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매시 (가면라이더 빌드):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스매시'''(スマッシュ, Smash)는 가면라이더 빌드에 등장하는 괴인이다. ==소개== 인간에게 네뷸라 가스를 투여해 만들어내는 괴인. 파우스트의 인체실험으로 인해 탄생했다. 파우스트에 사로잡힌 피험자들은 네뷸라 가스 등을 주입받거나 스매시 보틀의 성분이 뿌려져 스매시로 변모. 스매시화한 피험자는 자아를 잃고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행동한다. 스매...)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8번째 줄: 8번째 줄:
해저드 레벨을 높인 인간을 사용해 만들어진 '강화 타입의 스매시'는 일반 스매시보다 높은 전투력을 갖고 있다.
해저드 레벨을 높인 인간을 사용해 만들어진 '강화 타입의 스매시'는 일반 스매시보다 높은 전투력을 갖고 있다.


본래 의식을 유지한 채 행동할 수 있는 개체는 '''하드 스매시'''(ハードスマッシュ)라고 부른다. 이들은 일반 스매시와는 차원이 다른 전투력을 갖췄으며 강화 타입의 스매시보다 강력하다. 또한 해저트 트리거를 이용해 특수 강화를 받으면 하드 스매시의 강화 타입인 '''해저드 스매시'''(ハザードスマッシュ)가 될 수 있다. 변신자의 해저드 레벨이 상향되어 대체적으로 높은 전투력을 발휘하지만, 쓰러지면 육체가 소멸된다는 위험성을 동반한다. 북도 삼색 삼총사(北都三羽ガラス)가 변신하는 스매시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북도 삼색 삼총사(北都三羽ガラス)가 변신하는 스매시들은 본래 의식을 유지한 채 행동할 수 있으며, 이는 '''하드 스매시'''(ハードスマッシュ)라고 부른다. 이들은 일반 스매시와는 차원이 다른 전투력을 갖췄으며 강화 타입의 스매시보다 강력하다. 또한 해저트 트리거를 이용해 특수 강화를 받으면 하드 스매시의 강화 타입인 '''해저드 스매시'''(ハザードスマッシュ)가 될 수 있다. 변신자의 해저드 레벨이 상향되어 높은 전투력을 발휘하지만, 쓰러지면 육체가 소멸된다는 위험성을 동반한다.  


난파 중공업의 클론 기술에 의해 탄생한 특수한 개체인 '''클론 스매시'''(クローンスマッシュ)도 존재한다. 클론 스매시는 감정이나 통각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계속 싸운다.
스매시의 최종형태는 '''로스트 스매시'''(ロストスマッシュ)라고 부른다. 고농도의 네뷸라 가스를 주입받은 인간이 로스트 풀보틀의 성분을 체내에 흡수하고 2명의 클론 스매시와 융합함으로써 로스트 스매시로 변신한다. 블러드족은 그런 부수적인 조건 없이 로스트 풀보틀만 이용해 로스트 스매시로 변신할 수 있다. 또한 에볼토의 유전자로부터 만들어진 의태도 혼자서 로스트 스매시로 변신하는데 이는 의태능력의 응용에 의한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스매시의 최종형태는 '''로스트 스매시'''(ロストスマッシュ)라고 부른다. 고농도의 네뷸라 가스를 주입받은 인간이 로스트 풀보틀의 성분을 체내에 흡수하고 2명의 클론 스매시와 융합함으로써 로스트 스매시로 변신한다.
==목록==
;니들 스매시(ニードルスマッシュ)
:전투 시 날카로운 가시를 이용한 찌르기 공격이나, 팔의 칼날을 이용한 절단 공격을 구사한다. 손가락 끝을 찔러넣고 신경독을 흘려 넣는 것도 가능. 니들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이후 고슴도치 풀보틀로 정화됐다.
 
