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드라이버

Zlzleking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12월 13일 (목) 01:36 판 (새 문서: 가운데분류:음향기기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발음체이며, 스피커, 이어폰, 헤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스피커 유닛.jpg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발음체이며, 스피커, 이어폰, 헤드폰에 사용되는 드라이버이다. 무빙 코일(MC) 방식으로 소리를 낸다.

구조

다이나믹 드라이버 구조.jpg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위 그림과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1. 자석이다.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플레밍의 왼손 법칙에 의해 구동되므로 자기력을 제공한다. 자석의 종류와 배치 방법에 따라 나눠진다.
  2. 코일이다. 플레밍의 왼손 법칙에 의해 자기력과 전기력이 있어야 힘이 발생하므로 전기력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3. 엣지와 스파이더이다. 진동판이 구동할 때 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4. 진동판이다. 실제로 움직여서 에너지를 음파로 변환하는 역할을 한다.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소리를 내는 방법은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에 비해 간단하다. 코일에 전기가 흐르면 영구자석과 상호작용하여 코일에 힘이 가해지게 된다.[1] 그러면 코일에 붙어 있는 진동판이 움직이고, 공기를 통해 소리가 나게 된다.



각주

  1. 코일뿐만 아니라 작용 반작용 법칙에 의해 자석에도 힘이 가해지지만, 일반적인 제품에서는 영구자석은 뼈대에 고정해서 움직이지 않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