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원펀맨/코멘터리

코멘터리[원본 편집]

원작자[원본 편집]

다음은 애니메이션 〈원펀맨〉 공식 사이트에 소개된 원작자 코멘트의 내용입니다.

ONE
애니메이션화! 저 얼굴의 사이타마가 텔레비전 속에서 움직이고 말하는 것은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미력하게나마 제작 회의에 참여하며 제작진분들의 기합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완성이 즐거움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만화의 향후와 함께 바람에 기대합니다.
무라타 유스케
지금 이렇게 원펀맨 애니메이션화에 대해 코멘터리를 쓰는 것 자체가 감개무량 합니다.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된 날 트위터에 기쁨을 폭발 시키고 싶은 충동에 휩싸였지만 어떻게든 억누르고 계속 참아왔습니다. 매주 훌륭한 스텝들에게 거듭 협의를 하고, 철저한 합의 하에 캐릭터 디자인을 완성 했습니다. 저도 완성판을 보는 것이 기다려집니다. TV에 나오는 사이타마 일행의 활약을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우진 1[원본 편집]

다음은 애니메이션 〈원펀맨〉 공식 사이트에 소개된 캐스트 코멘트 12의 내용입니다.

사이타마 역 후루카와 마코토
친구가 먼저 원작 만화를 읽고 있을 때 계속 신경이 쓰였습니다. 막상 직접 읽어보니 굉장히 통쾌함이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짧은 회수에서 하나의 에피소드가 완결되는 형태로, 마지막에는 반드시 사이타마가 굉장한 일격으로 적을 쓰러뜨려 끝난다는 이야기가 간단하면서도 엄청 재있다고 느꼈습니다.
사이타마의 첫인상은 "이녀석 엄청 강하네!"였습니다. 어느 상황이든 그 어떤 적이라도 일격필살로 날려버리기 때문에 '과연 내가 연기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은 약간 있었습니다. 일상 생활의 모습과 싸울 때의 모습의 격차가 심해서 정말 그가 최강의 영웅인지 놀랄 때도 있었습니다.
처음에 제노스는 시원하고 경쟁적인 인물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성실하며 사이타마를 스승으로써 우러러 보며 그는 나름대로 열심히 올곶게 강해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시카와 군도 곧고 성실하고 주위를 보는 냉정함도 있으므로 제노스에 딱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노스와 달리 이시카와 군은 유머 감각도 있습니다.
사이타마의 일격필살과 그의 일상에서의 멍한 느낌의 격차를 유의하여 열심히 하고 있으므로, 잘 부탁드립니다!
제노스 역 이시카와 카이토
원펀맨은 "일격필살" 최강의 영웅이 주인공으로 그만큼 힘이 강하고 정의감이 넘치는 반면에 "취미로 히어로를 한다"라는 면이 너무 4차원적이여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히어로물 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이타마를 처음 봤을 때는 낙서 같은 얼굴이구나라고 생각 했습니다(웃음). 하지만 코믹스 1권의 표지의 엄청 차분하고 멋진 모습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무리타 선생님은 항상 치밀하게 디테일을 그리고 계시고 표지도 이렇게나 멋진데, 평소의 사이타마는 단순합니다. 이런 사이타마를 무리타 선생님은 특징이 적고 배치의 균형을 잡는 것이 어려워서 그리기 힘들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을 알고 나니 사이타마의 인상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후루카와씨는 정말 성실하시고 항상 주위 사람들에게 신경을 써주시는 분입니다. 사이타마를 스승으로 받드는 제노스를 연기하기 때문에 후루카와씨에게 여러가지를 배우면 좋겠습니다.
제노스는 겉모습이 정말 나쁜 놈처럼 보여서 사이타마의 라이벌일까 라고 생각했습니다만, 계속 읽으면서 성실하고 좋은 녀석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가끔 천연이여도 날카로운 말을 하는 것도 용서되버리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이 여러분들께 잘 전달되도록 연기할 때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메인 두사람이 젊기 때문에 배역으로도 손잡고 좋은 작품으로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다른 캐스트 분들과 좋은 현장 분위기를 만들고, 그것이 작품에도 드러낼 수 있으면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음속의 소닉 역 카지 유우키
