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에스티아: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소개 추가)
14번째 줄: 14번째 줄:


=소개=
=소개=
[[소울워커]]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성격'''
'''성격'''
<pre>
<pre>

2016년 6월 28일 (화) 13:14 판

하루 에스티아
Haru Estia
Haru.png
성별 여성
나이 17세
클래스 소울럼 소드
성우 카야노 아이

소개

소울워커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성격

얌전하고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연약하고 마음 상냥한 소녀. 자신이 없어서 겁이 많다.
의욕이 있어도 위험한 상황이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하면 주저하고,
자신이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에 대해서 공포와 저항을 느끼지만, 
주변 사람이 상처받는 모습을 보면 분노가 들어난다.

배경 이야기

어릴 때부터 사람을 돕는 것에 관심이 많았던 그녀는 꿈을 향해 계속 노력하고, 
희망하고 있었던 의대에 훌륭히 합격했다. 
합격 소식을 듣고 그녀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어린 시절 불의의 사고로 아버지를 잃고 혼자서 자신을 훌륭하게 키워 준 어머니였다. 
들뜨는 감정을 억제하면서 그녀는 서둘러 돌아가고 어머니에게 합격 한 것을 전했다. 
어머니와 딸은 눈물을 흘리며 끌어안지만, 
재앙은 갑자기 덮쳐왔다. 
기절하기 전에 본 것은 작은 집 천장이 통째로 날아가는 광경, 
어느새 그녀의 주위는 모두 붕괴되어 있었다. 
눈앞에는 거대한 소용돌이가 굉음과 함께 이상한 빛을 발하고 있었다. 
어머니를 찾으려고 주변을 둘러 보았을 때, 참혹한 광경을 목격한다. 
그것은 건물 깔려 이미 숨이 끊어져 있던 어머니였다. 
그녀는 미친 듯이 울부 짖으면서 어머니를 구하려고 잔해를 치우려 했지만  꿈쩍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녀의 비통 한 절규를 지우는 것처럼 거대한 소용돌이는 소녀를 삼켜 갔다.

주인공 포지션의 전형적인 캐릭터 초기 개발상황에는 체인블레이드를 무기로 쓰는 복수를 담당하는 캐릭이었는데, 내부 사정으로 인해 지금의 하루로 변했다. 이 이전의 설정에도 하루의 성격은 겁이 많은게 아니라 다소 냉철한 성격이었기도 했다.

복수라는 감정을 담당하기 때문에 소울워커 스토리 상에서 상당히 잘 맞는 캐릭터이다. 그것 이외에도 대사를 하루에 맞춰서 설계하고 다른 캐릭터들은 뒤에 끼워맞춘 것인지, 하루를 하다가 다른 캐릭터로 진행을 하면 이질감을 느끼게 된다. 더군다나 네드컴페니에 이용되는게 한두번이 아닌지라 일이 터지고 달려들고 일이 터지고 달려들고 하기 때문에 복수가 은근 분위기에 잘 맞아 떨어진다.

갭모에를 노린 것인지 평소에는 '하우우...'거리며 상당히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다가 한번 머리 돌아버리면 '편하게 죽을 생각 하지마라...'라던가 감정의 기복이 심하다고 말하긴 힘드나, 좀 뭔가... 왔다갔다가 상당히 크다. 이 이외에도 덜렁거리거나 허당기질이 컨셉으로 자리잡았다. X키로 무기를 꺼내고 도발 자세를 취하면 검을 땅에 꽂고 뽑으려 할 때 안 뽑혀서 바둥대던가, 자랑 자세를 취하면 검을 들어올렸다가 넘어질 뻔 한다던가, 메이드 전용 이모션을 취하면 차를 따르다가 떨어뜨린다던가...


특징

다방면 공격력 특화 캐릭터로 무난하게 대미지딜링을 주 목표로 한다. 단일 공격력은 어윈에게 다소 밀리고, 크리티컬에 의한 딜량도 릴리에게 밀리지만, 지속딜 및 버프와 패시브에 의한 깡공 등 통상적으로 보면 절대 뒤지지 않는다. 체력도 타 캐릭에 비해서 1.5배 높아서 다른 캐릭이 몸을 사리며 플레이 할 때도 닥치고 달려들어 맞다이를 뜨던가, 다른 캐릭은 전투불능에 빠질 공격을 맞고도 아슬아슬하게 살아남는다던가 어느 정도의 탱킹역할도 가능하다.

