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 히로오미

소마 히로오미
相馬 博臣
등장인물 정보
출생 20세
성별 남성
직업 와그나리아 레스토랑 주방 담당
작품 정보
작품 WORKING!!
성우 카미야 히로시 (TV 애니메이션), 후지타 요시노리 (드라마 CD)

소마 히로오미(相馬 博臣(そうま ひろおみ))는 WORKING!!의 등장인물로, 와그나리아의 주방을 맡고 있다. 원작 코믹스에서는 27화(단행본 제2권)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며, 애니메이션은 1화 부터 등장하지만,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편은 4화. 타네시마 포푸라가 대학생이냐고 묻자, 비밀이라고 대답했고 그와 같은 주방 담당인 사토 조차도 그의 사생활을 모른다.

18살 때, 매니저인 오토오 효고로부터 '성실한 사람'이라는 채용 조건으로 채용되었지만, 정확하게는 성실하냐는 질문에 와그나리아의 인간관계·거래처 등을 다 조사하고 있다고 대답한 그를 점장인 시라후지 쿄코가 멋대로 채용한 것[1].

언뜻 항상 미소를 짓는 청년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소문이나 가십을 좋아해서 와그나리아의 점원들 대부분의 약점과 개인 정보를 알고 있어 그걸 구실로 '설득'이라 말하는 협박을 해대는 수상한 인물이다. 그 '설득'의 결과, 다른 사람이 자신의 할 일을 해주고 있어서 바쁠 때에도 한가하게 있는다. 와그나리아 주변의 아주머니들과도 친해, 그 정보통은 아주머니들의 힘도 있다.

기본적으로 상대방에게 말을 붙이는 일은 상대를 잘 알고 나서(=약점을 잡은 뒤에). 입점하고 2년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소마가 입점하기 전의 토도로키나 사토의 대한 정보를 잘 알고 있는데다가, 사진까지 가지고 있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성게의 가시를 단번에 세버린다」같은 보통 지식을 초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도.

취향[편집 | 원본 편집]

타카나시와 사토가 말하길, '도S'에다, '도S'성이 다분한 여성에게 접하는 걸 좋아하는 것 같다. 그 이외에도 금발, 거유, 머리가 나쁘지 않은(=야마다 이외의) 여성이 이상형이라고 밝혔다. 좋아하는 음식은 새우튀김, 소혀구이, 붕어빵 등.

인간관계[편집 | 원본 편집]

사토 쥰
소마와는 같은 주방 담당. 사토는 동료인 야치요를 좋아하고 있는데, 소마는 이걸 약점 잡아 자주 놀리지만 그와 동시에 후라이팬으로 자주 맞는다.
이나미 마히루
와그나리아의 플로어 담당. 소마는 와그나리아 종업원의 거의 모든 약점을 알고 있지만, 남성공포증인 이나미는 곁에 오기만해도 때려 잘 알지 못한다. 그래서 주인공 타카나시 소타가 와그나리아로 오기 전까진 가장 맞을 확률이 높았다고 한다. 하지만 타카나시가 오고 나서, 핸드폰으로 이야기를 나누게 되어서 직접적으로 맞는 일은 적어졌다.
야마다 아오이
오토오 효고가 데려온 와그나리아의 플로어 담당. 비밀이 많다는 이유로 그녀에게 이상한 동정을 받아, 태어나서 처음으로 약점을 잡혀버렸다.
시라후지 쿄코
와그나리아의 점장. 소마의 말에 의하자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몰라 말도 별로 하지 않는 사이며, 자신의 설득(협박)에도 동요하지 않는다고 한다.

각주

  1. 코믹스 #116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