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필터 기록

편집 필터 둘러보기 (처음 | 최근 필터의 바뀜 | 과거의 편집 검토하기 | 편집 필터 기록)
기록 12,612에 대한 자세한 정보

2016년 4월 13일 (수) 16:19: 125.178.116.238 (토론)님이 주름상어에서 "edit" 동작을 수행하여 필터 0이(가) 작동했습니다. 조치: 태그; 필터 설명: (검사)

편집에서 바뀐 내용

http://knowledgebase.lookseek.com/images/animals/fish/salt-water/Frilled-Shark.jpg


== 개요 ==
Chlamydoselachidae과에 속한 [[상어]]로 이 과에 속한 상어들은 모두 원시적인 상어들로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린다.
주름상어라는 이름과 달리 몸에 주름은 별로 없는데 이름이 주름상어가 된 이유는 이 동물의 [[아가미]] 모양이 마치 프릴(frill) 같아서 영어명이 frilled shark인데 이 이름을 우리말로 직역 하면서 주름상어가 되었다. ~~덕분에 외모와 이름이 매치가 안된다.~~ [[라브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 생태 ==
수심 50~500m정도에 서식하는데 [[심해어]] 치곤 비교적 얕은 곧에 서식 하는 편이지만 심해어종이기 때문에 몸은 비교적 [[심해]]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지방질로 가득 차있는 [[간]]을 가지고 있고 [[뼈]]도 다른 [[상어]]들에 비해 칼슘 함량이 낮다고 한다.
먹이를 먹는 방법은 [[뱀]]과 유사한데 주름상어는 다른 상어와 달리 먹이를 씹거나 자르지 않고 그대로 삼켜버린다. 그러기에 적합하게 이 녀석의 턱은 아래턱이 길어서 위턱에 길이와 같다. 기다란 아래턱은 먹이를 삼킬때 먹이가 발버둥쳐서 입밖으로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며 턱구조도 뱀처럼 크게 벌릴 수있는 구조라 커다란 먹이도 무리없이 먹는다. 대략 자신의 몸길이의 절반정도 되는 먹이를 삼킬 수 있다고 한다.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6/61/Chlamydoselachus_anguineus_(mouth_and_teeth)_by_OpenCage.jpg
주름상어의 [[이빨]]은 먹이를 자르기위한 다른 상어의 이빨과는 달리 먹이를 붙잡는 구조로 이빨 안쪽으로 홈이 파여져 있어 먹이가 빠져나갈 수 없다.
주름상어는 [[백상아리]]를 비롯한 여러 상어들 처럼 난태생 상어로 새끼가 어느 정도 자랄때까지 몸속에서 새끼를 키우는데 그 새끼가 밖으로나와 제대로 생활 할수 있기까지 대략 3년 6개월이 걸리는데 쉽게말해 '''임신기간이 3년 6개월'''로 이는 척추동물중 최장기간이다.
이렇게 임신기간이 길어서 번식력이 모자라 그런지 몰라도 주름상어는 개체수가 적어서 조금만 더 심각하면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분류:어류]]

