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산드라

틀:토막글

개요

대사

기본 능력치

스킬

패시브 - 냉기의 화신

Iceborn.jpg
매 18초마다 리산드라의 다음 스킬은 사용 시에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스킬을 통해 적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쿨타임이 1초 줄어듭니다. (이동에 방해효과를 주는 아이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리산드라의 고자같은부족한 마나리젠을 커버해주는 패시브.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기가 쉬운 부분인데, 이 패시브는 적 챔피언 뿐만 아니라 미니언, 중립 몬스터, 소환물 등에게 cc가 들어가도 쿨타임이 줄어든다. 때문에 많은 적에게 cc를 넣으면 넣을수록 더욱 활용하기가 쉬워진다. 리산드라의 경우, 이동기인 얼음 갈퀴길을 제외하면 모두 cc효과가 있기에 잘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패시브가 충전이 되었을 경우에는, 리산드라의 머리 부분에 빛이 돌기 시작한다.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당연히 빛이 돌지 않는다.

분명 리산드라의 라인 유지력에 어느 정도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패시브만 믿고 라인전에서 스킬을 무한정 내지르는 행동은 하지 말자. 분명 저 패시브는 마나 관리에 도움을 주긴 하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리산드라의 마나 회복은 다른 마법사 챔프 뿐 아니라, 탱커나 암살자 등의 챔프보다도 마나 회복속도보다도 더 뒤쳐지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 패시브가 리산드라에게 상당히 도움을 많이 준다는 것은 결코 부정할 수 없다. 활용하기에 따라 그 성능이 달려있는 패시브. 그렇지 않은 패시브가 어디있을까는 일단 넘어가자... 누가 잡든 쓰레기인 패시브는 있는데

Q - 얼음 파편

Ice shard.jpg 설명 재사용 대기시간 : 6/5.25/4.5/3.75/3초
처음 맞는 적에게서 부서지는 얼음창을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 16/19/22/25/28%를 늦춥니다. 그 후 파편들이 대상을 꿰뚫고 나가, 여기에 맞는 다른 적들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25, 파편 사정거리 : 875)

마법피해 : 70/100/130/160/190(+0.65 AP)

마나 소모 : 85

리산드라의 주력기이자 지속딜을 책임지는 스킬. 쿨타임이 스킬들 중에서 가장 짧은데다가 투사체가 적을 관통하여 여러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에 파밍을 책임지는 스킬이기도 하다.

W -

E -

R -

평가

스킨

기타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