, 사천왕 중에서 가장 연장자이다. 또한 특유의 강직한 성격으로 다른 사천왕들 사이를 중재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전투에서도 몸을 사리지 않기 때문에 반쯤 리더 역할. 사용하는 무기는 양팔의 장비에서 튀어나오는 가시 달린 채찍. 채찍을 사용하지 않는 맨손 격투에서도 상당한 실력을 보이며 극교복을 탈취한 스즈키를 완력으로 제압하는 힘을 뽐내기도 했다.
이누무타 호카 (일본어: 犬牟田 宝火)
키류인 사츠키 휘하의 혼노지 학원 학생회 사천왕 중 한 명. 회계 겸 정보 전략부 위원장이다. 생긴 것에 걸맞게 데이터와 분석을 중시하는 두뇌파이며, 모든 것을 분석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결과를 이끈다고 한다. 완전한 극교복이 아니었긴 하지만 별 다섯 개 극교복을 순식간에 제압하는 전투력도 갖추고 있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적의 약점을 분석하여 정확하게 일격을 가하는 식으로 힘의 격차를 극복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사나게야마 우즈 (일본어: 猿投山 渦)
키류인 사츠키 휘하의 혼노지 학원 학생회 사천왕 중 한 명. 극교복의 모티브는 죽도와 호구로 추정된다. 운동부 총괄 위원장으로 직책답게 극교복의 등에 있는 구멍에 죽도를 꽂고 다니는데 운동부인 까닭인지 스포츠 정신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다만 이는 자신의 부하들이 싸울 때 한정이고, 자신이 직접 나서 싸울 때는 정정당당하게 싸움에 임한다. 강한 자를 보면 피가 끓어오른다는 전형적인 전투광의 면모도 보이며, 먼저 싸움을 거는 등 적극적으로 전투에 임하는 행동대장 포지션.
자쿠즈레 노논 (일본어: 蛇崩 乃音)
키류인 사츠키 휘하의 혼노지 학원 학생회 사천왕 중 한 명이자 홍일점. 문화부 총괄위원장으로 다른 사천왕들을 이름에 들어 있는 동물이나 가지고 있는 물건 등의 이름을 붙여 별명으로 부르고 있다. 생긴 것과 다르게 말하는 태도에서 상대방을 비하하거나 비꼬는것을 즐기는 상당한 독설가 기질이 있다. 다가 기회가 있으면 먼저 마토이 류코와 싸우겠다는 등 호전적이기까지 하다. 키나가세 츠무구와 류코의 싸움을 기다렸다가 덮치는 등 잔꾀도 잘 쓰는 타입.

부장들[원본 편집]

체육계[원본 편집]

후쿠로다 타카하루 (일본어: 袋田 隆治)
복싱부 부장. 1화에서 류코와 처음 상대한 부장. 왼손으로는 속공, 오른손으로는 헤비 펀치가 가능한 강철의 주먹 아머를 착용.
하코다테 오미코 (일본어: 函館 臣子)
테니스부 부장. 2화에서 등장. 테니스부 부원인 마코를 골칫거리로 생각한다. 본래 별 한 개짜리 극교복을 입고 있었으나 홋카이도 정복을 위해 새로이 별 두 개 속성의 교복을 받는다. 거대한 테니스 라켓의 아머를 착용하고 오른쪽 눈에 기묘한 외눈 안경을 끼고 있는 게 특징. 이 외눈 안경은 렌즈가 회전하면서 변경된다.
후구하라 아이젠보 (일본어: 河豚原 愛善坊)
탁구부 부장. 7화에서 등장하여 말 그대로 불꽃서브를 날린다. 이후의 탁구부는 수학 여행편에서 거대 탁구채를 이용한 방어담당으로 등장했다.

일반계[원본 편집]

이오리 시로 (일본어: 伊織 糸郎)
키류인 사츠키 휘하의 혼노지 학원 재봉부 부장. 사츠키의 집사인 소로이 미츠조의 조카다.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이름에 직물을 짠다는 의미의 직(織)자가 들어간다.
토도로키 료스케 (일본어: 轟 輌輔)
서바이벌 부와 자동차부가 하나가 된 서바이버 자동차부의 부장.

