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부라보: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 [http://game.jr.naver.com/game/brand/list.nhn?brandNo=6 여기서 할 수 있다.]
* [http://game.jr.naver.com/game/brand/list.nhn?brandNo=6 여기서 할 수 있다.]


'''아이보라보'''는 [[쥬니어네이버]]에서 제공된 [[플래시 게임]] 시리즈다. 1990년대 태어난 사람들이라면 알 수 있는 추억의 게임이다. 해태제과에서 홍보용으로 제공했기 때문에 대부분 해태제과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배경으로 깔고 있다. 옹스네와 슈를 포함한 게임이 다 여기서 나왔으며 여담으로 맞춤법이 상당히 개판이다.
'''아이보라보'''는 [[쥬니어네이버]]에서 제공된 [[플래시 게임]] 시리즈다. 1990년대 태어난 사람들이라면 알 수 있는 추억의 게임이다. 해태제과에서 홍보용으로 제공했기 때문에 대부분 해태제과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배경으로 깔고 있다. 옹스네와 슈를 포함한 게임이 다 여기서 나왔으며 여담으로 맞춤법이 상당히 개판이고 일부 게임의 난이도가 극악이다.


=== 달퐁게임 ===
=== 달퐁게임 ===
28번째 줄: 28번째 줄:
*# 만두피 - 밀가루와 물
*# 만두피 - 밀가루와 물
*# 만두모양에 따른 요리법 (긴반달 : 후라이팬, 또아리 : 찜통, 쭈글이 : 뜨거운 물)
*# 만두모양에 따른 요리법 (긴반달 : 후라이팬, 또아리 : 찜통, 쭈글이 : 뜨거운 물)
*'''옹스네 과자집''' - 마녀에게 납치당한 옹순이를 구하는 게임이다. 현재는 이 게임에 문제가 있는데 이유는 후술.
<s>{{공포}}</s>
과자로 된 <s>헨젤과 그레텔</s>집을 먹고 옹순이를 찾는 게임이다. 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 보라색 구슬 - 마녀의 위치를 알려준다.
*# 분홍색 구슬 - 옹순이의 위치를 알려준다.
*# 초록색 구슬 - 쌓인 칼로리를 깎아준다. 이게 완전히 채워지면 게임 끝!
*# 빗자루 - 탈출용
그냥 평범한 탈출게임으로 보이지만 이 게임이 유일하게 갑툭튀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과자를 먹다가 실수로 마녀를 찾는 일이다. 단순히 마녀를 찾아서 게임오버가 되는 것이 아닌 갑자기 화면에 마녀의 웃음소리와 함께 얼굴이 덮치며 끝나는 데 이 때문에 이 게임이 [[공포게임]]이라는 이상한 이미지로 남기게 되었다. 논란은 되지 않았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약간의 괴리감이 있다는 평도 있었다.
[https://librewiki.net/wiki/%ED%8C%8C%EC%9D%BC:%EB%A7%88%EB%85%80_%EA%B0%91%ED%88%AD%ED%8A%80.png 사람에 따라 공포감을 줄 수 있으니 시청에 주의하자!]


{{각주}}
{{각주}}
[[분류:플래시 게임]]
[[분류:플래시 게임]]

2018년 5월 8일 (화) 09:01 판

아이보라보쥬니어네이버에서 제공된 플래시 게임 시리즈다. 1990년대 태어난 사람들이라면 알 수 있는 추억의 게임이다. 해태제과에서 홍보용으로 제공했기 때문에 대부분 해태제과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배경으로 깔고 있다. 옹스네와 슈를 포함한 게임이 다 여기서 나왔으며 여담으로 맞춤법이 상당히 개판이고 일부 게임의 난이도가 극악이다.

달퐁게임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옹스게임

검은 고양이와 분홍 고양이가 나오는 그 게임이다. 어째서인지 신형디자인만 보인다.