공격이나 방어나 어중간한 능력 때문에 한가지의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서 쓰는 타 캐릭에 비해 답답한 면이 보인다. 안 그래도 연약한 여성 컨셉이라 검을 자유자제로 휘두르는게 아니라 힙겹게 줘 패는 느낌이라 느린 느낌이 드는데, 여기다가 소울워커 특유의 느긋한 게임 플레이 속도가 겹쳐져서 속이 터질라 하는 사람이 많다. 게다가 공격들이 몹을 밀고 나가거나 날려버리는 타입이 많아서 파티원들이 썩 좋아하는 타입은 아니다.

스킬

액티브 스킬

퍼스트 블레이드

3연격 후 올려쳐서 띄우는 가장 처음에 배우는 기초스킬
무난한 공격력과 빠른 발동 및 적절한 스킬 지속시간으로 자주 쓰이는 스킬이다. 3연격 까지는 맞추기 쉬운데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쓰는 추가공격은 3연격 시 몹을 밀어내지 않기 때문에 연타를 전부 맞추기가 상당히 어렵다.
3연격을 지나가면서 맞추고 방향전환해서 추가 다단히트를 맞추는 방법이 존재하나 쓰기가 까다롭다.

특성 : 범위증가
범위를 증가시키며 공격력도 증가시키기 때문에 퍼스트 블레이드를 쓰는 사람이라면 필수로 찍어야 하는 특성이다.

피어스 스텝

전방에 돌진하는 스킬로 이동기 및 추격기로 쓰일만 하나, 공격력이 심하게 낮아서 딱히 안찍어도 지장이 없다. 물론 초기스킬이기 때문에 1은 강제적으로 찍힌다.
단, 슈퍼아머 게이지 파괴량이 높기 때문에 이를 중시하는 사람은 눈여겨 봐야한다.

특성1 : 회전베기
슈퍼아머 파괴량이 줄고 공격력이 소폭 상승, 하지만 이걸 전부 다 맞추기가 힘들다.
특성2 : 올려베기
돌진 후 올려치는데, 모든 몹에게 빗나가는 거 없이 다 들어가지만 공격력이 낮은건 여전하다.

스핀커터

전방에 몹들을 그대로 조금 밀어내며 연타를 가한다.
공격력이 그리 높은건 아니고, 단순히 슈퍼아머 유지하면서 시간벌기 및 몹들 모으는 용도

블로우 업

시전 시 구르기나 기상공격 등 스테미너 감소량을 감소시키고, 명중 시 SG 회복을 증가시킨다.
나중가면 SG관리가 어느정도 되기도 하고, 쿨타임에 비해 버프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생각을 잘 해보고 선택해야한다.

블레이드 퀘이크

전방에 검으로 작은 파도를 일으켜 몹들을 밀어낸다.
공격력이 상당히 낮지만 꽤 멀리 밀어내기 때문에 무시할 수는 없는 스킬, 무슨 짓을 해도 잘 안밀리는 몹들에게 쓰면 쑥쑥밀린다.
쓰는 도중 구르기로 캔슬하면 파도가 가다 말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특성 : 기절
마지막타에 맞은 적은 기절상태에 걸린다. 특성레벨이 높을수록 기절시간이 길어지지만, 그렇게까지 긴 스턴시간은 필요없으니 1정도 불안하다싶으면 2정도가 적절하다.

블레이드 월

검을 밀어냈다 끌어오면서 적들을 끌어모은다. 상당히 넓은 범위를 상대하기 때문에 필수
패치 전에는 앞에 횡대로 끌어왔던지라 시전 후 재빨리 한 쪽 끝으로 가서 블레이드 퀘이크를 써서 모아야 했지만, 현재는 앞에 점으로 이쁘게 모아주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스킬.
유틸성이 좋은 스킬이기 때문에 1만 찍어도 무방하다. 레벨이 높아봐야 낮은 공격력만 올라간다.
몹을 밀어낸 다음 끌고오기 때문에 사용시 주의가 필요하다.

