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갈리아: 두 판 사이의 차이

(중복내용 삭제 후 메르스 갤러리문서로 이동)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토론}}
{{차별비하}}
{{차별비하}}
[http://megalian.com 주소]
[http://megalian.com 주소]

2015년 9월 5일 (토) 16:02 판

토론 문서에서 문서를 기르는데 동참해 주세요. 토론과 관련된 내용을 무단 수정할 경우 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틀:차별비하 주소

개요

2015년 8월 6일, 디시인사이드 메르스 갤러리에서 유저들이 독립해서 만들어진 사이트이다.

메갈리아의 어원은 르스 갤러리 + 이갈리아[1]이다.

성향

페미니즘 성향의 사이트로서, 메르스 갤러리와 비슷하다. 거기 있던 사람들이 옮겨왔으니까

주요 여성운동

여성들에 대한 몰래카메라 문제와 맥심 (잡지)의 '성범죄 미화 표지'에 대한 논란[2]을 공론화시키고 주도했다.

문제점

메르스 갤러리 문서 참조

사건사고

얼굴인증 차단 사건

민낯을 인증한 건 메갈리안 한 명이 아니라, 다름 아닌 메갈리아 전체였네요.
— 모 트위터 사용자출처

전개

정리된 글 아카이브 [3] 2015년 8월 28일 새벽 2시경 어떤 메갈리아 회원이 네이트 판에서 자신의 얼굴을 인증했는데, 그 사진을 가지고 네이트 판에서 조리돌림을 당하게 되고, 이 사진이 일베로 들어갔다.

여기까지는 별일 없을것 같았지만....

메갈리아에서 해당 회원은 자신의 저 글을 썼다는것을 인증하고, 사진이 일베로 유출되어서 도와달라고 하는데, 메갈리아 회원들은 해당 회원을 "일베충의 분탕" 으로 간주하는 반응이 대다수였고,[4] 해당 회원은 메갈리아에서 차단되었다.

메갈리아 회원들은 해당 글이 조작이라고 주장하고 [5] [6] 조리돌림을 하고있다. 그 와중에 자살하라는 말도있다. 야 이ㅅ...

일베의 인증녀 비하를 미러링해서 같이 비하하는거라고 카더라

다음날, 저 회원이 조작이 아니라고 해명글을 올렸으나. 메갈리아 회원들은 당사자의 해명을 의도적으로 무시하고 비꼬고 있다.

결과

  1. 맞춤법과 글씨체를 근거로 남자라고 주장하는것은, 여자는 맞춤법을 잘 지키고 글씨를 잘 써야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는것을 인증한 셈이다.
  2. 외모를 비하하면서 남성으로 몰고가는 행위는, 자신들이 "여성은 아름다워야 한다"는 "성적 프레임"에 갇혀 있다는 것을 스스로 드러낸 행위다.
  3. 앞으로 메갈리아가 주최하는 시위나 서명운동 등 오프라인 행사는 하더라도 소수만 참여하거나 무산될 가능성이 커지게 되었다. 행사에 나갔는데 얼굴이 못생겼다는 이유로 분탕으로 간주당하고 차단당할텐데 누가 오프라인으로 나올것인가?
  4. 여성을 외모로 차별하고 비웃는것은 자신들이 더욱 심하다는 것. 즉, 메갈리아에서 여혐에 대한 혐오로 여혐혐을 한다는게 완전히 붕괴 되었다.
  5. 여성의 외모차별을 하면서 매도하는 행위는 옳지 못할뿐더러, 자신들이 주장하는 페미니즘에 완벽히 역행하는 사례다.

같이보기

각주

  1. 이갈리아의 딸들 (ISBN 9788982730009) 에서 나오는 이갈리아 (가상의 국가)
  2. 맥심코리아: 사과하십시오!, Avvaz.org
  3. 2차 출처(일베 링크), 원본은 삭제된 상태다.
  4. [1] [2] [3] [4] [5] 그 와중에 조작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5. 그 근거라는것이 맞춤법을 틀렸다는것과(...), 글씨체, 외모다.
  6. 주장에 대한 반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