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시영 버스 원데이 패스

교토버스 원데이 패스.jpg

일본교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스 패스. 교토 버스패스로도 불리우며 교토 시영 버스를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교통패스이다. 단, 교토시 내에 한정한다.

내용[편집 | 원본 편집]

이 패스 하나로 교토내의 대부분 관광지에 들릴 수 있으며 3번만 타도 본전은 뽑히니 여행자들의 필수품이다. 패스의 가격은 하루 500엔이며 구매처는 교토역 앞 버스 센터 혹은 버스기사에게 구매하면 된다. 위 사진에 보듯이 이 패스 뒷면 날짜가 찍힌 곳은 원래 빈칸이며 첫사용시 날짜가 찍힌다. 그 이후 버스 이용시 버스기사에게 보여주고 내리면 된다.

또한 교토버스에서 길을 잘 모르겠다 싶으면 25번 버스를 타면 된다. 가와라마치, 교토역 등 버스노선이 밀집한 지역을 꼭 통과하고 꽤 많은 관광지를 지나간다. 교토 여행 중 툭하면 타는 것이 25번 버스이며 배차간격도 짧은 편이다.

가격은 500엔이다. 교토 버스는 시내에서 한정거장을 가던 10정거장을 가던 버스요금은 230엔으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2번만 탈 생각이면 사지 않아도 된다.

주의사항[편집 | 원본 편집]

  1. 패스 범위를 벗어나면 차액을 지불해야한다.
  2. 패스에 날짜가 찍힌 순간부터 막차까지만 유효하다.
    개시일 오후3시에 사용했다고 다음날 오후3시까지 이용하는 것이 아니다. 당일 막차까지만 유효하다.
  3. 첫 사용시 무조건 개찰기에 집어넣어야한다. 그 이후엔 버스 이용시 버스기사에게 패스 뒷면의 날짜만 보여주고 내리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