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G4


소개[편집 | 원본 편집]

신장/체중 198cm / 187kg
최대 시력 약 15km 앞의 간판을 읽을 수 있음
최대 청력 약 15km 사방의 속삭임을 알아들을 수 있음
최대속력 100m를 7.5초
점프력 한 번 뛰어 25m
펀치력 약 4t
킥력 약 13t
경도, 방어력 10


극장판 가면라이더 아기토 PROJECT G4에 등장하는 악역 가면라이더. 장착자는 미즈키 시로.

정식 명칭은 "제4세대형, 對미확인생명체 강화외골격 및 강화외근 시스템(GENERATION-4)". 통칭 G4 시스템. 원래 오자와 스미코가 G3-X와 함께 설계했었지만, G3-X보다 훨씬 위험성이 높아서 설계 단계에서 봉인했다. 요컨대 만들어서는 안 되는 저주받은 물건. 하지만 자위대의 후카미 리사가 경시청으로부터 G4의 설계도 데이터를 탈취하고, 자위대에서 G4를 제작하였다. SIC 히어로 사가에서 나오길, 오자와도 G4를 제작했긴 했지만 그 위험성 때문에 경시청의 지하 병기고에 봉인해 놨다. 후카미도 이 사실을 알고는 있었지만 지하 병기고의 경비가 너무 엄중해서 몰래 탈취할 수 없었다. 그래서 설계도 데이터를 훔쳐 아예 새로 하나 만들어낸 듯 하다.

눈은 파랑색, 몸체는 검은색. 전체적인 외형은 G3-X와 비슷하지만, 어깨 갑옷의 형태가 다르고 마스크의 안테나가 훨씬 크다. 그리고 G3-X는 소형카메라가 마스크 왼쪽에 달려있는 반면, G4는 마스크 오른쪽에 달려있다. 경시청이 아닌 자위대에서 제작한 것이기 때문에 G3 유닛과 달리 팔에 정보단말기 <G-COM>이 장비되지 않았다. 흉부 갑옷의 왼쪽에 자위대의 마크가 붙어있다. 등에 달린 배터리팩으로부터 동력을 공급받기 때문에 활동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며, 배터리 잔량은 벨트 <G버클>에 달린 미터기로 확인할 수 있다.

성능은 G3-X보다 높으며, 무장도 강화형을 사용하므로 언노운 상대로도 압도적인 전투력을 발휘한다. 하지만 G4의 AI가 장착자의 의지나 전투력, 육체 한계를 완전히 무시한 채 항상 그 상황에서 최적인 동작을 취하기 때문에 G4를 계속 쓰면 신체에 과부하가 걸려 장착자가 사망할 위험성이 있다. 심지어 장착자가 사망하여도 AI에 의해 어느 정도는 행동할 수 있다. 다른 제네레이션 시리즈와 비교하면, G3는 "장착자가 슈츠를 조종"하고 G3-X는 "슈츠와 장착자가 상호 조작의 관계"인 반면, G4는 "슈츠를 움직일 부품으로 인체가 필요하다"는 주객전도의 관계이다.

G4에는 자위대가 연구 개발한 <ESP 시스템>가 탑재되어 있다. ESP 시스템은 초능력자의 능력을 활용하여 적의 공격을 완벽하게 예측할 수 있다. 하지만 시스템에 이용된 초능력자한테 큰 부담이 가해지며, 결과적으로 초능력자도 소모품으로 취급된다. 또한, ESP 시스템을 작동하는 중에는 초능력자의 염파에 이끌려 언노운들이 몰려온다는 결점이 있다. 이 때문에 언노운 무리가 자위대 기지를 습격하여 기지의 인간들이 대부분 살해당했다.

머리 디자인은 G3-X의 초기 디자인을 활용했다.

후속작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의 '아기토의 세계'에서는 G3 시스템용 강화 칩이라는 'G4 칩'이 등장한다. 가면라이더 G3의 장착자가 안전하게 싸울 수 있도록 개발된 것으로, 인간과 시스템의 다이렉트 링크로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1]

무장[편집 | 원본 편집]

  • GM-01 改4式 켈베로스(Kerberos)
    GM-01(스콜피온)의 개량형. 스콜피온은 반자동 기능밖에 탑재되지 않았지만, 켈베로스는 풀 오토 기능이 탑재되어 연사가 가능하다. 총알도 G3가 사용하던 총알의 강화형이 사용되어 통합적으로 G3의 스콜피온을 능가하는 공격력을 지닌다. 평소에는 오른쪽 허벅지의 홀더에 장비. 장탄 수는 72발.
  • 기간트(Gigant)
    대형 미사일을 발사하는 로켓런처. 정식 명칭은 <G4형 강화체 휴대용 다목적 순항 미사일>. 저공, 단거리용 대지(對地) 미사일 시스템이다. 장탄 수는 4발. 최대 목표 속도는 450km/s이며, 유효 사정거리는 4000m. 사용 시 로켓런처를 어깨에 둘러메고 벨트 오른쪽의 <외부 입출력 소켓>에 로켓런처의 케이블을 연결한 후, 벨트 왼쪽의 다이얼을 돌려서 미사일을 발사한다. 미사일에 '액티브 센서'가 내장되어 목표물을 확실하게 명중할 수 있다. (액티브 센서는 목표물을 탐지, 식별하기 위해 목표물에 적외선을 조사하고 그 반사 에너지를 포착한다.) 위력은 한 발당 30t이며, G4의 필살기라고 할 수 있다. 극중에서는 미사일 1발로 대량의 언노운을 쓸어버렸다.
  1. 공식 가면라이더 도감 사이트의 용어사전.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