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린: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편집 요약 없음
58번째 줄: 58번째 줄:
|  
|  
|}
|}
= 트리비아 =
* [[EXID]]에서 체력이 가장 센 멤버. 휴게소에 들를 때마다 펀치기계 '''최고기록'''을 찍고 오며, 초등학교 때 씨름부였던 전적이 있어서 아육대 때는 씨름 경기에서 '''2초'''만에 승부를 내기도 했다.


= 각주 =
= 각주 =

2017년 11월 5일 (일) 01:22 판

틀:음악가 정보

소개

EXID의 멤버이자 리드보컬로, 정화와 함께 막내라인을 이루고 있다.[1][2] 나이 순으로 보면 넷째지만 어려 보이는 인상과 아담한 키 등으로 인해 막내로 보기도 한다.[3] 아예(Ah Yeah) 때는 완전 금발에 단발, 엘라이(L.I.E) 때부터는 완전 숏컷을 감행했는데, 컴백 때마다 파격적인 변신을 거쳤는데도 무난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012년에 팀을 개편하면서 솔지와 함께 새로 영입된 멤버인데, 사실 EXID로 데뷔하려다가 무산되었었다고 한다. 그러다 멤버 3명이 베스티로 재데뷔하는 바람에 다시 영입되었다고.[4]

보컬적으로는 성량이 큰 건 기본이고, 고음으로 가도 성량이 작아지지 않는 것이 특징. 오늘은 가지마 커버를 한 번 들어보자.

방송 활동

예능

연도 방송사 제목 역할 비고
2011년 m.net 슈퍼스타K3 참가자 슈퍼위크에서 탈락.
2016년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승리의 치어리더

트리비아

  • EXID에서 체력이 가장 센 멤버. 휴게소에 들를 때마다 펀치기계 최고기록을 찍고 오며, 초등학교 때 씨름부였던 전적이 있어서 아육대 때는 씨름 경기에서 2초만에 승부를 내기도 했다.

각주

  1. 막내라인 별명이 "매벌이와 쩝쩝이"로 정화가 매벌이, 혜린이 쩝쩝이다. 정화는 언니들한테 쫑쫑거리면서 깐족대기 때문에 매를 버는 스타일이라서 매벌이, 혜린은 밥을 쩝쩝 거리면서 먹는다고 쩝쩝이다. 줄여서 매쩝이라 하기도 한다.
  2. 정규 1집 《STREET》에서는 둘이 유닛을 만들어서 부른 "냠냠쩝쩝"이란 노래가 실렸다. 공개 당시 팬들의 반응이 워낙 열광적이어서 발매 전에 반복 영상이 나왔을 정도. EXID 컨셉 자체가 성숙하다보니 둘이 귀여운 컨셉에 목말라 있었다고.
  3. 진짜 막내 정화도 어려 보이는 외모지만, 정화는 비율이 좋고 늘씬한 몸매의 소유자이다. 그래서 혜린이 상대적으로 더 어려 보이는 것. 혜린도 정화를 처음 봤을 때 막내 아닌 줄 알았고, 지금도 멤버들이 막내를 헷갈린다.
  4. “"미모보단 실력" 좋은 느낌으로 돌아온 걸그룹 EXID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