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시백 (회색도시 시리즈)

Lyk0104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6월 30일 (화) 23:43 판 (→‎개요)

개요

모두, 꼭 이래야만 했던겁니까? 나는...인정할 수 없어!
아이들의 곁에 머물면서 지켜볼 겁니다. 이 회색 도시를…
이름 양시백/하이가 츠요시
나이 27세(1편 시점)
20세(2편 시점)
생일 12월 12일
혈액형 A형
성우 강수진/아마야 요시타카

회색도시1의 주인공, 회색도시2의 조연. 눈매가 사나워서 처음보는 사람들은 놀라고나 놀리는 일이 많다. 회색도시1에서 특기가 격투인만큼 다혈질에 호전적인 성격이다. 덕분에 경찰에게 잡힌적도 많아서 경찰을 보면 긴장하곤 한다. 몸을 주로 쓰는 타입이지만 생각보다 머리가 좋아 임기응변에 강하다.

작중 행적

회색도시1

1부

과거의 일로 인해 거리에 살면서 이리저리 떠돌다가 최재석을 만나게 된다. 태권도 관장인 그는 그의 과거를 묻지 않고 사범으로 채용하였으며 양시백을 가족처럼 대해주었다.

그러나 최재석의 실종으로 그가 진 1억의 빚으로 인해 게임 처음부터 사채업자에게 쫓긴다.(...) 사채업자 김주황은 양시백에게 관장의 주소를 대거나 3일안에 돈을 구해서 대신 갚으라는 말만 남기고 사라져 버린다.

최재석의 행방을 양시백도 알 길이 없었기에 돈을 구하기 위해 도장을 뒤지나 돈이 될만한건 없었고 거리에 나갔는데 그곳에서 슈퍼를 나오는 홍설희를 발견한다. 과거 자신의 도정의 원생이었던 설희를 보고 반가워 하나 설희의 손을 잡고 있는 유상일을 보게 된다. 양시백을 둘의 사이를 의심하며 유도심문으로 유상일을 압도하자 유상일의 반격으로 쓰러져 거리 한복판에서 기절해버린다. 순경인 권혜연이 깨운 후엔 이미 유상일과 홍설희는 사라진 후였다.

이후 권혜연에게 유상일이 최근 교도소에서 출소 했단 것과 유괴범이라는 정보를 듣게 되고 유상일에게 현상금 3000만원이 걸려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유상일을 찾기로 한다.

유상일의 정보를 찾던 중 빈 임대 빌딩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전직 경찰이자 유상일 사건과 연관이 있던 이경환의 시신을 발견한다. 그 때 권혜연이 들어오면서 살인 혐의를 받게 되지만 뒤이어 나타난 흥신소를 운영하는 배준혁이 주변 상황을 정리한 후 그의 누명을 벗겨주었다.

2부

3부

4부

회색도시2

5부 : 큰 그림

6부 : 회색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