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재판

Stickculture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5월 16일 (월) 16:00 판

개요

{{{게임이름}}}
게임 정보
개발사 캡콤
장르 법정 어드벤처
플랫폼 게임보이 어드밴스
닌텐도 DS
PC
시리즈 역전재판 시리즈
후속작 역전재판 2

역전재판은 캡콤에서 제작하고 유통한 법정 어드벤처 게임이다.

변호사인 주인공 나루호도 류이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제작자는 타쿠미 슈우

게임 플레이

게임 플레이는 거의 대부분의 추리게임이 그렇듯. 자유도 없이 게임의 스토리를 따라간다.

플레이어는 변호사 나루호도 류이치로서 억울한 누명을 쓴 의뢰인을 법정에서 변호할 뿐 아니라, 사건 현장을 조사하거나 목격자 진술을 듣는 등, 여러 단서들을 얻고, 그 단서들을 토대로 진범을 찾는다.

게임은 네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 자체는 전반적으로 탐정파트와 법정파트로 나뉜다.

탐정

사건 현장이나 주변 장소를 돌아다니며 현장을 조사하거나 인물과 대화를 하여 유용한 단서나 진술을 찾아낸다.

기본적으로 한 장소에서는 조사, 이동의 행동이 가능하고, 장소에 인물이 있을 시에는 대화, 증거 제시의 행동을 추가적으로 할 수 있다.

각각의 이벤트로 이루어져 있다. 일어나는 이벤트를 다 보아야 다음 파트로 넘어갈 수 있다.

법정

게임 플레이의 주가 되는 파트이다. 검사와의 대결이다.

검사가 소환한 증인의 위증을 심문을 통해 밝혀내거나, 재판장이나 검사의 질문이나 심문에 대응하는 증거품을 제출한다.

틀린 답안을 내놓았을 경우 페널티가 주어지며, 페널티를 다섯번 받으면 의뢰인은 유죄 판결을 받게되고, 패소하여 게임 오버된다.

심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

증인이 위증을 하거나 착각을 하였을 때, 증언이 틀렸다는 것을 밝혀내는 것이다.

증언에서 이상한 부분을 찾아 증거 제시를 하거나 추궁하여 정보를 끌어내어 증언을 바꾸게 한다.

증거 제시에 실패하면 페널티를 받게 된다.

다섯번의 페널티를 받게되면, 피고가 유죄 판결을 받게 되어 패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