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포켓몬스터)

실버
シルバー
실버.png
등장인물 정보
성별 남자
나이 불명
가족 아빠(비주기)
게임 정보
작품 금, 은, 크리스탈, 하트골드, 소울실버, 스타디움 금은, 포켓몬 마스터즈
트레이너
종류
라이벌

실버포켓몬스터 금·은·크리스탈과 2세대의 리메이크인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의 라이벌이며, 비주기의 아들이다.

공박사의 연구소에서 포켓몬을 훔쳤는데, 잘못을 깨닫고 공박사에게 돌려주려고 하지만 공박사는 용서하며 거절한다.

아직 공식 이름이 정해지지 않아서 등장한 게임 이름인 실버(은)을 임시로 사용한다.

1 작중 행적[편집]

로켓단의 단장 비주기의 아들이지만 포켓몬스터 2세대 금,은,크리스탈에서는 배경이 근접적으로 드러나지 않는다.[1] 하트골드, 소울실버에서는 세레비를 잡고 지니고 있는 상태에서 너도밤나무 숲 사당으로 가면 3년전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이 때 실버와 비주기간의 관계를 엿볼 수 있다. 허나 비주기는 종적을 감추고 로켓단을 해체한 상태인지라 골드, 실버, 크리스탈 및 하트골드, 소울실버에서는 구체적인 설명이 더는 없다.

성도 공박사의 연구실을 습격하여 라이벌 포켓몬의 상성[2]을 훔친다. 주인공이 오박사로부터 알을 받은 뒤 돌아가는 부분에서 공박사가 연락하는데 이 시점부터 라이벌의 존재를 알게 된다. 이후 무궁시티에서 돌아가는 길목에서 등장. 주인공의 상성 포켓몬을 꺼내들지만 대체로 선공을 주인공이 갖고 레벨도 1~2 정도 더 높은 상황이라 틈틈히 상처 치료를 해 둔 상태라면 이길 수 있다. 패배한 이후 주인공을 밀치고 지나간다.

주인공이 연두마을로 돌아올 때 라이벌의 이름을 지어줄 수 있다. 디폴트 네임은 "실버"이다. 이건 골드 기준으로 포켓몬스터 실버에서는 "골드"가 디폴트 네임으로 나온다. 허나 대체로 골드버전을 즐긴 유저들 사이에서는 "실버"로 불리우고 있어서 실버라고 불린다.

이후 모다피탑에서 다시 조우. 싸우지는 않으나 몇 마디 하고 사라진다.

다음으로 너도밤나무숲으로 가는 게이트 앞에서 조우. 이 때는 상성 포켓몬을 진화시키며 다른 포켓몬들도 추가되어 배틀. 승리하면 먼저 너도밤나무숲쪽으로 사라진다.

이후 인주시티 불탄 탑으로 들어가면 조우한다. 별 건 없다. 담청시티 앞에서도 조우. 체육관을 벅차고 나오며 주인공에게 한 소릴 한다.

금빛시티 라디오 타워 점령 시 지하실 스위치 퍼즐을 맞추기 전 갑자기 등장해서 배틀. 실버는 다른 라이벌과 다르게 여러 속성의 포켓몬을 꺼내들으니 주의해야 한다.

최종전은 석영고원에 가는 동굴 중간에서 벌어진다. 은빛산 루트로 석영고원에 진입하는 경우에는 볼 수 없으나 연두마을에서 관동으로 넘어가는 27번도로를 이용하여 올라가는 상황에서는 조우. 이 때 2세대 시리즈에서는 스탠딩 이미지가 변경되어 등장한다. 그리고 그동안 날을 세웠던 대화와는 달리 약간의 반성의 모습도 보인다. 이후 관동 여행에서는 일절 나오지 않는다.\

로켓단의 단장의 아들이나 로켓단을 싫어하는데 아버지가 사라진 이유가 나약한 로켓단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2 각주

  1. 시대를 생각해보면 이미 비주기는 포켓몬스터 1세대 레드(Red)/에쉬(Ash)에게 털리고 난 뒤 로켓단에서 손을 땐 상태이다.
  2. 리아코를 선택했다면 치코리타를 선택한다.
포켓몬스터 라이벌
레드·그린·블루·피카츄
파이어레드·리프그린
금·은·크리스탈
하트골드·소울실버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디아루가·펄기아·기라티나
그린.png
그린
실버.png
실버
민진.png
민진
용식.png
용식
블랙·화이트 블랙 2·화이트 2 X·Y
체렌.png
체렌
벨.png
휴이.png
휴이
사나.png
사나
티에르노.png
티에르노
트로바.png
트로바
썬·문·울트라썬·울트라문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 소드·실드
하우.png
하우
글라디오.png
글라디오
진우.png
진우
호브.png
호브
비트.png
비트
마리.png
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