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침붕 (포켓몬):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할수 있" 문자열을 "할 수 있" 문자열로)
(+분류)
57번째 줄: 57번째 줄:


== 기타 ==
== 기타 ==
[[분류:포켓몬]]

2015년 5월 3일 (일) 16:26 판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포켓몬.

틀:포켓몬스터

틀:종족치

틀:방어상성

  • 진화과정
뿔충이 레벨 7 → 딱충이 레벨 10 → 독침붕
  • 메가진화
독침붕 독침붕 나이트 → 메가독침붕

개요

성능

스토리

실전

메가진화

틀:포켓몬스터

틀:종족치

틀:방어상성

환골탈태. 그러나 메이저라고 평가하긴 애매하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추가된 독침붕의 메가진화. 심심했던 기본 디자인에 비해 확실히 강력해보이는 모습과 간지나는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안습했던 지난 시절들을 벗어버리고, 꽤나 강력한 스탯으로 바뀌었다. 쓸데없는 특수공격은 아예 버리고, 공격과 스피드가 무려 각각 60, 70씩 올랐다!!!

또 특성도 A+급 특성에 해당하는 '적응력'으로 바뀌었는데, 정말 이런 파격적인 대우를 받는 메가진화 포켓몬은 거의 독침붕이 유일하다.

기본적으로 싱글에서 많이 쓰이는데, 첫턴에 방어를 쓰고 두번째 턴에 70이나 올라간 스피드를 이용해(추월 대상도 얼마 없다) 적응력의 힘을 받은 독찌르기를 사용해 웬만한 포켓몬들을 끔살 시켜버릴수가 있다. 불리하다면, 혹은 깔짝거리기 위해 유턴으로 내뺄수도 있다. 적응력 특성도 적용돼서 정말 아프다.

또 오라스에서 새로이 땅타입의 드릴라이너를 배우게 되었는데, 이것으로 히드런이라거나 좀 위험한 녀석들을 견제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결점이 없어 보이지만, 이 녀석의 문제점은 거의 모든 벌레 포켓몬이 그렇듯이 미칠듯이 낮은 내구력. 방어만 해도 40이다. 약해도 너무 약하다. 메가 캥카의 비자속 기습을 맞아도 그냥 죽는다.

그리고 모든 벌레포켓몬의 천적 파이어로의 존재는 독침붕을 사용하기 껄끄럽게 만드는 가장 큰 요소이다.

이러한 단점으로 인해 웬만해서는 더블에서 잘 사용하지 않고, 싱글에서 활약하고 있다. 만약 더블에서 사용한다면 고도의 심리전을 요구하기에 자신도 상대도 정말 골치 아프다.

결론적으로, 내구력이 부족하지만 강력한 메가진화 포켓몬 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다.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