;스트롱 스매시(ストロングスマッシュ)
:격투전에 특화된 타입. 사람을 든 채 수십m의 대점프를 하는 등 높은 신체능력을 갖추고 있다. 전투 시에는 두꺼운 장갑으로 적의 공격을 받아치고, 거대한 파워암에서 고위력의 펀치를 날린다. 스트롱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고릴라 풀보틀로 정화됐다.
:강화 타입인 스트롱 스매시 해저드는 장갑 강도와 격투 공격의 위력이 높아지고 있다. 스트롱 스매시 해저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이후 록 풀보틀로 정화됐다.
 
;번 스매시(バーンスマッシュ)
:체내에 열을 만들어 내는 기관을 갖추고 있어 전투 시 오른팔의 화기 '스매시 버너'를 이용해 광범위를 태워 버린다. 불꽃을 두른 격투 공격을 구하하는 것도 가능. 번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드래곤 풀보틀로 정화됐다.
 
;플라잉 스매시(フライングスマッシュ)
:양팔의 날개로 주위의 기류를 컨트롤해 비행하고, 날개면에서 진공 칼날을 날리는 것도 가능. 또한 날개 끝의 발톱 '에어슬래시 클로'를 이용한 고속 격투공격이 주특기이며, 전투 시에는 상공에서 급강하해 적에게 덤벼든다. 플라잉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매 풀보틀로 정화됐다.
:강화 타입인 플라잉 스매시 해저드는 기류조작 능력의 발달로 인해 비행속도가 대폭 상승. 날개 끝의 발톱 '에어슬래시 클로'의 강도도 향상되어 공중뿐만 아니라 지상에서도 높은 격투능력을 발휘한다. 양 날개에서 고속으로 회전하는 빛 칼날을 발생시켜 적을 겨냥해 사출하는 것도 가능.
 
;미라지 스매시(ミラージュスマッシュ)
:분신을 만들어내는 기관 '미라지 서모너'를 갖추고 있어 전투 시 전용 검 '슬라이스매셔'를 이용한 집단 검술로 적을 벤다. 미라지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닌자 풀보틀로 정화됐다.
 
;스퀘어 스매시(スクエアスマッシュ)
:공간을 조작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전투 시에는 오른팔의 '에리어 컷펜'을 이용해 공간이동 게이트를 만들어 사각지대에서 공격해온다. 또한 공간 단절을 통한 거대 건물 절단 등도 가능하다. 스퀘어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코믹 풀보틀로 정화됐다.
 
;프레스 스매시(プレススマッシュ)
:몸 곳곳에 강력한 프레스 기구를 갖추고 있어 양팔로 끼운 적을 서서히 압축하여 파괴할 수 있다. 그러나 근거리 공격수단만 갖고 있어 원거리에서 집중 총격을 받자 속수무책으로 주저앉았다. 프레스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판다 풀보틀로 정화됐다.
:강화 타입인 프레스 스매시 해저드는 적을 압축·파괴하기 위한 프레스 기구가 강화되고 있다. 장갑 강도와 격투 공격의 위력도 향상되었다.
 
;아이스 스매시(アイススマッシュ)
:체내에 얼음을 만들어내는 기관을 갖추고 있으며 전투 시 고드름 모양의 화살 '아이시클 칠 애로우'를 대량으로 발사해 주위를 동결시킨다. 또한 눈과 얼음을 발사하는 총을 장비하고, 얼음 방벽을 전개하는 등의 능력을 발휘하였다. 아이스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소방차 풀보틀로 정화됐다.
 
;스트래치 스매시(ストレッチスマッシュ)
:전투 시에는 몸에 두른 경화 고무를 신축시키고 채찍처럼 휘둘러 적의 장갑을 부수기도 한다. 어깨의 고무 파츠를 부풀려 적의 공격을 안전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가능. 스트레치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옥토퍼스 풀보틀로 정화됐다.
:강화 타입인 스트래치 스매시 해저드는 온몸을 덮는 경화 고무는 타이어처럼 검게 변질돼 탄력성과 내구성이 대폭 향상됐다. 각 부위의 파워도 증대되어 격투에 더욱 걸맞는 바디로 변화했다.
 