파워슬래시

전망에 수직으로 강력한 일격을 가한다.
피해량이 미쳤다 싶을 정도로 강력하다. 하루의 주 댐딜기 중 하나

리프 어택

전방으로 점프해서 날아간 뒤 내리 꽂는다.
스킬키를 누르고 있는 것으로 거리를 조절 가능하며 방향전환도 가능하다.
슈퍼아머 파괴량이 상당하다

특성1 : 공격횟수 증가
파워슬래시 못지않은 공격력을 갖게 하는 특성, 대 보스용으로 아주 좋다.
특성2 : 범위증가
광범위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지만 후딜레이가 생긴다. 범위증가라 해도 블레이드 월 등 모은다음 쓰는 경우가 대다수인지라 생각을 잘 해야한다.

아레나 러쉬

공격력 버프를 주는 검을 소환한다.
파티를 하던 솔플을 하던 필수 불가결한 스킬 마스터 시 20%의 공격력이 올라간다.
이게 그 안에 있으면 지속시간이 갱신되고 10초간 지속되는 형식이라 꼭 그 안에 계속 있을 필요는 없다.

특성1 : 시간증가
지속시간이 9초까지 늘어난다. 즉 29초간 지속에다 마지막 갱신 후10초간 유지된 후 5초의 간격만 두고 다시 아레나 러쉬를 쓸 수 있다.
특성2 : 기절
기절한다. 이걸 찍으면 아마 파티원도 같이 기절할꺼다

플래시 스텝

뒤로 빠르게 이동하며 전방에 검을 날린다.
상하좌우 범위는 좁지만 공격력 파괴량 둘 다 상당하기 때문에 좋다. 모든 적을 관통한다.

크로스 스트라이크

공중에서 검기를 난사한다.
공격력이 장난아닐 정도로 강력해서 자신이 하드코어 유저가 아닌이상 찍는게 좋다.
쿨타임 제거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막 난사하면 너나 할거없이 일단 죽는다.

특성 : 추가공격
땅에 닿으면 3초간 장판딜을 넣는다.
각각의 검기마다 형성되기 때문에 전부 겹치면 상당한 피해를 입힌다. 연타용으로도 좋다.

윈드 브레이크

전방에 검기를 날린다.
광역기로 준수한 피해를 골고루 준다

특성 : 충전
이 스킬의 핵심으로 검기를 최대 3번까지 날린다. 스킬키를 꾹 누르면 표시가 나므로 그걸로 판단할 수 있다.

블레이드 샤워

하루의 결전병기
전방에 검의 비를 내려 적을 공격한다.
2500%라는 미친 공격력과 함께 상당한 범위에 균등한 피해를 입힌다.
모든 42렙 스킬이 그렇듯 무적기이며(고정피해는 그대로 받는다) 다른 42스킬과는 달리 시전시간이 짧아 빗나가는 경우가 거의 없다.

패시브 스킬

기본 공격 마스터리

기본공격의 SG회득량 및 콤보가 늘어난다.

Lv.2 - 분기공격의 추가
좌좌 우우 클릭으로 두번 베고 찌른 뒤 올려친다.
분기공격들은 전부 슈퍼아머이므로 안정적이게 SG회복을 할 때 중요하다. 특히 하루처럼 두번째 공격에서 분기가 있어서 바로 슈퍼아머 상태로 들어갈 수 있는 경우 상당히 안정적이게 된다.

Lv.3 - 5번째 공격이 추가

Lv.4 - 분기공격의 추가, 공중 3번째 공격 추가
좌좌좌 우우 클릭으로 적을 밀고나간다. 상당히 불안불안 하게 밀고 나가므로 쓰기 힘들 때가 많다.
그런데 상당히 긴 공격시간을 가지므로 분기공격 까지만 간다면 긴 슈퍼아머로 오래버티고 상당히 많은 SG를 확보할 수 있다

Lv.5 - 분기공격의 추가
좌좌우~우 클릭으로 우 클릭을 누르고 잇으면 하루가 같이 올라간다.
공중콤보로 바로 연계가 가능해서 초반엔 좀 많이 쓰이지만, 후반가서 공중에 올라가는건 무방비상태가 된다는걸 느끼기 때문에 가능한 잘 안 쓰게 된다.

