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해외여행? 그거 어떻게 준비하는거임?

121.162.145.196 (토론)님의 2019년 9월 27일 (금) 23:15 판 (여행 시리즈입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은 수정을 부탁 드리고 나머지 내용은 차후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어디서 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순서를 설명하는 가이드 문서입니다.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할것인지 부터 정한다

가장 중요한 첫번째 단계입니다. 평소 자신이 어디를 갈지 가서 무엇을 할것인지 결정한 뒤에 계획을 새웁니다.

여권을 만든다

해외여행시 반드시 필요한 물건으로 이것이 없으면 출입국이 불가능 합니다. 여권을 이미 만들었다면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합니다. 여권 만료기간이 6개월 미만이면 여권을 갱신해야 합니다. 입국시 비자가 필요한 경우 비자도 준비해야 합니다.

여행정보를 검색한다

여행지를 정했다면 해당 국가의 여행정보를 검색하고 정보를 수집합니다. 교통편 이용 방법, 비자유무, 해당국가 여행시 유의사항, 우범지역 등등의 정보를 파악해야 일정과 동선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여행정보는 책자를 구매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책자는 정보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변화되는 상황에선 즉각적인 대처가 불가능 합니다. 1년만 지나도 책에 기재된 정보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책자 중엔 쓸만한게 여행 회화책 정도?? 책자보다는 여행 관련 커뮤니티 카페나 블로그의 최근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는 편이 유용합니다. 검색해도 원하는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커뮤니티 게시판에 질문글을 올리거나 구글을 통해서 검색하고 번역기로 번역해 보면 대략 내용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회원가입과 등업의 번거로움(...)

항공권과 숙박업소를 예약한다

이제 항공권 및 숙소의 예약이 끝나면 모든 준비는 완료 됩니다. 예약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1. 여권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하였는가?(성명의 철자, 여권번호 등) 2. 중개사를 통해 예약한 경우 중개사의 예약 처리가 정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