;클론 스매시(クローンスマッシュ)
:난파 중공업의 클론 기술에 의해 탄생한 특수한 개체들. 극중에서는 스트롱 클론 스매시, 플라잉 클론 스매시, 프레스 클론 스매시, 스트래치 클론 스매시, 이렇게 4종류가 등장한다. 개중에는 원본 스매시와 비교해 복부나 다리의 장갑 형상이 달라진 타입도 존재한다.
:감정이나 통각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계속 싸운다. 또한 몸체 프레임이 강화되어 기본 성능이 끌어올려졌기 때문에 그 전투력은 강화 타입 스매시 4기 분량에 필적한다.
 
===북도 삼색 삼총사===
;캐슬 하드 스매시(キャッスルハードスマッシュ)
:아카바가 캐슬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머리에는 포격 유닛 '캐터필터 캐논'을 장비하고 있어, 그 일격은 빌딩군을 쓰러뜨릴 정도의 위력을 가진다. 또한 양어깨에 장착된 가동방벽 '그랜드 램퍼트'의 방어 성능은 만만치 않아 재래식 무기로 파괴할 수 없다. 강화 타입인 캐슬 해저드 스매시는 강화 전에 비해 포격의 위력이나 가동 방벽의 강도도 현격히 증가한다.
 
;스태그 하드 스매시(スタッグハードスマッシュ)
:아오바가 사슴벌레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두꺼운 갑옷으로 지켜지고 있어 평범한 공격으로는 데미지가 통하지 않는다. 전투 시에는 빠른 몸놀림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히고 두 자루의 칼 '랩처 시저스'를 이용해 고속 절단기를 구사한다. 강화 타입인 스태그 하드 스매시는 강화 전에 비해 검술의 위력이나 갑옷의 강도도 현격히 증가한다.
 
;오울 하드 스매시(オウルハードスマッシュ)
:키바가 올빼미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양팔의 구체 드론 '포레스트 시커'을 이용해 광범위한 색적을 할 수 있다. 또한 체내에는 부유 비행을 가능케 하는 플로터 장치가 내장하고 있으며 공중에서의 고속 돌격이 특기이다. 강화 타입인 오울 해저드 스매시는 강화 전에 비해 비행속도와 장갑 강도도 월등히 높아졌다.
 
===로스트 스매시===
;캐슬 로스트 스매시
:전체 스매시 중에서도 톱 클래스의 방어 성능을 자랑하며, 양어깨의 가동 방벽은 스카이월 수준의 강도를 가진다. 또 곳곳에 탑재된 포격 유닛은 풀보틀 버스터에 버금가는 위력을 갖추고 있다.
 
;스태그 로스트 스매시
:접근전에 특화된 강습돌격 타입이며, 2개의 칠흑도를 이용한 고속 절단 기술이 특기이다. 또한 온몸을 덮는 중장갑은 가면라이더 빌드 해저드 폼에 버금가는 강도를 자랑한다.
 
;오울 로스트 스매시
:색적 능력과 비행능력을 갖춘 타입. 스매시의 최종 형태에 걸맞게 수많은 강적을 물리친 가면라이더들과 막상막하의 전투능력을 갖추고 있다.
 
;CD 로스트 스매시(CDロストスマッシュ)
:인간이 CD 로스트 풀보틀과 클론 스매시 2체와 융합해 변신한 모습. 리드미컬한 회피 동작과 근접 격투이 특기. 팔에는 최대 회전수 120000rpm의 공격 디스크 유닛을 장비했다. 디스크의 엣지 부분으로 적을 베고, 고속 회전하는 디스크면을 눌러 장갑을 깎아내거나 원반형 에너지 칼날 '글레어 슬라이서'를 사출하는 것도 가능.
 
