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800: 두 판 사이의 차이

(변환된 문법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여러가지" 문자열을 "여러 가지" 문자열로)
30번째 줄: 30번째 줄:
* 선인장과에 속하는 다른 식물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실험 결과 SCP-2800이 선인장류와 의사소통하는 동안 대사율이 높아진다는 것이 밝혀졌다. 실험에 사용된 선인장들은 SCP-2800과 의사소통을 하는 동안 토양에서 흡수하는 수분 및 양분의 양이 증가했다.
* 선인장과에 속하는 다른 식물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실험 결과 SCP-2800이 선인장류와 의사소통하는 동안 대사율이 높아진다는 것이 밝혀졌다. 실험에 사용된 선인장들은 SCP-2800과 의사소통을 하는 동안 토양에서 흡수하는 수분 및 양분의 양이 증가했다.


SCP-2800은 기분부전장애(만성적 우울증), 영웅 증후군을 비롯한 여러가지 정신병을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SCP-2800은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자 하는 강렬한 열망을 표출하며, 자신이 아무런 쓸모가 없는 상황에서도 개입하려고 한다.
SCP-2800은 기분부전장애(만성적 우울증), 영웅 증후군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정신병을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SCP-2800은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자 하는 강렬한 열망을 표출하며, 자신이 아무런 쓸모가 없는 상황에서도 개입하려고 한다.


SCP-2800이 많은 상황에서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이유는 기분부전장애로 추측된다. SCP-2800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없다는 것을 자각했을 때 불만 섞인 좌절감을 표출하며, 과거에는 자해마저 시도한 적도 있다.
SCP-2800이 많은 상황에서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이유는 기분부전장애로 추측된다. SCP-2800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없다는 것을 자각했을 때 불만 섞인 좌절감을 표출하며, 과거에는 자해마저 시도한 적도 있다.

2015년 8월 4일 (화) 22:44 판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틀:SCP 개체 정보

특수 격리 절차

SCP-2800은 커다란 태양등이 달려있는 개조된 표준형 인간형 격리실에 수용한다. SCP-2800의 영웅 증후군과 기분부전장애는 심리학자들이 정기적으로 관찰해야 한다.

가능한 경우 철저한 통제하에 SCP-2800에게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하찮은 업무를 내려줄 수 있다. 재단 소속 심리학자들은 SCP-2800이 이렇게 업무를 수행하게 해주는 것이 대상의 의욕을 비롯한 정신상태 전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결론을 내렸다.

SCP-2800은 정기적인 심리상담과 자해 방지를 위한 감시가 필요하다. 또한 자살 위험자에 대한 감시 규약을 SCP-2800에게 적용한다.

설명

SCP-2800은 스코틀랜드 혈통의 변칙적인 인간 남성으로, 예전 이름은 대니얼 매킨타이어(Daniel MacIntyre)였으나, SCP-2800 자신은 스스로를 “위협적인 가시, 선인장맨”(Cactusman, the Spiked Menace)이라고 칭한다. SCP-2800의 신장은 187 cm, 체중은 76 kg이고 모발은 갈색, 홍채는 녹색이다.

SCP-2800의 게놈은 인간의 것에 변경주(Carnegiea gigantea) 선인장의 DNA가 섞여 있다. 또한 SCP-2800은 변경주라는 식물에서 자연히 나타나는 물리적 특징과 일치하는 변칙적 특성을 지닌다.

SCP-2800은 다음과 같은 변칙적 능력이 있음이 밝혀졌다.

