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검색 엔진)

Utolee90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1월 22일 (화) 22:17 판 (→‎대한민국: 핫스폿)

파일:BingLogo.png
[Bing beta]
아직도 베타 딱지를 떼지 못하였다.

개요

Bing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 엔진이다. 이름의 뜻은 Bing is not Google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검색엔진이다. 윈도우 8 이상에서 제공되는 검색기능은 BIng을 활용한다.

점유율

2015년 4월 시점 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20%의 점유율을 갖고 있다고 한다.기사링크 미국 외 국가에서는 전체적으로 부진하다. 일단 거의 모든 국가가 기본 검색엔진으로 구글을 이용하고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엔 국가별 특화 검색엔진(러시아의 얀덱스, 중국바이두)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일단 미국내에서도 yahoo!는 넘었다.
IOS사파리에서 제공되는 검색엔진 4개중 하나이다. 나머지는 구글, 야후, 그리고 DuckDuckGo.

대한민국

첫 등장시에는 불건전한 동영상 검색엔진으로 유명세를 탔다. 이는 빙의 검색시스템이 동영상을 검색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국내 IP에서는 세이프서치가 의무화되도록 변경되어 이는 옛말이 되었다.

인지도가 부실할 당시에는 검색결과를 다음의 것을 그대로 가져왔다. 본래의 빙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외국 사이트로 찾아들어가야 했다. 이는 2014년 8월 말 경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 빙을 직접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바뀌었다.

서비스 면서의 문제인지, 검색 표본의 부족에 의한 것인지는 몰라도 검색 결과의 핫 스폿에서 2016년 11월 19일에 등장했던 "박근혜 계엄령"이라는 키워드가 22일 기준으로도 여전히 1위를 찍고 있다.

기타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Windows 8.1 부터는 with Bing 에디션이라는 것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인 윈도우 8.1과 똑같지만 단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검색엔진이 Bing 으로 잡혀있는 버전으로[1], 일반 버전에 비해 70%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단가를 낮추어 저가 윈도우 기기를 만드는데 쓰이고 있다. 참고로 이 기본 검색엔진은 사용자가 얼마든지 바꿀 수 있고 바꾼다고 제한이 오거나 하는건 전혀 없기 때문에 사실상 검색엔진 바꾸는 작업 하나만 더 해줘야 하는 그냥 윈도우라고 보면 된다.

  1. 일반 Windows 8.1과는 달리 제조사가 IE에 손을 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