명령 변수

변수
사용자의 편집 수 (user_editcount)
null
사용자 계정 이름 (user_name)
'125.178.116.238'
사용자 계정 만든 후 지난 시간 (user_age)
0
문서 ID (page_id)
0
문서 이름공간 (page_namespace)
0
(이름공간을 뺀) 문서 제목 (page_title)
'주름상어'
전체 문서 제목 (page_prefixedtitle)
'주름상어'
동작 (action)
'edit'
편집 요약/이유 (summary)
'이 내용은 나무위키에 해당 부분을 작성한 저자 본인이 직접 가져온것'
사소한 편집으로 표시할지의 여부 (더 이상 쓰이지 않음) (minor_edit)
false
편집 전 과거 문서의 위키텍스트 (old_wikitext)
''
편집 후 새 문서의 위키텍스트 (new_wikitext)
'http://knowledgebase.lookseek.com/images/animals/fish/salt-water/Frilled-Shark.jpg == 개요 == Chlamydoselachidae과에 속한 [[상어]]로 이 과에 속한 상어들은 모두 원시적인 상어들로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린다. 주름상어라는 이름과 달리 몸에 주름은 별로 없는데 이름이 주름상어가 된 이유는 이 동물의 [[아가미]] 모양이 마치 프릴(frill) 같아서 영어명이 frilled shark인데 이 이름을 우리말로 직역 하면서 주름상어가 되었다. ~~덕분에 외모와 이름이 매치가 안된다.~~ [[라브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 생태 == 수심 50~500m정도에 서식하는데 [[심해어]] 치곤 비교적 얕은 곧에 서식 하는 편이지만 심해어종이기 때문에 몸은 비교적 [[심해]]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지방질로 가득 차있는 [[간]]을 가지고 있고 [[뼈]]도 다른 [[상어]]들에 비해 칼슘 함량이 낮다고 한다. 먹이를 먹는 방법은 [[뱀]]과 유사한데 주름상어는 다른 상어와 달리 먹이를 씹거나 자르지 않고 그대로 삼켜버린다. 그러기에 적합하게 이 녀석의 턱은 아래턱이 길어서 위턱에 길이와 같다. 기다란 아래턱은 먹이를 삼킬때 먹이가 발버둥쳐서 입밖으로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며 턱구조도 뱀처럼 크게 벌릴 수있는 구조라 커다란 먹이도 무리없이 먹는다. 대략 자신의 몸길이의 절반정도 되는 먹이를 삼킬 수 있다고 한다.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6/61/Chlamydoselachus_anguineus_(mouth_and_teeth)_by_OpenCage.jpg 주름상어의 [[이빨]]은 먹이를 자르기위한 다른 상어의 이빨과는 달리 먹이를 붙잡는 구조로 이빨 안쪽으로 홈이 파여져 있어 먹이가 빠져나갈 수 없다. 주름상어는 [[백상아리]]를 비롯한 여러 상어들 처럼 난태생 상어로 새끼가 어느 정도 자랄때까지 몸속에서 새끼를 키우는데 그 새끼가 밖으로나와 제대로 생활 할수 있기까지 대략 3년 6개월이 걸리는데 쉽게말해 '''임신기간이 3년 6개월'''로 이는 척추동물중 최장기간이다. 이렇게 임신기간이 길어서 번식력이 모자라 그런지 몰라도 주름상어는 개체수가 적어서 조금만 더 심각하면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분류:어류]]'
편집 전후의 차이 (edit_diff)
'@@ -1 +1,19 @@ +http://knowledgebase.lookseek.com/images/animals/fish/salt-water/Frilled-Shark.jpg +== 개요 == +Chlamydoselachidae과에 속한 [[상어]]로 이 과에 속한 상어들은 모두 원시적인 상어들로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린다. + +주름상어라는 이름과 달리 몸에 주름은 별로 없는데 이름이 주름상어가 된 이유는 이 동물의 [[아가미]] 모양이 마치 프릴(frill) 같아서 영어명이 frilled shark인데 이 이름을 우리말로 직역 하면서 주름상어가 되었다. ~~덕분에 외모와 이름이 매치가 안된다.~~ [[라브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 +== 생태 == +수심 50~500m정도에 서식하는데 [[심해어]] 치곤 비교적 얕은 곧에 서식 하는 편이지만 심해어종이기 때문에 몸은 비교적 [[심해]]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지방질로 가득 차있는 [[간]]을 가지고 있고 [[뼈]]도 다른 [[상어]]들에 비해 칼슘 함량이 낮다고 한다. + +먹이를 먹는 방법은 [[뱀]]과 유사한데 주름상어는 다른 상어와 달리 먹이를 씹거나 자르지 않고 그대로 삼켜버린다. 