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두 판 사이의 차이

5번째 줄: 5번째 줄:


==종이의 역사==
==종이의 역사==
고대 이집트인들이 사용하던 [[파피루스]]가 현 종이의 기원이며 오늘날 사람들이 쓰는 종이는 약 2000년 전 중국에서 발명되었다. 중국의 제지 기술자들이 [[당]](당시 중국)과 [[이슬람]] 군대 사이의 전투인 [[탈라스 전투]]에서 아라비아 인들에게 잡혀갔다. 탈라스 전투 후 서기 795년 경 이라크 바그다드에 제지공장이 건설되었고 유럽 전지역으로 제지술이 전파되면서 제지 기술이 세계로 전파되었다.


==종이의 종류==
==종이의 종류==

2016년 6월 15일 (수) 04:40 판

틀:토막글 파일:1687215.jpg

개요

종이는 식물의 섬유질을 물에 불려 평평하게 엉기게 하여 말린 물질이다. 양피지, 죽책은 종이가 아니며 레이온 등으로 종이의 모양을 만들었다고 해도 종이라고 하지 않는다. 책의 재료로 쓰이고 그 위에 글을 쓰거나 물을 흡수하는 성질을 이용하여 화장에 쓰이기도 하며, 일회용 도구를 만드는 재료로도 범용된다.

종이의 역사

고대 이집트인들이 사용하던 파피루스가 현 종이의 기원이며 오늘날 사람들이 쓰는 종이는 약 2000년 전 중국에서 발명되었다. 중국의 제지 기술자들이 (당시 중국)과 이슬람 군대 사이의 전투인 탈라스 전투에서 아라비아 인들에게 잡혀갔다. 탈라스 전투 후 서기 795년 경 이라크 바그다드에 제지공장이 건설되었고 유럽 전지역으로 제지술이 전파되면서 제지 기술이 세계로 전파되었다.

종이의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