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Kerrigan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5월 23일 (화) 10:12 판 (새 문서: 분류:경영학 == 개요 == 딜로이트 안진그룹 은 세계 최대의 회계/컨설팅 그룹인 딜로이트 투쉬 토마츠 (Deloitte Touche Tohmatsu Limited, DTTL)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딜로이트 안진그룹 은 세계 최대의 회계/컨설팅 그룹인 딜로이트 투쉬 토마츠 (Deloitte Touche Tohmatsu Limited, DTTL)의 한국 회원사이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딜로이트 컨설팅 등의 독립된 법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6년 현재 약 2,4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인 딜로이트는 160여 년의 오랜 기업경영을 이어오면서 2016 현재 전세계 150개 국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5에는 총 매출 352억 달러를 기록했다.

주요 업무

컨설턴트는 보통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 장단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파트너/ 임원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프로젝트 수주에 할애한다.

실무자 급

실무를 담당하는 대부분의 컨설턴트는 프로젝트 진행 일정에 따라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제안서 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대부분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리서치 업무를 맡게 된다. 각종 전문 학회 사이트, 인터넷 서칭, 서적은 물론 유선을 통한 연락을 진행하거나 전문가 인터뷰에 함께 참석하기도 한다.

평범한 하루 일과

8시반쯤 출근하는데, 프로젝트를 수행 중일 때는 고객사로 출근하기도 한다. 오전에는 주로 이메일을 확인하고 그날의 업무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10시쯤에는 내부 팀 또는 고객사와 오전 회의를 하는데, 주로 daily 업무 진행사항 보고 및 이슈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고, 1시부터는 오후 업무가 시작된다. 고객사 또는 외부 업체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일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회의를 가지고, 클라이언트와 외부미팅이 있을 때는 외근을 나가기도 한다. 이후에는 각 파트별로 맡은 업무를 진행한다. 저녁식사 후 내부 팀원들끼리 자료에 대해 리뷰한다. 이후 야근이 이어진다.

면접

  • 2014: “뉴욕 번화가에 공중전화기가 몇 개쯤 있을 것 같습니까?”

역량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팀워크,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