;지브라 로스트 스매시(ゼブラロストスマッシュ)
:블러드족의 일원이 얼룩말 로스트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근접 격투가 특기이며, 튼튼한 거구로 적의 공격을 받아내고, 그 강완으로 힘껏 때려 부순다. 또한 장신을 활용한 급각도의 박치기는 일격에 상대를 쓰러뜨릴 만한 위력이 있다.
:촬영용 슈츠는 상반신만 오리지널이고 하반신은 스태그 하드 스매시의 것을 재사용했다.
 
;시저스 로스트 스매시(シザーズロストスマッシュ)
:블러드족의 일원이 가위 로스트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경쾌한 몸놀림으로 적을 농락하다가 양팔의 블레이드 '카운트리스 시저스'를 이용한 연속 절단기를 자랑한다. 블레이드는 무수히 실체화되기 때문에 공중에 나란히 고정해 방어벽을 형성하는 것도 가능.
:촬영용 슈츠는 상반신만 오리지널이고 하반신은 캐슬 하드 스매시의 것을 재사용했다.
 
;해머 로스트 스매시
;스패너 로스트 스매시
;코브라 로스트 스매시
:액션 쇼 무대 <파이널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개체들. 해머 로스트 스매시는 스트롱 스매시, 스패너 로스트 스매시는 프레스 스매시, 코브라 로스트 스매시는 스트래치 스매시의 촬영용 개체를 개조시켰다.
 
==팬텀 크러셔==
ファントムクラッシャー
 
V 시네마 그리스 편에 등장하는 적 캐릭터. 우라가 케이지가 팬텀 리퀴드(네뷸라 가스가 압축되어 액화된 것)로 만들어낸 괴인. 팬텀 리퀴드가 담긴 메탈 보틀을 이용해 다운폴 멤버들이 팬텀 크러셔로 변모한다. 극중에서는 1부터 5까지의 개체가 등장했다.
 
계기판이 달린 안면과 다크그린 전투기와 같은 특징을 지녔고, 비행능력과 미사일 발사 공격을 구사한다. 또한 팬텀 리퀴드의 힘으로 네뷸라 가스를 흡수해 라이더 시스템을 무력화시키는 특수능력이 탑재되었다. 이 기능으로 네뷸라 가스에서 유래된 가면라이더들의 변신 능력을 없앴지만, 똑같이 팬텀 리퀴드의 힘을 쓰는 가면라이더 및 스매시는 무력화시킬 수 없다.


{{각주}}
{{각주}}
[[분류:가면라이더 시리즈]]
[[분류:가면라이더 시리즈]]

2024년 3월 9일 (토) 03:14 기준 최신판

스매시(スマッシュ, Smash)는 가면라이더 빌드에 등장하는 괴인이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인간에게 네뷸라 가스를 투여해 만들어내는 괴인. 파우스트의 인체실험으로 인해 탄생했다.

파우스트에 사로잡힌 피험자들은 네뷸라 가스 등을 주입받거나 스매시 보틀의 성분이 뿌려져 스매시로 변모. 스매시화한 피험자는 자아를 잃고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행동한다. 스매시를 쓰러뜨리고 그 성분을 엠프티 보틀에 회수하면 피험자를 원래 모습으로 되돌릴 수 있지만, 해저드 레벨이 낮은 인간일 경우에는 소멸해 버린다.

해저드 레벨을 높인 인간을 사용해 만들어진 '강화 타입의 스매시'는 일반 스매시보다 높은 전투력을 갖고 있다.

