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라마: 두 판 사이의 차이

(ttps://ko.wikipedia.org/w/index.php?title=%ED%93%A8%EC%B2%98%EB%9D%BC%EB%A7%88&action=history 같은 라이선스의 위백 문서를 참고로 추가중)
 
2번째 줄: 2번째 줄:


위에서도 말했지만, 세번씩이나 종영될 정도로 사람들의 인기를 많이 받았으며, 2010년 [[기네스북]]에 "현재 제일 비평가들로부터 갈채를 받은 SF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록을 달성하기도 하는등 여러 관련 상들에 노미네이트 되거나 혹은 수상하기도 하였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세번씩이나 종영될 정도로 사람들의 인기를 많이 받았으며, 2010년 [[기네스북]]에 "현재 제일 비평가들로부터 갈채를 받은 SF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록을 달성하기도 하는등 여러 관련 상들에 노미네이트 되거나 혹은 수상하기도 하였다.
== 캐릭터 ==
퓨처라마는 일반적으로 플래닛 익스프레스라는 배송 회사의 직원들이 하는 모험이나 행동을 모은 시트콤물인데, 에피소드들은 변함없이 프라이, 릴라, 그리고 벤더를 중심에 두지만, 다른 주요 등장인물들이 중심이 되는 경우도 있다.
* '''[[필립 J. 프라이]]''' (Philip J. Fry) — 피자 배달원이었던 프라이는 1000년 후 릴라의 애완 동물이 될 니블러에 의해 2000년 1월 1일 자정에 냉동인간이 되었다가 2999년 12월 31일에 깨어나게 된다. 미래에서 프라이는 자신의 친척인 휴버트 판스워스의 회사인 플래닛 익스프레스에 취직해서 배달원으로 일하게 되며, 플래닛 익스프레스에 소속된 우주선의 함장인 릴라를 사랑하지만 한 번의 결혼과 이혼, 그리고 평행우주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번번이 거절당한다. 가장 좋아하는 곡은 'Walking on Sunshine'이고 바보다.
* '''투랑가 릴라''' (Turanga Leela) —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유능한 외눈박이 선장. 태어날 때 부모로부터 버려져서 고아원에서 자랐으며, 냉동 연구소의 공무원이었으나, 프라이와 만나면서 생긴 사건때문에 공무원 자리를 박차고 나와 플래닛 익스프레스 우주선의 선장이 되었다.
* '''[[벤더 벤딩 로드리게즈]]''' (Bender Bending Rodríguez) — 욕 잘하고, 알코올로 동작하는 로봇이며, 알코올을 마시지 않으면 기능이 정지되며, 뽀대때문에 흡연을 하고 다니고, 덤으로  더러운 성격을 가진 로봇이다. 원래는 자살 부스를 위한 철심을 구부리도록 만들어졌으나, 프라이를 만나서 벤더의 삶이 변화되었다.
* '''[[판스워스 교수|휴버트 J. 판스워스 교수]]''' (Professor Hubert J. Farnsworth) — 2841년 4월 9일에 태어났으며 프라이의 머나먼 후손이다. 전형적인 [[매드 사이언티스트]]로 미치광이 발명품들을 만들기 위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플래닛 익스프레스를 설립하였으며, 자신의 계승자를 만들기 위해 자기 자신을 복제하여 큐버트 판스워드(Cubert Farnsworth)를 창조하기도 한다.
* '''존 D. 조이버그 박사''' (Doctor John D. Zoidberg) — 디카포드 10 행성으로부터 온 바닷가재처럼 생긴 외계인으로, 현재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돌팔이 주치의이다. 의사 자격증도 없는데다가 더불어 해부학이나 생리학등에 대해서 아는 것은 거의 없고, 매우 가난하여 쓰레기장에서 발견한 음식이나 도둑질한 음식들로 배를 채운다. <del>그래도 여친을 만들었다</del>
* '''에이미 웡''' (Amy Wong) — 매우 부유하며 버릇없고 무뚝뚝한 성격으로 플래닛 익스프레스에서 인턴, 그리고 판스워스 교수의 조수로 일하고 있으며 실수투성이이다.
* '''허미스 콘래드''' (Hermes Conrad) — 플래닛 익스프레스의 회계사로 관료주의적이며 규제를 좋아한다. 그는 또한 올림픽 림보의 전 챔피언이기도 하다. 부인 라바바라와 12살 난 아들 드와이트를 두고 있다.

2015년 4월 16일 (목) 20:52 판

퓨처라마(Futurama)는 여러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처음 쓰인건 1939년 뉴욕 엑스포의 제너럴 모터스의 전시관 이름이었으며, "미래의 생활 양식을 예견적으로 나타낸 전시"나 "광범위에 걸친 미래 계획"를 뜻하는 단어였는데... 1990년 심슨 가족의 제작자이자 창조자인 맷 그레이닝이 몰래 새 SF 시리즈를 만들려고 심슨 가족의 작가였던 데이비드 X. 코헨을 데려다가 같이 만든 SF 풍자 애니메이션으로, 퓨처라마는 뉴욕에 살고 있는 피자 배달부인 필립 J. 프라이가 2000년 1월 1일 자정에 사고로 냉동되어, 1000년 뒤에 깨어난 후의 사건을 다루고 있다. 퓨처라마는 TV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했지만 그후 모노폴리, 피규어, 달력 등으로 프랜차이즈를 넓혀갔다. 그중 코믹스와 게임은 본 편과는 아예 다른 평행우주적인 성향을 띠고 있으며, 2015년엔 심슨과 크로스오버를 하기도 했다.그리고 망했다 처음 시작은 1999년에 시작했으며, 그후 우여곡절 속에 2013년 세번째로 종영되었다.그래서 팬들과 제작진들은 언젠간 곧 살아나겠지라고 말하고 앉았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세번씩이나 종영될 정도로 사람들의 인기를 많이 받았으며, 2010년 기네스북에 "현재 제일 비평가들로부터 갈채를 받은 SF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록을 달성하기도 하는등 여러 관련 상들에 노미네이트 되거나 혹은 수상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