원펀맨 TV 애니화, 축하합니다! 원작을 읽었습니다만, 개성적인 센스로 펼쳐지는 전개가 너무 재미있어서 페이지를 넘기는 손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멋진데, 어딘가 유감...그런 소닉을 연기할 수 있게 되어 지금부터 녹음이 재밌어서 어쩔 수 없어요!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나 자신도 즐기면서 연기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소닉은 물론 수많은 캐릭터들이 움직이고 말하는 날을 기다리세요!
전율의 타츠마키유우키 아오이
애니화 정보를 볼 때부터 너무 즐거웠고 심지어 저도 참여한다니, 정말 기뻤어요!! 작지만 최강인 쿨한 타츠마키에 대한 여러분의 이미지를 무너뜨리지 않고, 더 생생하게 상상할 수 있도록 유우키도 전력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무면허 라이더 역 나카무라 유이치
무면허 라이더는 결코 강한 것도 특수한 힘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는 신념과 강한 마음이 있습니다. 영웅이란 육체적 강함만을 상징하는 것은 아니라고 느끼게 하는 그의 매력을 애니메이션으로 연기할 수 있는 기쁨과 책임을 느끼며 총력을 기울이고 싶습니다.
실버 팽 역 야마지 카즈히로
킹 역 야스모토 히로키
작품의 독자였기 때문에 기뻤습니다. 원작을 아시는 분은 알 것 같은데 뭐라고 말할 수가 없는 '뒷면'이 있는 남자 (웃음). 그 '뒤'의 부분이 어디까지 그려질지 기대됩니다.
좀비맨 역 사쿠라이 타카히로
원펀맨의 매력은 통쾌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름에서 어떤 캐릭터인지 알게하는 통쾌함. 펀치 한 방에 이기는 통쾌함. 그런 가운데 개싸움으로 승리를 쟁취하는 좀비맨은 수수하게 빛나는 존재. 더빙도 개싸움으로 임할 생각입니다 (웃음)! 잘 부탁드립니다.
탱크탑 마스터 역 코니시 카츠유키
여러분 안녕하세요. 탱크탑 마스터 역할을 받아 하게 된 코니시 카츠유키입니다. 더빙이 지금부터 기다려집니다. 동료를 많이 거느리고 탱크탑 차림으로 정점을 찍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케멘 가면 혹은 '아마이 마스크'미야노 마모루
이번 애니메이션 원펀맨에 출연해서 정말 기쁩니다. "아마이 마스크"라는 히어로를 부탁하면서 스토리를 주셔서 어떤 캐릭터인가 했더니, 정말 "아마이 마스크"라 놀랐습니다 (웃음). 원펀맨 세계의 배우직도 맡고 있는데 인기 뿐만 아니라 상당히 높은 전투 능력도 가지고 있는 아마이 마스크. 그런 그의 매력을 제대로 낼 수 있도록 연기에 임하고 가기 때문에, 응원 꼭 부탁드립니다!
지옥의 후부키 역 하야미 사오리
원작을 읽기 시작하고 나서 단번에 추천 작품으로 등극했습니다. 웃음과 열정이 있는 이 작품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후부키의 멋진 부분이나 귀여운 부분등 여러 측면을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 원작에서 등장하는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애니메이션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저도 기다려집니다. 꼭 참조하세요.
아토믹 사무라이 역 츠다 켄지로
구동기사 역 우에다 요우지
돈신 역 나미카와 다이스케
초합금 검은빛 역 히노 사토시
번견맨 역 우에다 유지
섬광의 플래쉬 역 토리우미 코스케
금속배트 역 하타노 와타루
탱글탱글 프리즈너 역 오노사카 마사야

드라마 CD[원본 편집]

다음은 애니메이션 〈원펀맨〉 공식 사이트에 소개된 드라마 CD 코멘트의 내용입니다.

사이타마 역 후루카와 마코토
제노스 (개) 역 이시카와 카이토
전율의 타츠마키 (기사) 역 유우키 아오이
좀비맨 (원숭이) 역 사쿠라이 타카히로
무면허 라이더 역 나카무라 유이치
음속의 소닉 (고양이) 역 카지 유우키
킹 (사자) 역 야스모토 히로키
실버 팽 (할아버지 이야기) 역 야마지 카즈히로
탱크탑 마스터 (악마) 역 코니시 카츠유키

아티스트[원본 편집]

다음은 애니메이션 〈원펀맨〉 공식 사이트에 소개된 아티스트 코멘트의 내용입니다.

오프닝 테마 아티스트 JAM Project카게야마 히로노부
엔딩 테마 아티스트 모리구치 히로코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