그러기에 적합하게 이 녀석의 턱은 아래턱이 길어서 위턱에 길이와 같다. 기다란 아래턱은 먹이를 삼킬때 먹이가 발버둥쳐서 입밖으로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며 턱구조도 뱀처럼 크게 벌릴 수있는 구조라 커다란 먹이도 무리없이 먹는다. 대략 자신의 몸길이의 절반정도 되는 먹이를 삼킬 수 있다고 한다. +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6/61/Chlamydoselachus_anguineus_(mouth_and_teeth)_by_OpenCage.jpg +주름상어의 [[이빨]]은 먹이를 자르기위한 다른 상어의 이빨과는 달리 먹이를 붙잡는 구조로 이빨 안쪽으로 홈이 파여져 있어 먹이가 빠져나갈 수 없다. + +주름상어는 [[백상아리]]를 비롯한 여러 상어들 처럼 난태생 상어로 새끼가 어느 정도 자랄때까지 몸속에서 새끼를 키우는데 그 새끼가 밖으로나와 제대로 생활 할수 있기까지 대략 3년 6개월이 걸리는데 쉽게말해 '''임신기간이 3년 6개월'''로 이는 척추동물중 최장기간이다. + +이렇게 임신기간이 길어서 번식력이 모자라 그런지 몰라도 주름상어는 개체수가 적어서 조금만 더 심각하면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분류:어류]] '
새 문서 크기 (new_size)
2466
이전 문서 크기 (old_size)
0
편집에서의 문서 크기 변화 (edit_delta)
2466
편집 중 추가된 줄 (added_lines)
[ 0 => 'http://knowledgebase.lookseek.com/images/animals/fish/salt-water/Frilled-Shark.jpg', 1 => '== 개요 ==', 2 => 'Chlamydoselachidae과에 속한 [[상어]]로 이 과에 속한 상어들은 모두 원시적인 상어들로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린다.', 3 => false, 4 => '주름상어라는 이름과 달리 몸에 주름은 별로 없는데 이름이 주름상어가 된 이유는 이 동물의 [[아가미]] 모양이 마치 프릴(frill) 같아서 영어명이 frilled shark인데 이 이름을 우리말로 직역 하면서 주름상어가 되었다. ~~덕분에 외모와 이름이 매치가 안된다.~~ [[라브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5 => false, 6 => '== 생태 ==', 7 => '수심 50~500m정도에 서식하는데 [[심해어]] 치곤 비교적 얕은 곧에 서식 하는 편이지만 심해어종이기 때문에 몸은 비교적 [[심해]]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지방질로 가득 차있는 [[간]]을 가지고 있고 [[뼈]]도 다른 [[상어]]들에 비해 칼슘 함량이 낮다고 한다.', 8 => false, 9 => '먹이를 먹는 방법은 [[뱀]]과 유사한데 주름상어는 다른 상어와 달리 먹이를 씹거나 자르지 않고 그대로 삼켜버린다. 그러기에 적합하게 이 녀석의 턱은 아래턱이 길어서 위턱에 길이와 같다. 기다란 아래턱은 먹이를 삼킬때 먹이가 발버둥쳐서 입밖으로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며 턱구조도 뱀처럼 크게 벌릴 수있는 구조라 커다란 먹이도 무리없이 먹는다. 대략 자신의 몸길이의 절반정도 되는 먹이를 삼킬 수 있다고 한다.', 10 => false, 11 =>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6/61/Chlamydoselachus_anguineus_(mouth_and_teeth)_by_OpenCage.jpg', 12 => '주름상어의 [[이빨]]은 먹이를 자르기위한 다른 상어의 이빨과는 달리 먹이를 붙잡는 구조로 이빨 안쪽으로 홈이 파여져 있어 먹이가 빠져나갈 수 없다.', 13 => false, 14 => '주름상어는 [[백상아리]]를 비롯한 여러 상어들 처럼 난태생 상어로 새끼가 어느 정도 자랄때까지 몸속에서 새끼를 키우는데 그 새끼가 밖으로나와 제대로 생활 할수 있기까지 대략 3년 6개월이 걸리는데 쉽게말해 '''임신기간이 3년 6개월'''로 이는 척추동물중 최장기간이다.', 15 => false, 16 => '이렇게 임신기간이 길어서 번식력이 모자라 그런지 몰라도 주름상어는 개체수가 적어서 조금만 더 심각하면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17 => '[[분류:어류]]' ]
편집이 토르 끝 노드를 통해 바뀌었는 지의 여부 (tor_exit_node)
0
바뀐 시점의 유닉스 시간 기록 (timestamp)
146053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