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 두 판 사이의 차이

(2 옮깁니다.)
편집 요약 없음
18번째 줄: 18번째 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


== AoE III ==
== 여담 ==
*Age of Empires III
1과 3은 후속 지원이 완전히 끝났지만 2의 경우는 아직도 확장판 개발 및 게임 패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Age of Empires III ~ The Warchiefs ~
*Age of Empires III ~ The Asian Dynasties ~


[[File:Ageofempire3.jpg|400px]]
인기순으로 현재까지는 2 > 3 > 1 이었지만 조만간 2 > 1 > 3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개별 항목 참조.
[[File:Aoeiiitherwarchiefs1.jpg|400px]]
[[File:Asiandynasties.jpg|400px]]
 
발매 당시 커버 사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지만 전작에 비해서는 인기가 많이 떨어진다. 특히 1편이 베트남 등지에서 다시금 인기를 누리기 시작한데에 반해 이 작품은 조용히 묻혀가고 있다...
 
특히 이걸 만든 후 제작사가 부도가 나 버리면서 더욱 더 비운의 작품이 되었다.
 
유일하게 한국이 나오지 않는 시리즈이며 이 때문인지 국내에서도 3편은 별 힘을 못 썼다. CD판으로는 한국어 더빙까지 완성된 반면 스팀 재 출시판에서는 한국어는 지원자체가 안 된다 그냥 똑같은 게임인데도.
 
다만 장점을 보자면 2편까지는 특수유닛을 제외하고는 건물만 문명별로 따로 존재했으나 3편에서는 일반 유닛도 문명별로 따로 존재한다는 게 일품이다. BGM과 맵 풍경도 굉장히 수준급이다. 전작들도 BGM이 좋긴 하지만 비교적 예전에 만든 것들이라 음질이나 음악의 분위기가 조금 떨어지는 감이 있다.
 
2와 비슷하게 유즈맵이 존재하기는 하나, 2에 비해서는 질이 많이 떨어진다. 맵 에디터 자체가 밀리 맵 만드는 걸 제외하고는 할 수 있는 게 거의 없는지라... 좀비 서바이벌이라는 맵도 있으나 재규어 전사가 이름만 좀비로 바뀐 것 뿐이고 BGM은 에이지 특유의 몽환적인 음악이 나오고 배경은 아름다운 평야 지대라 전혀 집중이 안 된다.
할만한 유즈맵은 ~블러드같이 단순한 것들 뿐.
 
=== 문명별 특성 ===
=== 유닛 ===
=== 건물 ===
=== 기술 ===
=== 보급품 ===
=== 플레이 팁 ===
=== 단점 ===
 
1편과 2편에서도 약간 그런 감이 있었는데 이번 3 편에서는 좀 많이 [[와패니즈]]의 기질이 느껴진다.
 
{{각주}}

2015년 10월 3일 (토) 17:02 판


원어명 : Age of Empires

개요

앙상블 스튜디오에서 만든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 총 3편까지 나왔으며 지금까지도 업데이트 및 확장판 개발이 활발한 건 두 번째 작품이다.

전 시리즈 공통으로 전 세계에 존재했던 혹은 아직도 존재하는 다양한 문명이 나오는 것이 장점이며 역사에 무지한 사람이라면 이 게임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지식을 제공한다. 특히 2의 경우는 역사 탭이 아예 따로 있기에 거기에 포함된 토막 역사를 배우는 재미도 쏠쏠하다.

하지만 게임이니 만큼 2의 역사 탭을 제외하고는 역사왜곡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니 그 점은 주의하도록 하자. 특히 캠페인의 경우는 창작 수준이다.

시리즈 일람

여담

1과 3은 후속 지원이 완전히 끝났지만 2의 경우는 아직도 확장판 개발 및 게임 패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인기순으로 현재까지는 2 > 3 > 1 이었지만 조만간 2 > 1 > 3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개별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