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포레스트

붉은악마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3월 9일 (수) 13:07 판

틀:넘겨주기 있음 데스포레스트.png

개요

일본에서 제작된 더럽게 무서운 1인칭 생존 호러 게임.

김왼팔공략 방송 주소.

설명

스쿠터를 타고 가다 공포의 숲에서 스쿠터가 고장나 길을 잃은 주인공. 숲 안을 돌아다니면서 스쿠터를 고칠 물건을 찾아 고치려는데 이 숲에선 여러 괴물과 귀신이 나오며 주인공을 노린다.

특히 후술할 요시에라는 머리귀신은 주인공이 들고 다니는 손전등의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손전등이 꺼지고 10초가 지나면 주인공을 죽이기 때문에 작중 보이는 배터리는 무조건 먹어두도록 하자. 특히 작중 등장하는 미로와 집은 배터리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배터리 2~3개는 비축해두는 편이 좋다. 아이템 중 이상한 고리는 정말 아무데에도 쓸데가 없다. 다 모으면 드럼통이 된다는 얘기가 있는데 그런 거 없다.

여담이지만 주인공의 스쿠터 실력이 정말 영 별로인듯하다. 일단 이런 숲에 스쿠터가 고장나서 갇힌 것도 그렇고(...) 이 게임을 거의 다 깨고 나면 마지막으로 스쿠터를 고쳐 몰고 숲에서 나가야 하는데 주인공놈이 운전도 못하면서 쓸데없이 속도는 높게 걸어서 게임을 다깨놓고 마지막에 스쿠터 몰다가 어이없게 죽는 경우가 많다. 침착하게 몰고 깨도록 하자.

실사영화화 버전도 있는데...이쪽은 괴작인 듯하다.[1]

등장 귀신

스토커

데포몹1.png
동굴 안에서 등장하는 괴물. 물이 고여있는 곳에서 고리(?)를 먹으면 바로 앞에서 등장하는데 희한하게 생긴 외모로 헥헥거리며 달려오는데 기분이 심히 엿같다(...)

스트레인저

데포몹2.png
철창 울타리 안에서 등장하는 괴물. 스토커랑 거의 똑같은데 눈이 없고 그래서인지 상당히 눈이 나쁘다(...) 입이 엄청 길게 찢어져 있는데 울타리 안에 들어갈 때 이벤트 때 입을 벌리며 끼에엑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때가 상당히 소름끼친다. 여담이지만 움직이는 모양새로 보아 거동이 심히 불편한 듯하다(...)

요시다

데포몹3.png
이 게임의 히로인등장 귀신(?) 귀신인지 아닌지조차 불분명. 게임 내에 등장하는 집의 주인인 건 확실한데 집에서 나갔다 다시 들어와야만 볼 수 있는 특별 몹으로 다른 귀신에게 쫓기고 있던 플레이어 입장에선 이 몹을 만나면 깜짝 놀라긴 하는데 닿아도 게임오버되지도 않고 별 일은 없다. 그냥 길막하는 장애물 느낌. 만약 이 캐릭터가 귀신이 아니라 사람이라면 이런 숲에서 혼자 어떻게 사냐고 묻고 싶어진다.

UMA

데포몹4.png
미로 안에서 등장하는 공룡(?). 미로 안에서 길을 찾다 보면 등장. 스토커, 스트레인저와 마찬가지로 헥헥거리며 쫓아오기 때문에 쫓기는 입장에선 상당히 기분이 더럽다. 근데 이게 도대체 공룡인지조차 미스테리. 분명 직립보행하는 도마뱀같기는 한데 머리카락도 나있고 얼굴도 사람에 가까운데 입이 찢어져있어서 공룡아가리같이 일그러놓은 느낌. 참고로 데스포레스트에 나오는 귀신 중 가장 달리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조심할 것.

요시에

데포몹5.png
작중 등장하는 귀신 중 가장 골때리는 귀신. 전생에 주인공에게 반해서 사랑 못받고 죽은게 한이라도 된건지24시간 내내 집요하게 주인공을 쫓아다닌다. 하필 생긴 것도 가장 무섭게 생겨가지고 등장할 때도 헥헥거리며 쫓아오는 다른 몹들과는 달리 섬뜩한 BGM과 함께 쫓아온다.머리만 공중부양해서 쫓아온다. 다만 이 BGM 덕분에 대충 이 귀신이 어딨는지 정도는 알 수 있는데 이 게임은 화이트데이와는 달리 뒤를 보는 것이 불가능한데 이 BGM이 나오는 방향을 통해 대충 방향과 거리를 파악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골때리는 점은 주인공이 들고 다니는 손전등의 배터리가 다 되서 꺼진지 10초가 지나면 100% 이 귀신이 등장. 주인공의 시야에서 바로 밑에서 나오는데 회피 불가능하며 무조건 죽기 때문에 배터리는 늘 여유롭게 챙겨놓도록 한다. 게다가 다른 괴물들과는 달리 문도 뚫기 때문에 진짜 상대하기 어렵다. 게임하다 보면 이 귀신 때문에 심장 멎을 뻔하는게 한두 번이 아니다. 화이트데이의 수위와 같은 기믹이라 생각하면 된다.

머리귀신(?)

데포몹6.png
공중화장실(?) 문을 열고 깜짝 등장하는 특별 몹. 움직이는 패턴은 요시에와 동일하지만 어느 정도 쫓아오다 사라진다. 이름은 도저히 알 수가 없어서 그냥 머리귀신으로 표기. 게임 끝나고 나오는 엔딩크레딧에도 이 귀신의 이름은 등장하지 않았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