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비홍 - 철계투오공

황비홍 - 철계투오공
黃飛鴻之鐵雞鬥蜈蚣,
작품 정보
감독 왕정
제작 이연걸
출연 이연걸, 장민, 양가인, 장위건, 진백상, 원영의, 원경단, 서충신, 유가휘
장르 코미디 액션
나라 홍콩
언어 중국어, 광동어
개봉일 1994년
시간 100분
기타 정보
미술 막소기
음악 황점
한국어판 정보
배급사 동아수출공사
개봉일 1994년 9월 17일

황비홍 - 철계투오공은 황비홍 시리즈의 외전작이다. 이연걸이 출연 하였으나 정식 시리즈는 아니며 영화 제작사 역시 서극 감독의 작품과는 다르다. 이연걸의 소속사와 영화사의 분쟁으로 인해 이연걸이 하차하고 이연걸의 소속사가 왕정 감독을 기용하여 제작한 영화다. 그래서 분위기도 코믹하고 밝은 편이다. 이연걸이 의도한 것이 아니기에 이연걸이 서극 작품에 다시 합류하는 것은 문제가 없어 6편에 다시 출연하게 된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청나라 말기, 황비홍은 홍콩의 기차역에서 광주로 향하던 도중 지명수배 중인 의화단의 단주 3명이 도주하는 것을 목격하고 인질로 잡히지만 가볍게 제압하여 관군에게 넘긴다. 새로 부임한 치안 사령관인 천총대인은 황비홍을 불러들이고 황비홍의 실력을 시험하기 위해 죄수를 일부러 풀어줘서 황비홍의 실력을 엿본다.

보지림은 밀려드는 제자와 환자 때문에 더이상 사람을 수용하기 힐들어지고 집세가 오르게 되서 보지림을 옮겨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집을 구하려는 도중 황사호의 도움으로 옮길 곳을 찾았지만 하필 그곳은 향지관 이라는 기방의 옆자리 인지라 기녀와 제자들 간에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다.

한편, 각 지방에서는 젊은 여자들이 행방불명되는 일이 일어나고 천총대인은 황비홍의 제자들에게 누명을 씌우고 황비홍을 괴롭힌다. 천총대인은 알고 보니 의화단의 자금 조달책이었고 여성이 사라지는 사건 또한 의화단이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여성들을 납치하고 있었으며, 관군에게 잡힌 단주를 구출하고자 황비홍을 함정에 빠뜨리려 접근한 것이였다.

사라진 여동생을 찾기 위해 천총대인을 쫓아온 철사부와 딸 철연아는 능인사에 숨어 천총대인의 음모를 알아내던 중에 천총대인에게 발각되어 큰 부상을 입게 되고 향지관으로 찾아와 황비홍에게 도움을 청한다.

능인사에서 여자가 사라진다는 사실을 알게된 제자들은 여자들이 있는 곳을 알아내기 위해 아구와 함께 능인사로 잠입하다 함정에 걸려블어 아구가 납치된다. 철연아의 얘기를 들은 황비홍은 제자들과 함께 능인사로 가서 아구를 구출하지만 오히려 능인사 스님들을 때리고 행패를 부렸다는 누명을 뒤집어 쓰게된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귀가 멀게되고 향지관과 보지림은 폐쇄되고, 사자춤 대회에서 패배한다.

황비홍은 보지림을 되찾고 의화단의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귀가 멀게된 병을 고치고자 자신이 수련했던 불산으로 떠나는데...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황비홍
배우 이연걸
주인공
아관
배우 양가인
보지림 무관의 사형
아소
배우 장위건
보지림 무관의 제자
황사호
배우 진백상
기방 향지관의 포주
아구
배우 원영의
황사호의 의붓 여동생
향지관의 마담
배우 원경단
배우 원경단은 철계투오공 이외에도 구품지마관에서 봉래루의 마담 역할로도 출연한 바 있다.
철연아
배우 장민
여동생을 찾기위해 사천에서 광주로 왔다.
천총대인
배우 서충신
의화단의 잔당 뇌비로 본래 이름은 뇌일소. 의화단 단주를 구출하고 황비홍의 복수를 하기 위해 치안사령관으로 황비홍에게 접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