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주사형

VegaA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7일 (목) 14:23 판 (새 문서: {{폭력적}} == 약물주사형 == === 약물주사형이란? === 현대에 쓰이고있는 사형방법중 하나. 사형수를 마취시킨 다음, 독극물을 주입시켜 사...)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폭력적 내용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부적절한 내용(폭력성)을 포함하고 있어, 열람에 주의 및 보호자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약물주사형

약물주사형이란?

현대에 쓰이고있는 사형방법중 하나. 사형수를 마취시킨 다음, 독극물을 주입시켜 사망하게한다.

자세한설명

약물주사형은 미국에서 많이쓰이고있는데, 50개 주중에서 30개주가 이 사형방법을 채택하고있다. 이중 몇몇주는 그냥 사형방법을 약물주사로만 할정도다. 미국말고도 몇몇국가에서 집행하고있다.

집행방법은 독극물주입하고 끝이아니라, 꽤 복잡하다.

먼저 사형수를 눕혀서 결박시킨다. 싸이오펜탈소듐(sodium thiopental)을주입하여 사형수가 저항하지 못하도록 전신마취를 시킨다. 다음으로 팬크로늄을 주입하여 근육을 이완시키고 생명활동에 필요한 기관들의 기능을 정지시킨다. 마지막으로 염화칼륨 용액을 주입하여 심장박동을 정지시켜서 사형을 집행하게 된다.

장점

장점은....없을거같은데 그나마 있기도하다. 마취가되고나서 독극물이 주입/사망하기때문에 고통없이 죽는다.

하지만... 마취가 되지않을경우에는... 아래와같은 경우가 발생한다.

문제점

드물게 사형집행중 마취가 제대로되지않아 엄청난 고통을느끼며 죽은 사형수도 있다고한다. 한마디로 마취가 잘못되고나서 집행이되버리면... 말그대로 '세상에서 살면서 느낄고통을 다 느끼는'... 그런고통이다. 이때문에 사형집행에는 의사가 참관하여야 하며, 교도관들도 계속 모니터링 해야한다고 한다. 또한 '의사'가 참관하는데, 사람의 생명을살려야할 의무가있는 의사가 사람을 죽이는데 참관해야해서 이래저래 문제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