특수능력 마스터리

이 또한 마찬가지로 올릴 수록 SG획득량이 늘어난다.
아무 것도 안 한 상태에서 우클릭하면 나가는데, 지상은 범위 내의 적을 띄우며 경직시키고(지상은 슈퍼아머가 없음) 공중은 내려직으며 다시 띄운다(슈퍼아머상태).

이를 이용해서 좌좌우~우 (공중) 좌좌좌(공중 3콤보) 우(내려찍기) (지상) 우(띄우기) (점프) 좌좌좌(3연타) 등 나름 화려한 콤보를 할 수 있다.
물론 쓸모는 없다. 스킬이 적은 초반에 심심하니 자주 쓰게된다.

긴급회피

구른다

회전기상

다운 시 어느 방향으로 굴러간다.

대시

달린다.
속도가 빨라진다. 신경쓰는 쪽이 아니라면 놔두는게 좋다

기상공격

돌면서 적을 치며 일어난다. 시전 중 무적
넘어지자마자 일어나면서 콤보를 계속 유지하는 용도 및 무적시간으로 뻐기기용도
1이상 주는건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대시어택

댈러가면서 횡으로 한번 벤다. 심심한 느낌이 드는데 차후에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특수회피

공격 받고있을 때 긴급회피 발동하듯 누르면 무적시간을 갖고 굴러나온다.
슈퍼아머 상태일 때도 가끔 발동된다. 긴급회피 하는 도중에도 발동되어서 강당히 긴 거리를 굴러가는 느낌을 받는다.
1이상 주는건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한다.

특수대시어택

대시 중 우클릭으로 사용, 하루가 돌면서 점프해서 연타공격을 날린다.
SG획득량이 상당하고 슈퍼아머 상태이다.지상에서 살짝 뜨게되어 어디 턱에 걸리지도 않는다.

끝없는 투쟁

레벨마다 5%씩 증가한다.
하루의 깡공을 책임져 주는 패시브

복수의 검

일반공격 시 SG를 회복한다.

스테미너 마스터리

스테미너 회복량이 증가한다.
하루 특성상 자주 굴러야하므로 가희 필수적이다.


일루전

속칭 각성
하루의 경우
공격력 20% 증가
받는 피해량 50% 감소
상시 슈퍼아머
이동속도 20% 증가
2지역 마지막 던전을 클리어 하면 발동이 가능하다

운용

근접 공격 캐릭터다보니 자주 돌진하고 정면에서 모든 공격을 받으며 구르고 구르는 타입이다.
즉 적의 패턴을 상당히 숙지하고 있어야 팀의 진행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퍼스트 블레이드, 파워 슬래시, 리프어택 등 상시 적지않은 피해를 입히며
크로스 스트라이크, 윈드 브레이크 등 강력한 한 방을 아레나 러쉬랑 같이 쓰며 순식간에 끝내버리기도 하며
편의성이 좋은 블레이드 레인으로 광역의 잡몹을 순삭하고 다수의 보스몹을 한번에 줘패며 전체딜량에 대해서는 상위권에 속한다.

퍼펫 카드로 인한 쿨타임 초기화를 이용해서 크로스 스트라이크, 윈드 브레이크 등 강력한 공격을 수시로 뿜어 미친 공격력을 나타내어 끝내버리기도 하며, 범위가 다 상당히 넓다보니 몹의 어그로를 끌고 모은 뒤 사이사이를 왔다갔다하며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가 잦다.

SG의 효율이 바닥을 치므로 무턱대고 스킬을 난사하다간 대화창에 SG부족하다는 안내로 가득차는 경우가 많으니 사이사이 일반공격, 분기공격, 특수 대시어택, 특수공격 등으로 SG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것은 스텔라가 옆에서 SG회복을 담당해 주는 것인데, 타 캐릭 서포트도 해야하니 크게 기대는 안 하는게 좋다.

