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트: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링크 변경)
11번째 줄: 11번째 줄:
<br/>
<br/>


[[니코동]]의 유명 우타이테 [[가젤]]<ref>야나기나기란 이름으로 메이저 데뷔.</ref>이 이 곡을 부른 것이 인연이 되어 [[supercell]]에 합류하게 된다.
[[니코동]]의 유명 우타이테 [[야나기나기|가젤]]<ref>이후 야나기나기란 이름으로 메이저 데뷔.</ref>이 이 곡을 부른 것이 인연이 되어 [[supercell]]에 합류하게 된다.
 
{{주석}}
[[분류:VOCALOID]]
[[분류:VOCALOID]]

2015년 9월 18일 (금) 00:55 판

일반적 의미

녹는다는 뜻의 영어 단어.

VOCALOID 오리지널 곡

2007년 공개된 하츠네 미쿠 오리지널 곡으로 작곡가는 ryoP. 1절은 데이트를 앞두고 어쩔줄 몰라하는 소녀의 마음을, 2절은 점점 사랑에 깊게 빠지는 소녀의 심경을 노래하고 있다.

ryo가 동영상을 니코니코동화에 업로드 할 때 119의 일러스트를 무단으로 사용했고 이후 사용을 허락받는 과정에서 supercell이 결성되었다.

VOCALOID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유명한 곡이다. Melt 이전까지는 보컬로이드이자 소프트웨어, 기계적인 특징을 지닌 미쿠를 주제로 한 곡이 대다수였다면, Melt의 발표 이후 기계적인 특징을 갖지 않는 미쿠를 주인공으로 한 음악과 미쿠의 캐릭터성에 의존하지 않는 곡들이 많이 발표되기 시작했다. 또한 파돌리기송, 미쿠미쿠하게 해줄게, livetunePackaged와 함께 보컬로이드의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한 곡으로 평가받는다.

니코동의 유명 우타이테 가젤[1]이 이 곡을 부른 것이 인연이 되어 supercell에 합류하게 된다.

각주

  1. 이후 야나기나기란 이름으로 메이저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