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Gta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6월 13일 (일) 10:33 판

개요

일본의 평민 용병(?)들이다. 처음에는 자유롭게 활동하였으나 나중에는 대부분 닌자가 전멸당하고 몇몇 사무라이들에게 소속되게 된다. 이미지와 달리 실제 용도는 대부분 첩보원보다는 군인[1]에 가까웠다. 사무라이는 태생적으로 결정되었으나 닌자는 자기들끼리 시험을 쳐서 뽑았다.

이들의 힘이 강했을 때는 사무라이들에게 도전하기도 하고 성과를 낸 적도 있으나 최종적으로는 처참하게 패배해서 일부만이 살아남게 되었다. 그래도 닌자들은 포기하지 않고 라이벌들[2]과 달리 사무라이들 밑에서 상업화와 이미지 쌓기에 주력했으며 그 결과로 닌자들과 인술은 오히려 일본 제국 시대부터 과거보다 더 번창했다. 이 시기 닌자는 정부에 편입되어 첩보조직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것은 사무라이들에 비해 안 좋은 취급[3]을 받던 과거에 비하면 훨씬 출세한 것이었다.

  1. 후마 일당처럼 말을 타고 다니며 싸우던 닌자들도 있었다. 이들은 에도 막부에 의해 전멸된다.
  2. 평화 시대에도 본업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해서 범죄자가 된 집단도 많았다.
  3. 야쿠자와 비슷한 취급이었다. 야쿠자의 기원인 얏코는 닌자와 비슷한 집단이었으나 이 시기에 그냥 쓰레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