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일요시사 나무위키 관련 기사 댓글 전쟁

Ox1997cow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1월 1일 (월) 02:12 판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유저들끼리 벌인 댓글 전쟁이라고 섣불리 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해당 글 내용 보니까 소형 언론사인 일요시사에 올라온 기사의 댓글에서 한쪽은 나무위키 유저로 위장해서, 한쪽은 나무위키 반대 세력이 되어서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유저들끼리 벌인 댓글 전쟁인 것 처럼 서술해 놓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사가 올라오기 전 나무위키 문의 게시판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소속 직원이 올린 글에 어떤 나무위키 유저가 느그나라 등으로 대한민국을 비하하는 글을 적어 놓았습니다.

아카이브된 글

또한, 나무위키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아카라이브에는 파라과이를 우리나라로, 대한민국을 느그나라로 부르는 이모티콘이 올라와 있으며 명백히 개발도상국으로 분류되는 파라과이를 선진국 이라고 부르는 글과 대한민국을 비하하는 내용의 글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아카라이브/비판 및 문제점을 참고하세요.

이러한 정황들로 볼 때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유저와 나무위키 유저 간 벌인 댓글 전쟁으로 볼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해당 카페 회원들이 문제가 많은 회원들인 것은 알고 있으며, 진짜 나무위키 유저인지,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회원이 나무위키 유저로 위장해서 쓴 댓글인지는 모릅니다.

따라서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유저들끼리 벌인 댓글 전쟁이라고 섣불리 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Ox1997cow (토론) 2021년 11월 1일 (월) 02:10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