북도 삼색 삼총사(北都三羽ガラス)가 변신하는 스매시들은 본래 의식을 유지한 채 행동할 수 있으며, 이는 하드 스매시(ハードスマッシュ)라고 부른다. 이들은 일반 스매시와는 차원이 다른 전투력을 갖췄으며 강화 타입의 스매시보다 강력하다. 또한 해저트 트리거를 이용해 특수 강화를 받으면 하드 스매시의 강화 타입인 해저드 스매시(ハザードスマッシュ)가 될 수 있다. 변신자의 해저드 레벨이 상향되어 더 높은 전투력을 발휘하지만, 쓰러지면 육체가 소멸된다는 위험성을 동반한다.

스매시의 최종형태는 로스트 스매시(ロストスマッシュ)라고 부른다. 고농도의 네뷸라 가스를 주입받은 인간이 로스트 풀보틀의 성분을 체내에 흡수하고 2명의 클론 스매시와 융합함으로써 로스트 스매시로 변신한다. 블러드족은 그런 부수적인 조건 없이 로스트 풀보틀만 이용해 로스트 스매시로 변신할 수 있다. 또한 에볼토의 유전자로부터 만들어진 의태도 혼자서 로스트 스매시로 변신하는데 이는 의태능력의 응용에 의한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목록[편집 | 원본 편집]

니들 스매시(ニードルスマッシュ)
전투 시 날카로운 가시를 이용한 찌르기 공격이나, 팔의 칼날을 이용한 절단 공격을 구사한다. 손가락 끝을 찔러넣고 신경독을 흘려 넣는 것도 가능. 니들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이후 고슴도치 풀보틀로 정화됐다.
스트롱 스매시(ストロングスマッシュ)
격투전에 특화된 타입. 사람을 든 채 수십m의 대점프를 하는 등 높은 신체능력을 갖추고 있다. 전투 시에는 두꺼운 장갑으로 적의 공격을 받아치고, 거대한 파워암에서 고위력의 펀치를 날린다. 스트롱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고릴라 풀보틀로 정화됐다.
강화 타입인 스트롱 스매시 해저드는 장갑 강도와 격투 공격의 위력이 높아지고 있다. 스트롱 스매시 해저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이후 록 풀보틀로 정화됐다.
번 스매시(バーンスマッシュ)
체내에 열을 만들어 내는 기관을 갖추고 있어 전투 시 오른팔의 화기 '스매시 버너'를 이용해 광범위를 태워 버린다. 불꽃을 두른 격투 공격을 구하하는 것도 가능. 번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드래곤 풀보틀로 정화됐다.
플라잉 스매시(フライングスマッシュ)
양팔의 날개로 주위의 기류를 컨트롤해 비행하고, 날개면에서 진공 칼날을 날리는 것도 가능. 또한 날개 끝의 발톱 '에어슬래시 클로'를 이용한 고속 격투공격이 주특기이며, 전투 시에는 상공에서 급강하해 적에게 덤벼든다. 플라잉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매 풀보틀로 정화됐다.
강화 타입인 플라잉 스매시 해저드는 기류조작 능력의 발달로 인해 비행속도가 대폭 상승. 날개 끝의 발톱 '에어슬래시 클로'의 강도도 향상되어 공중뿐만 아니라 지상에서도 높은 격투능력을 발휘한다. 양 날개에서 고속으로 회전하는 빛 칼날을 발생시켜 적을 겨냥해 사출하는 것도 가능.
미라지 스매시(ミラージュスマッシュ)
분신을 만들어내는 기관 '미라지 서모너'를 갖추고 있어 전투 시 전용 검 '슬라이스매셔'를 이용한 집단 검술로 적을 벤다. 미라지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닌자 풀보틀로 정화됐다.
스퀘어 스매시(スクエアスマッシュ)
공간을 조작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전투 시에는 오른팔의 '에리어 컷펜'을 이용해 공간이동 게이트를 만들어 사각지대에서 공격해온다. 또한 공간 단절을 통한 거대 건물 절단 등도 가능하다. 스퀘어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코믹 풀보틀로 정화됐다.
프레스 스매시(プレススマッシュ)
몸 곳곳에 강력한 프레스 기구를 갖추고 있어 양팔로 끼운 적을 서서히 압축하여 파괴할 수 있다. 그러나 근거리 공격수단만 갖고 있어 원거리에서 집중 총격을 받자 속수무책으로 주저앉았다. 프레스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판다 풀보틀로 정화됐다.
강화 타입인 프레스 스매시 해저드는 적을 압축·파괴하기 위한 프레스 기구가 강화되고 있다. 장갑 강도와 격투 공격의 위력도 향상되었다.
아이스 스매시(アイススマッシュ)
체내에 얼음을 만들어내는 기관을 갖추고 있으며 전투 시 고드름 모양의 화살 '아이시클 칠 애로우'를 대량으로 발사해 주위를 동결시킨다. 또한 눈과 얼음을 발사하는 총을 장비하고, 얼음 방벽을 전개하는 등의 능력을 발휘하였다. 아이스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소방차 풀보틀로 정화됐다.
스트래치 스매시(ストレッチスマッシュ)
전투 시에는 몸에 두른 경화 고무를 신축시키고 채찍처럼 휘둘러 적의 장갑을 부수기도 한다. 어깨의 고무 파츠를 부풀려 적의 공격을 안전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가능. 스트레치 스매시 성분을 담은 스매시 보틀은 옥토퍼스 풀보틀로 정화됐다.
강화 타입인 스트래치 스매시 해저드는 온몸을 덮는 경화 고무는 타이어처럼 검게 변질돼 탄력성과 내구성이 대폭 향상됐다. 각 부위의 파워도 증대되어 격투에 더욱 걸맞는 바디로 변화했다.
클론 스매시(クローンスマッシュ)
난파 중공업의 클론 기술에 의해 탄생한 특수한 개체들. 극중에서는 스트롱 클론 스매시, 플라잉 클론 스매시, 프레스 클론 스매시, 스트래치 클론 스매시, 이렇게 4종류가 등장한다. 개중에는 원본 스매시와 비교해 복부나 다리의 장갑 형상이 달라진 타입도 존재한다.
감정이나 통각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계속 싸운다. 또한 몸체 프레임이 강화되어 기본 성능이 끌어올려졌기 때문에 그 전투력은 강화 타입 스매시 4기 분량에 필적한다.