부라보게임

멋땀시[1]싸우고 그래? 과자공장 가서 먹음[2] 되지~
  • 과자 공장 : 네 가지 과자를 100초 이내에 서둘러 만드는 게임이다. 브라보콘(콘 아이스크림), 홈런볼, 맛동산, 버터링이 있다.
    • 브라보콘 - 상단 왼쪽에 있으며 깜빡이는 버튼을 눌러 붉은 레버를 당기면 크림이 나온다. 경고음이 나오는데 한 번 울린 순간 레버로 멈추면 된다. 그 후 포장버튼을 누르자
    • 홈런볼 - 회전차처럼 돌아가는 기계가 있는데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아간다, 초록색-주황색 순으로 짜서 타이밍에 맞게 만들면 된다.
    • 맛동산 - 레버를 당기면 거품이 솟구쳐 나온다. 경고음이 2~7번 사이에 누르면 된다. 비교적 쉬운 편.
    • 버터링 - 오른쪽에 빨간색을 누르고 요리버튼을 누르자. 타이머가 정각에 가면 검은 연기가 나오기 전에 빼기버튼을 눌러 마무리하자
  • 과자나라 지키기 - 본격 턴제 격투 게임. 옹스를 이용해 마녀를 무찌르는 방식이다. 아래에 있는 일회용 아이템을 사용해 유리하게 할 수 있다. 위에 있는 막대기는 체력이다.[3] 참고로 바람의 방향이 정해져있으며 신중히 각도계산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방식이 있다. 어째선지 옹이쪽에 빗나가면 웃음소리가 안 난다(...).
    • X2 - 그냥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 플라포 - 상대를 그냥 얼린다.
    • 3개 - 말그대로 3개씩 던진다. 잘하면 X2보다 더 강력한 피해를 가할 수 있다.
    • 자유시간 - 간접적으로 보면 회복(?)템. 사용 시 상대의 체력바가 늘어난다.
  • 고향만두 만들기 - 만두를 만드는 게임이다. 재료가 정해져있으며 이에 맞는 재료를 넣어주면 된다.
    1. 만두속 재료 - 돼지고기, 두부, 양파, 양배추, 참기름, 마늘, 대파
    2. 만두피 - 밀가루와 물
    3. 만두모양에 따른 요리법 (긴반달 : 후라이팬, 또아리 : 찜통, 쭈글이 : 뜨거운 물)
  • 옹스네 과자집 - 마녀에게 납치당한 옹순이를 구하는 게임이다. 현재는 이 게임에 문제가 있는데 이유는 후술.
공포스럽고 잔인한 내용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부적절한 내용(주제: 공포)을 포함하고 있어, 열람에 주의 및 보호자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과자로 된 헨젤과 그레텔집을 먹고 옹순이를 찾는 게임이다. 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1. 보라색 구슬 - 마녀의 위치를 알려준다.
    2. 분홍색 구슬 - 옹순이의 위치를 알려준다.
    3. 초록색 구슬 - 쌓인 칼로리를 깎아준다. 이게 완전히 채워지면 게임 끝!
    4. 빗자루 - 탈출용

그냥 평범한 탈출게임으로 보이지만 이 게임이 유일하게 갑툭튀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과자를 먹다가 실수로 마녀를 찾는 일이다. 단순히 마녀를 찾아서 게임오버가 되는 것이 아닌 갑자기 화면에 마녀의 웃음소리와 함께 얼굴이 덮치며 끝나는 데 이 때문에 이 게임이 공포게임이라는 이상한 이미지로 남기게 되었다. 논란은 되지 않았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약간의 괴리감이 있다는 평도 있었다.


사람에 따라 공포감을 줄 수 있으니 시청에 주의하자!

각주

  1. 무엇 때문에
  2. 먹으면
  3. 그런데 이 체력바는 일반 게임의 체력과 달리 피해를 가한 쪽이 줄어드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