평소에 퍼스트 블레이드, 파워 슬래시, 리프어택, 플레시 스텝 같이 공격력이 되는 스킬들을 이용해서 죙횡누진하며 공격하다가 몹이 어느정도 모였다 치면 플레시 스텝이나 구르기 혹은 피어스 스텝등으로 살짝 빠져나온 뒤 크로스 스트라이크, 윈드 브레이크, 블레이드 레인 을 날려서 처리하는게 좋다. 윈드 브레이크의 3단계차징을 노릴 경우 콤보가 끊기는 일이 잦으니까 플레시 스텝을 쓰고 바로 차징하던가, 크로스 스트라이크로 연타를 하도록 놔둔 후 차징하는게 안정적이다.
크로스 스트라이크의 경우 상당한 연타 덕에 깔아놓고 다른 작업(카드발동, 일루전, 버프 아이템 사용)을 하기에 좋아서 자주 쓰인다. 또한 하루가 스킬이 자주 씹히는 편이다보니까 깔아놓은 연타가 콤보를 살리는 등 의외의 득을 보기도 한다.

광역 어그로를 생각치도 않게 자주 끌어서 둘러싸이는 때가 많은데, 이를 이용해서 아군이 큰 스킬(42 스킬)을 시전 할 때 그쪽방향으로 뛰어간다던가, 스텔라 베이스 어택 존 안에서 광역 스킬로 모아준다던가, 팀이 분산해서 처리하기 곤란할 때 어그로관리로 편하게 한다던가 신경을 많이 써주는게 좋다. 반면 이러한 특성들 때문에 아군이 모아놓은 몹들을 분산시키는데 일등공신 취급 받는 경우가 많다.


평가

파티플 시 날리는 공격이 많은데 이는 팀에게 불만을 줄 수 있으나, 반대로 날리는 공격을 잘 이용해서 몹을 모으는 것도 가능하여 파티플레이 시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블레이드 월은 릴리나 스텔라보다 더 넓은 지역을 커버가 가능하고, 제대로 밀리지도 않는 적을 분기공격이나 퍼스트 블레이드 등으로 밀어버려 편의성을 가중시킨다.
대미지 면에서는 특수 상황에서는 상당히 밀리나, 통상적인 상황에서는 앞서므로 잡몹처리라던가 어중간한 개피 처리에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물론 이 때도 몹의 분포라던가 슈퍼아머가 있는지 없는지 등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군다나 끊이지 않는 지속 피해를 입히므로 어그로가 제대로 끌려서 탱커 역할도 어느정도 해낼 수 있다.
팀이 죽어나갈 때 모든 몹의 어그로를 한번에 끌고 맞다이를 까는 장면이 심심치 않게 나오며, 기본 체력이 높다보니 버티는 기간도 상당한 편이다. 그러나 생각보다 체력이 크지는 않고, 피하지 않고 맞다이를 까다보면 순식간에 훅가기도 한다. 즉 주의하며 근접해서 맞다이를 까면 오랜기간 버티고 상당한 피해를 입히나, 생각없이 나서다간 순삭당하고 창피한 면을 보이고는 한다.

특히 황금 성채 레이드가 등장 한 초반에 스텔라와 함께 각광받기도 했는데, 타 캐릭이 체력이 너무 적고 상당한 공격력을 갖는 적들에게 아무 것도 모르고 접근하다가 바로 누워버리는 상황이 잦았던지라, 하루가 눕기전에 어그로 끌어서 몰고다니고 레피드 플레임 카드를 쓰고 나서도 어느정도 버티면서 상대가 가능했던지라, 팀이 정비를 할 시간을 벌기도 하고, 비교적 오랜기간 버티다보니 패턴을 누구보다 더 잘 숙지하게 되었던 경위가 있었다.
나중에 극딜 파티로 가서 틈을 타 순식간에 끝내버리는 파티가 나타나기도 했으나, 조금 뒤 하루가 아에 그냥 피하지 않고 치유받으며 맞다이를 까서 극딜하는 파티로 빠르고 안전하게 끝내는 파티가 선호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