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슈트롬

메일 슈트롬
メイル・シュトローム
등장인물 정보
종족 흡혈닌자, 여성
신체 152cm
작품 정보
작품 이것은 좀비입니까?
성우 카네모토 히사코 (애니메이션) / 노토 마미코 (드라마 CD)

메일 슈트롬(メイル・シュトローム)은 이것은 좀비입니까?의 히로인 중 한 명으로, 세라핌이 속해 있는 보수파와 적대중인 혁신파의 흡혈닌자이다.

여성 흡혈닌자들은 전통적으로 남성과 키스하는 행위를 혼례의 증거로 생각하고 있는데, 등장하자마자 우연한 사고로 주인공 아이카와 아유무에게 키스당해 버려서 아유무의 아내로서 살겠다고 선언해 버린다. 아유무의 아내 노릇을 시작한 뒤로 아유무에게는 마음을 많이 써준다. 하지만 아직 부끄러움이 남아있어서인지 아유무를 챙겨줄 때는 어딘가 서투른 모습을 감추지 못한다.

인간세계의 이름[편집 | 원본 편집]

아유무가 메갈로를 퇴치하던 중 홀연히 나타나 아유무를 도와준 낯선 흡혈닌자라지만, 사실은 아유무와는 같은 학교 같은 학년에 다니고 있는 동년배 여자아이. 인간 세계에서는 요시다 유키(吉田 友紀)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1] 남자같은 거침없고 호방한 성격 탓에 유키(友紀)라는 이름을 남성적인 느낌이 나게 토모노리(トモノリ)라고 읽는 것이 별명이 되어버렸다.

메일 슈트롬의 능력[편집 | 원본 편집]

불의 구슬을 조종하는 능력을 가졌다. 또, 메일 슈트롬 자신이 무척 좋아하는 돼지뼈 라면을 무기로서 개발해 사용하고 있어서, 메갈로를 퇴치할 때 자신의 특제 돼지뼈 라면을 뿌리면 메갈로가 사라지는 특이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메일은 이미 한 번 죽었던 몸으로서, 이세계 '빌리에'의 병기를 합체시켜서 소생시켰기 때문에 그녀 자신이 마장무기가 되었다. 메일의 의식이 없어지면 마장무기로서의 힘이 작동해서, 의식이 돌아올 때까지 강력한 불꽃과 냉기, 바람을 다루는 최강 클래스의 마법이 반영구적으로 발동을 시작한다.

미식가이지만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은 특기가 아니어서, 조미료와 드레싱을 필요 이상으로 마구 뿌려대기 때문에 보통 사람은 못 먹는 요리가 되어버린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메일 슈트롬은 세라핌의 닌자조직과 대립하는 세력에 속해 있지만, 세라핌과는 모종의 우정이 있어서 아직도 친구 사이로 지내고 있다. 다만 독설가에 냉정한 세라핌 쪽에서는 메일의 이런 살가운 태도에 쉽게 호응하기 힘든 모양.

각주

  1. 메일이 요시다 유키라는 이름을 자칭하고 있던 이유는, 조직의 두령 대리가 플레이하던 게임에서 오징어 몬스터가 사용하는 '메일 슈트롬'의 기술을 보자 쇼크를 받아 이 이름을 사용하고 싶지 않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