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모형 발터 PPK/s

아크로모형에서 제작한 에어소프트건 라인업 제품으로 발터 PPK의 미국 수출형인 발터 PPK/s 포켓 피스톨 모델을[1] 에어코킹건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독일 에어소프트 유통사인 UMAREX의 주문요청으로 개발 되었으며 2012년 국내에 출시 되었다. 국내에 PPK 에어코킹 아이템은 합동과학 제품과 아카데미 제품이 있었는데 아카데미 제품은 탄창 멈치 버튼이 안전장치로 설계되어 있고 레버를 누르고 잡아빼는 방식으로 변경 되어서 고증에 맞지 않고,[2] 합동과학은 탄창멈치 버튼이 재현되었긴 하지만 멈치의 위치가 재 위치가 아니고 방아쇠울 부분에 안전장치가 있어 외관이 보기 안좋고 플라바렐 때문에 실사 성능도 좋지 못한 문제가 있었다. 결정적으로 단종이 되어 구하기 어려웠다. 아크로모형에서 제품이 발매 되기까지 두 제품이 미친듯이 프리미엄이 붙었었다.

그런 반면 아크로 모형의 제품은 안전장치의 위치가 정확하게 재현이 되고 방아쇠울이 분리되며 방아쇠 부품도 검정색으로 착색하는 등 제품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아졌다.

다만 단점도 있는데 크기가 작은 총에 안전장치를 재현해서 실린더 공간이 부족해진 탓에 실린더 공간 확보를 위해 실린더의 길이를 늘렸고 탄피배출구 일부분의 공간까지 실린더가 차지하기 때문에 탄피배출구가 몰드로 막혀있고 몰드의 두께가 얇게 되어있다. 때문에 몰드된 부분을 뚫으면 실린더가 그대로 보여서 보기가 흉해진다.

성능의 경우 우탄 버그가 있다. 챔버의 고정부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문제로 수정을 거쳐야 탄도가 곧게 나간다. 바렐이 플라인지라 황동바렐 교체는 필수. 그립이 약간 작게 되어있어 총몸에 공간이 남아 총을 쥐면 손이 아픈 문제도 있다. 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완성도가 가장 좋게 나온 제품이다. 마루젠의 가스건 가격이 부담 스럽다면 사볼만 하다.

좀 묵직한걸 원한다면 합금 프레임 모델 버전을 구매하면 된다. 가격도 3만원대로 그리 부담되지는 않는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이 제품을 007 시리즈의 제임스 본드가 사용한 걸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엄밀히 따지면 이건 미국 수출형모델 재현제품이라 고증에 맞지 않다. 본드가 사용한 모델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그립의 상,하부 길이가 더 길게 되어 있다는것.
  1. Polizei Pistole Kriminal Mmdel의 약칭으로 독일의 사복경찰용으로 개발된 모델이다. PPK/s 모델은 미국 수출형으로 1968년 미국의 상원의원인 로버트 캐네디의 암살사건으로 인해 소형총기가 규제되면서 미국의 법규에 대응하고자 발터 PP의 하부와 PPK의 상부를 조합한 모델이다.사용탄종은 32ACP, 380ACP 두 종류다.
  2. 아예 고증에 안맞는건 아니다. 카피품 중엔 레버식 멈치가 장착된 모델이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