  • 몸의 겉면적 전체에서 길이 2 ~ 3 cm의 가시를 순간적으로 자라게 할 수 있는 변칙적 능력. 가시들은 저절로 떨어지고, SCP-2800이 자기 의사로 뽑아낼 수도 있다.
  • 돌나물형 유기산대사 광합성을 할 수 있는 변칙적 능력. SCP-2800은 땀구멍을 식물의 기공처럼 사용할 수 있다.
  • 물을 엄청나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변칙적 능력. SCP-2800은 같은 신장 같은 체격의 평균적인 인간 남성이 필요로 하는 물의 3분의 1 정도로도 살 수 있다. SCP-2800은 같은 신장 같은 체격, 같은 식습관의 일반적인 인간이 생산하는 소변의 5분의 1 정도만을 생산한다. 현재 SCP-2800은 식물들이 그러한 것처럼 체내에 암모니아 따위 노폐물을 저장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가설이 세워져 있다. 또한 SCP-2800은 땀구멍을 통해 노폐물을 분비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면 불편한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
  • 보통 이상의 온도와 보통 이상의 건조 상태에서 버틸 수 있는 변칙적 능력. SCP-2800은 극도로 효율적인 냉각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어 열사병으로 쓰러지지 않는다. 더하여 SCP-2800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능력도 있다.
  • 선인장과에 속하는 다른 식물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실험 결과 SCP-2800이 선인장류와 의사소통하는 동안 대사율이 높아진다는 것이 밝혀졌다. 실험에 사용된 선인장들은 SCP-2800과 의사소통을 하는 동안 토양에서 흡수하는 수분 및 양분의 양이 증가했다.

SCP-2800은 기분부전장애(만성적 우울증), 영웅 증후군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정신병을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SCP-2800은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자 하는 강렬한 열망을 표출하며, 자신이 아무런 쓸모가 없는 상황에서도 개입하려고 한다.

SCP-2800이 많은 상황에서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이유는 기분부전장애로 추측된다. SCP-2800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없다는 것을 자각했을 때 불만 섞인 좌절감을 표출하며, 과거에는 자해마저 시도한 적도 있다.

SCP-2800은 재단이 격리를 파기하고 탈출한 현실왜곡 SCP를 추적하여 재격리하는 와중에 함께 포획되었다.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 SCP-2800은 탈출한 SCP를 공격하고 있었으나, 당연히 아무 쓸모도 없었다. 파기 사태가 마무리된 뒤 재단은 SCP-2800을 설득하여 격리시켰다.

SCP-2800은 선인장 화분을 여러 개 가꾸고 있다. 이 화분들은 심리 담당 직원이 SCP-2800의 모랄 증진을 위해 반입을 허가한 뒤 가꾸기 시작한 것이다.

면담 녹취록 2800-1:

면담자: 루에프 박사(Dr. Louef)
면담대상: SCP-2800
루에프 박사: 좋은 아침, SCP-2800. 오늘 기분은 좀 어떤가요?
SCP-2800: 오, 박사님. 난 썩 괜찮아요. 햇볕을 좀 쬐었더니 에너지가 넘치는 거 같아요! 선인장맨이 범죄와 싸울 준비가 되었답니다. 절 범죄자 앞에 데려가 주기만 하세요, 하하!
루에프 박사: 그거 잘 됐군요. 그 문제에 대해서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싶은데, 괜찮은가요.
SCP-2800: 그럼요, 질문해 주세요! 저기 조그만 친구들이 지겨워하고 있거든요.
루에프 박사: 어떻게 그… 능력을 얻게 된 거고, 재단에 들어오기 전에 어떤 상황에서 그 능력을 사용했나요?
SCP-2800: 음 솔직히 말하자면요, 박사님. 나도 몰라요. 어느 날 자고 일어났더니, 쿠궁, 선인장 파워. 그리고 그걸 좋은 데 쓰겠다고 생각했죠. 전 만화책을 많이 읽으면서 자랐거든요. 어렸을 때 엑스멘을 정말 좋아했어요. 나도 그렇게 되고 싶다고 생각하곤 했죠. 헤헤. 그래서 이런 초능력을 얻게 되어서 전 제가 이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놈이라고 생각해요. 다들 어릴 때 수퍼히어로가 되고 싶다는 소원 정도는 빌어 보잖아요?
루에프 박사: 동기부여가 될 만한 다른 건 없었나요?
SCP-2800: 음, 솔직히 말하자면… 전 어렸을 때 왕따를 당했어요. 학교 불량배들이 항상 절 업신여기고 때리고 괴롭혔죠. 난 그걸 되갚아주고 싶었어요, 아시겠죠? 그리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도 제 힘을 나눠주고요. 전 제게 일어난 일이 다른 사람에게도 일어나는 걸 바라진 않았어요.
루에프 박사: 그래서 그게 지금의 상태가 되게 만든 건가요?
SCP-2800: 그래요. 그래서 밖에 나가서 “위협적인 가시! 선인장맨!”이라는 별명을 제 스스로 붙였어요. 꽤 울림이 좋은 소리죠,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적응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렸어요. 그리고 세상에게 수퍼히어로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주려고 밖에 나갔죠. 제 음… 첫 번째 임무는 그렇게 잘 되지 않았지만요.
루에프 박사: 첫 번째 임무 때는 무슨 일이 있었나요?
SCP-2800: 마약 밀매꾼들이었어요. 한 놈의 얼굴을 주먹을 꽂아넣고 현장에 선인장 가시들을 뿌려놨죠. 날 드러내는 꽤나 좋은 상징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놈의 동료가 제 뒤통수를 때리기 전까지 말이죠. 경찰들이 올 때까지 그놈들이 날 개 패듯 팼어요. 전 한동안 병원신세를 졌다가, 다시 거리를 돌아다니며 범죄를 순찰했어요. 선인장맨은 그런 잡범들에게 쓰러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었던 거죠.
루에프 박사: 그 다음에는 무슨 일이 있었죠?
SCP-2800: 전 최선을 다했어요. 일을 마치고 매일 밤마다 뒷골목들을 순찰했죠. 가끔 운이 좋으면 범죄 현장을 잡을 수도 있었구요. 다만 음… 제가 큰 도움이 되지는 못했지만요.
루에프 박사: 좀더 자세히 설명해 줄 수 있나요?
SCP-2800: 범죄와 맞서 싸우려고 나가면 거의 매번 제가 잡으려고 한 폭력배들에게 제가 때려눕혀졌죠. 몇 방 먹이고 가시 몇 대를 박아서 여기저기 멍이나 좀 만들어 줄 수 있었지만, 그걸로는 충분하지 않았어요. 그놈들은 칼이라던지 연장들을 가지고 있었다구요. 난 그런 건 아무 것도 없었죠. 도대체 어떤 히어로가 칼을 쓰나요? 데드풀 : ?? 아이들에게 모범을 보일 수 없단 말이죠? 슈퍼히어로들은 어린이들의 롤모델이 되어야 해요.
루에프 박사: 물론이죠. 당신이 우리에게 발견되었을 때의 상황을 설명해 볼 수 있나요?
SCP-2800: 아이구, 그거 참 쩔어주는 건이었죠! 전 그때 몇 달째 경찰에 잡히지 않고 있는 연쇄살인마가 거기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피해자들에게 자신이 하는 짓을 오히려 즐기게 만드는 진짜 미친 변태라는 얘기도 들었죠. 만약 내가 그놈을 잡는다면, 크게 건수를 올릴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그래서 그놈의 은신처를 덮쳤고, 그놈이 날 잡았죠. 고맙게도 님들이 날 구해줘서 망정이지… 나도 여러분처럼 그럴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루에프 박사: 그럼 이제 당신의 능력에 대해 얘기해 보죠. 당신은 그 능력 중 대부분을 증명해 보였지만, 다른 선인장과 교감할 수 있다는 건 말한 적이 없군요.
SCP-2800: 오 맞아요. 전 걔네들에게 얘기할 수 있어요. 제 귀여운 조수들이죠! 소개합니다, 선인장군(Cactilad)과 가시걸(Spikigirl)!
//SCP-2800이 선인장 화분 두 개를 보여준다//
SCP-2800: 얘들이 안녕이래요. 얘들은 다른 사람들에게는 말을 잘 하지 않아요.
루에프 박사: 선인장들은 어떤 이야기를 하지요?
SCP-2800: 음, 별다른 얘긴 안 해요. 얘네들은 조용한 친구들이거든요. “여기 너무 추워,” “목말라,” “나는 선인장이야” 뭐 그런 얘기나 하죠. 어 근데 박사님, 저도 박사님한테 질문 좀 해도 될까요?
루에프 박사: 괜찮아요. 뭐죠?
SCP-2800: 어, 제가 여러분들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뭐라도 있을까요?
루에프 박사: 아뇨, 그럴 리는 없어요.
SCP-2800은 실망한 것처럼 보인다
SCP-2800: 음… 그런 일이 있으면 알려주시는 건 괜찮죠? 선인장맨은 언제나 악에 맞선 싸움에 도움을 보탤 준비가 되어 있어요.
루에프 박사: 당신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일이 생기면 언제라도 알려주도록 하죠.