북도 삼색 삼총사[편집 | 원본 편집]

캐슬 하드 스매시(キャッスルハードスマッシュ)
아카바가 캐슬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머리에는 포격 유닛 '캐터필터 캐논'을 장비하고 있어, 그 일격은 빌딩군을 쓰러뜨릴 정도의 위력을 가진다. 또한 양어깨에 장착된 가동방벽 '그랜드 램퍼트'의 방어 성능은 만만치 않아 재래식 무기로 파괴할 수 없다. 강화 타입인 캐슬 해저드 스매시는 강화 전에 비해 포격의 위력이나 가동 방벽의 강도도 현격히 증가한다.
스태그 하드 스매시(スタッグハードスマッシュ)
아오바가 사슴벌레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두꺼운 갑옷으로 지켜지고 있어 평범한 공격으로는 데미지가 통하지 않는다. 전투 시에는 빠른 몸놀림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히고 두 자루의 칼 '랩처 시저스'를 이용해 고속 절단기를 구사한다. 강화 타입인 스태그 하드 스매시는 강화 전에 비해 검술의 위력이나 갑옷의 강도도 현격히 증가한다.
오울 하드 스매시(オウルハードスマッシュ)
키바가 올빼미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양팔의 구체 드론 '포레스트 시커'을 이용해 광범위한 색적을 할 수 있다. 또한 체내에는 부유 비행을 가능케 하는 플로터 장치가 내장하고 있으며 공중에서의 고속 돌격이 특기이다. 강화 타입인 오울 해저드 스매시는 강화 전에 비해 비행속도와 장갑 강도도 월등히 높아졌다.

