훠궈: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파일:훠궈.JPG|thumb]]
[[파일:훠궈.JPG|thumb]]


'''훠궈(火锅, huǒguō)'''는 [[샤브샤브]]처럼 얇게 썬 [[양고기]], 내장, 해산물, 채소 등을 뜨거운 국물에 담가 익혀서 먹는 중국 음식이다. 간혹 양고기 대신 [[소고기]]를 넣는 경우도 있다. 한 가지 육수만 냄비에 담아서 먹는 경우도 있고, 태극 무늬로 냄비를 나눠서 순한 육수, 매운 육수를 따로 담는 경우도 있다.<ref>[http://ssingji.tistory.com/118 이 사진처럼.]</ref> 이런 경우 순한 육수를 백탕, 매운 육수는 홍탕이라고 한다. [[중국 요리]] 향신료에서 나오는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요리다.
'''훠궈(火锅, huǒguō)'''는 [[샤브샤브]]처럼 얇게 썬 [[양고기]], 내장, 해산물, 채소 등을 뜨거운 국물에 담가 익혀서 먹는 중국 음식이다. 간혹 양고기 대신 [[소고기]]를 넣는 경우도 있다.  
 
한 가지 육수만 냄비에 담아서 먹는 경우도 있고, 태극 무늬로 냄비를 나눠서 순한 육수, 매운 육수를 따로 담는 경우도 있다.<ref>[http://ssingji.tistory.com/118 이 사진처럼.]</ref> 이런 경우 순한 육수를 백탕, 매운 육수는 홍탕이라고 한다. [[중국 요리]] 향신료에서 나오는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요리다.


2010년대 후반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마라탕]]은 훠궈의 매운 육수 부분이 별도로 독립한 요리다.
2010년대 후반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마라탕]]은 훠궈의 매운 육수 부분이 별도로 독립한 요리다.

2019년 8월 20일 (화) 21:57 판

틀:토막글

훠궈.JPG

훠궈(火锅, huǒguō)샤브샤브처럼 얇게 썬 양고기, 내장, 해산물, 채소 등을 뜨거운 국물에 담가 익혀서 먹는 중국 음식이다. 간혹 양고기 대신 소고기를 넣는 경우도 있다.

한 가지 육수만 냄비에 담아서 먹는 경우도 있고, 태극 무늬로 냄비를 나눠서 순한 육수, 매운 육수를 따로 담는 경우도 있다.[1] 이런 경우 순한 육수를 백탕, 매운 육수는 홍탕이라고 한다. 중국 요리 향신료에서 나오는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요리다.

2010년대 후반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마라탕은 훠궈의 매운 육수 부분이 별도로 독립한 요리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