사건 보고서 2800-1

SCP-2800이 잠복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던 장소들에서 감시카메라들을 확인하다가 한밤중의 지하철역을 촬영한 감시카메라 영상에서 SCP-2800을 발견했다. 이하 내용은 카메라 영상의 내용을 구술한 것이다.

여성 한 명과 어린이 한 명이 지하철을 기다리고 있다. 기둥 뒤에 발라클라바를 뒤집어쓴 남자가 숨어있는 것이 보인다. 남자는 칼을 휘두르며 두 사람에게로 다가온다.
여성과 어린이는 뒷걸음쳐 도망치려 하지만 벽에 가로막힌다. 어린이가 여성을 콱 움켜잡는다. 남자가 칼로 몸짓을 한다. 여성이 지갑을 연다.
복면을 뒤집어쓴 남자 뒤로 SCP-2800이 카메라 시야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SCP-2800은 복면 쓴 남자 뒤로 걸어가서 남자의 등짝과 흉부를 주먹으로 가격한다. 남자가 고통으로 움찔거리고, SCP-2800이 복면 쓴 남자의 등에 숱한 가시를 찔러넣은 것이 보인다.
SCP-2800이 남자의 손을 포박한다. 여성이 SCP-2800의 손을 잡고 힘차게 악수한 뒤 그를 포옹하는 것이 보인다. SCP-2800이 땅바닥에 무릎을 꿇자 어린이가 SCP-2800을 포옹한다. SCP-2800은 감동을 받은 것처럼 보인다.
여자가 전화를 사용한다. 어린이는 종이 쪼가리 하나를 꺼내서 거기 무언가를 적는다. SCP-2800이 떠나려고 하자 어린이가 그를 부른다. 어린이는 SCP-2800에게 종이를 쥐어준다. SCP-2800은 종이에 무언가를 적더니 어린이에게 돌려준다. 그 직후 경찰관들이 현장에 도착한다.

해석

말그대로 선인장의 능력을 가진 인간으로 SCP들 사이에서 흔하지 않은 정말로 착한 SCP.위에 보이는 인터뷰와 기록들로 보아 재단에게 포획되기전에 범죄소탕을 했던걸로 보인다.뒷골목 쪽에서 마약밀수범을 잡았다는 언급으로 보아 배트맨도 즐겨본듯 하다.[1]여담으로 같은 SCP 재단에서 다른 선인장 SCP가 있다.(정확한 이름을 아는 사람이 있으면 추가바람.)직접 나오거나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선인장 능력으로 조금 혼란스러웠다거나 상처받을 일이 있을수 있다.[2].혹시 더 기재할 내용이 있다면 추가바람

각주

  1. 다만 본인은 엑스맨을 즐겨보았다고 한다.
  2. 작중 악수라거나 껴안아지기도 했으니 그 사람들은 의도하지 않은 상처를 받았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