로스트 스매시[편집 | 원본 편집]

캐슬 로스트 스매시
전체 스매시 중에서도 톱 클래스의 방어 성능을 자랑하며, 양어깨의 가동 방벽은 스카이월 수준의 강도를 가진다. 또 곳곳에 탑재된 포격 유닛은 풀보틀 버스터에 버금가는 위력을 갖추고 있다.
스태그 로스트 스매시
접근전에 특화된 강습돌격 타입이며, 2개의 칠흑도를 이용한 고속 절단 기술이 특기이다. 또한 온몸을 덮는 중장갑은 가면라이더 빌드 해저드 폼에 버금가는 강도를 자랑한다.
오울 로스트 스매시
색적 능력과 비행능력을 갖춘 타입. 스매시의 최종 형태에 걸맞게 수많은 강적을 물리친 가면라이더들과 막상막하의 전투능력을 갖추고 있다.
CD 로스트 스매시(CDロストスマッシュ)
인간이 CD 로스트 풀보틀과 클론 스매시 2체와 융합해 변신한 모습. 리드미컬한 회피 동작과 근접 격투이 특기. 팔에는 최대 회전수 120000rpm의 공격 디스크 유닛을 장비했다. 디스크의 엣지 부분으로 적을 베고, 고속 회전하는 디스크면을 눌러 장갑을 깎아내거나 원반형 에너지 칼날 '글레어 슬라이서'를 사출하는 것도 가능.
지브라 로스트 스매시(ゼブラロストスマッシュ)
블러드족의 일원이 얼룩말 로스트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근접 격투가 특기이며, 튼튼한 거구로 적의 공격을 받아내고, 그 강완으로 힘껏 때려 부순다. 또한 장신을 활용한 급각도의 박치기는 일격에 상대를 쓰러뜨릴 만한 위력이 있다.
촬영용 슈츠는 상반신만 오리지널이고 하반신은 스태그 하드 스매시의 것을 재사용했다.
시저스 로스트 스매시(シザーズロストスマッシュ)
블러드족의 일원이 가위 로스트 풀보틀로 변신한 모습. 경쾌한 몸놀림으로 적을 농락하다가 양팔의 블레이드 '카운트리스 시저스'를 이용한 연속 절단기를 자랑한다. 블레이드는 무수히 실체화되기 때문에 공중에 나란히 고정해 방어벽을 형성하는 것도 가능.
촬영용 슈츠는 상반신만 오리지널이고 하반신은 캐슬 하드 스매시의 것을 재사용했다.
해머 로스트 스매시
스패너 로스트 스매시
코브라 로스트 스매시
액션 쇼 무대 <파이널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개체들. 해머 로스트 스매시는 스트롱 스매시, 스패너 로스트 스매시는 프레스 스매시, 코브라 로스트 스매시는 스트래치 스매시의 촬영용 개체를 개조시켰다.

팬텀 크러셔[편집 | 원본 편집]

ファントムクラッシャー

V 시네마 그리스 편에 등장하는 적 캐릭터. 우라가 케이지가 팬텀 리퀴드(네뷸라 가스가 압축되어 액화된 것)로 만들어낸 괴인. 팬텀 리퀴드가 담긴 메탈 보틀을 이용해 다운폴 멤버들이 팬텀 크러셔로 변모한다. 극중에서는 1부터 5까지의 개체가 등장했다.

계기판이 달린 안면과 다크그린 전투기와 같은 특징을 지녔고, 비행능력과 미사일 발사 공격을 구사한다. 또한 팬텀 리퀴드의 힘으로 네뷸라 가스를 흡수해 라이더 시스템을 무력화시키는 특수능력이 탑재되었다. 이 기능으로 네뷸라 가스에서 유래된 가면라이더들의 변신 능력을 없앴지만, 똑같이 팬텀 리퀴드의 힘을 쓰는 가면라이더 및 스매시는 무력화시킬 수 없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