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시유 (VOCALOID)

성우와 관련된 사건 입장 추가[원본 편집]

이 문단은 완료된 토론으로, 보존중입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정하지 말아주십시오.
Ledibug-Discussion.png

우측의 펼치기 버튼을 눌러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시유 성우 옹호론을 추가해도 괜찮을까요?

시유 성우의 협박은 분명히 잘못되었으나 1. 성추행에 있어선 피해자인데 제대로 된 사죄나 보상을 받지 못했다는 점 2. 인지도 높은 배우인 이병헌의 권력 위치로 봤을때 김다희의 협박이 정말로 효과 있었을지에 대한 의문(이 부분은 법 관련 내용이라 틀렸을 수도 있겠네요. 지적 부탁드립니다.) 3. 개명한 뒤로도 지속적으로 신상을 추적당하는 사이버불링을 당하고 있었던 점 을 근거로 그녀를 동정하는 여론이 존재한다.--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Wlskrltk(토론 · IP 정보)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나중에 추가하였습니다. 서명을 하시려면 물결표 4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시유 문서에서는 사건으로 인한 이미지 손상만 간략하게 다뤄지고 있는데, 성우의 문서를 만들고 해당 문서에 관련 내용을 서술해 연결하는 게 더 알맞지 않을까요? --YiReun (토론) 2018년 9월 17일 (월) 18:30 (KST)
옹호해야 하는 건 성우이지 제품이 아닙니다. YiReun님과 동일한 의견입니다. --Centrair(센트레아) APP·DEP 2018년 9월 17일 (월) 18:35 (KST)
앗 누구신지는 몰라도 서명 추가해주신 분 감사합니다. 리브레 위키는 처음이라서요.... YiReun님의 의견대로 그게 더 매끄럽고 알맞을 것 같네요. 하지만 그러면 조금 걱정되는 것이 나무위키에서 성우 문서가 기재되고 그 사람의 개명 후 신상까지 추적되어서 여기도 이렇게 될까 좀 걱정되네요... 이 문단 앞에 "이 일로 시유 성우 김다희는 시유의 이미지를 훼손시켜서 시유 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그러나(이하 위 내용과 동일)"라는 문장을 덧붙이면 매끄럽게 추가되지 않을까요? 이것도 힘들다면 아예 "김다희 협박사건", 혹은 "이병현 협박사건"이라는 제목으로 사건사고 문서를 생성하도록 하겠습니다. Mykim5902님은 이 문서에서 성우를 옹호하는 게 부적절하다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그 성우를 옹호하는 것 자체가 부적절하다는 말씀인가요? --Wlskrltk (토론) 2018년 9월 17일 (월) 19:27 (KST)
시유는 성우의 사건에 영향을 받은것이니 초점을 잘못 맞췄다는 말이었습니다. --Centrair(센트레아) APP·DEP 2018년 9월 17일 (월) 19:46 (KST)
앗 넵 이해했습니다. --Wlskrltk (토론) 2018년 9월 17일 (월) 20:22 (KST)
적당한 분량의 각주 정도라면 덧붙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네요.--YiReun (토론) 2018년 9월 17일 (월) 20:00 (KST)
넵 그러면 위 내용을 정리해서 각주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분 다 토론 감사했습니다. --Wlskrltk (토론) 2018년 9월 17일 (월) 20:22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