풍기부[원본 편집]

오구레 마이코 (일본어: 大暮 麻衣子)
혼노지 학원 2학년 甲반. 동급생. 별은 없거나 1개로 추정. 트랩개발부 부장으로 원래는 학생들 틈에 섞여 그들의 동향을 파악하고 연례행사 "노 지각 데이"의 등교방해 트랩을 개발하는 역할이었으나 본인은 그런 생활에 질려있었기에 사츠키와 호각으로 싸울수있는 힘을 가진 류코의 카무이를 빼앗고 사츠키의 자리를 노리려는 야망을 품게 되었다.

누디스트 비치[원본 편집]

마토이 잇신 (일본어: 纏 一身)
마토이 류코의 아버지. 현 시점에서는 고인. 아이러니한 것은 그를 죽인 무기를 친딸인 류코가 가지고 있는데, 이 또한 복잡한 사정이 얽힌다. 개성넘치는 매드 사이언티스트급 외모의 소유자이다. 키류인 家와 함께 카무이와 생명섬유를 연구해왔던 것으로 추정되며 그 비밀에 대해 알고 있었던 극소수의 인물 중 하나다. 미키스기는 "카무이로 키류인가의 야망을 막는 것"이 마토이 박사의 목적이었다고 하며, 누디스트 비치도 그와 뜻을 같이 하고 있다. 그가 살해당한 이유도 이와 관계된 듯 하다.
미키스기 아이쿠로 (일본어: 美木杉 愛九郎)
전학 온 류코에게 뜨거운 시선을 보낸 수수께끼의 남자. 일단은 혼노지 학원의 교사 신분으로 2학년 갑(甲)반의 담임 선생으로, 만칸쇼쿠 마코와 마토이 류코를 가르치고 있다. 담당 과목은 역사 쪽으로 보인다. 강의하는 파트는 아돌프 히틀러와 제3제국에 관한 부분이다.
키나가세 츠무구 (일본어: 黄長瀬 紬)
제5화부터 등장한 반교복게릴라. 키류인 가문에 대항하는 집단인 누디스트 비치 소속의 거너. 과거 겪은 일로 카무이가 사용자를 잡아 먹는 위험한 옷이라고 생각하며, 카무이 착용자인 마토이 류코를 노리고 있다.

키류인 가[원본 편집]

키류인 라교 (일본어: 鬼龍院 羅暁)
성우: 박로미
키류인 사츠키의 어머니이다. 키류인 가의 주인이자 혼노지 학원의 이사장이며 세계 의복 판매의 70%를 담당하는 의복 회사인 리복스(REVOCS)를 비롯한 거대한 복합회사의 소유주이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앞머리와 얼굴 상이 사츠키와 판박이다. 하지만 사츠키가 당당하고 거침없으며 고귀한 행동에서 뿜기는 카리스마라면, 라교는 기교있고 교활하면서 범접할 수 없는 위압감이 느껴지는 카리스마다. 목소리나 행동도 사츠키보단 좀 더 우아하며 말투도 사츠키보단 여성스럽다.
키류인 소이치로 (일본어: 鬼龍院総一郎)
키류인 사츠키의 아버지이자 키류인 라교의 남편. 라교처럼 준케츠를 신부 의상으로 불렀으나, 3화 시작부분의 회상에 잠시 등장한 이후로는 출현하지 않았다.

리복스 사[원본 편집]

호오마루 레이 (일본어: 鳳凰丸 礼)
리복스 사에 소속된 키류인 라교의 비서 격인 인물. 성에 대놓고 봉황鳳凰이 들어간가며, 녹색 선글라스 를 쓰고 다닌다. 사츠키와 라교가 전국시대의 미츠히데와 노부나가에 비교되듯이 이쪽을 야스케로 보는 경우도 있다. 라교의 충실한 부하이며, 라교를 광적으로 추종하고 있다. 옷 소매를 늘리는 기술을 사용한다.
하리메 누이 (일본어: 針目 縫)
귀여운 핑크색 옷에 왼쪽 눈에는 자신의 이름인 ヌイ(누이)가 겹쳐진 모양의 안대를 한 보쿠소녀. 외모와 말버릇처럼 주변은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식대로 무작정 밀어붙이는 성격이다. 정체는 키류인 라교가 군림하는 리복스사 소속의 '그랑 쿠튀리에'.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