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1 Frozen Front

Pioneer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10월 11일 (목) 23:56 판 (→‎적진 깊숙이...)

개요

Handy Games 사에서 만든 턴제 전략 게임으로 2차 대전중 동부전선을 다루고 있다. 보급 개념이 있어 열심히 머리를 굴려 전략을 짜더라도 탄이 없어 후퇴하고 기름이 없어 멀쩡한 전차를 버려야 하는등의 상황도 일어난다. 게임은 일종의 켐페인인 작전, 두 사람이 서로 번갈아가며 싸우는 패스 및 플레이, 그리고 온라인 플레이로 나뉜다.

작전

켐페인으로 간단한 튜토리얼과 독일군, 소련군 임무로 나뉘어져 있다.

소련군

독일군

추가바람 추가예정

"Frozen Front" 작전

탱크를 이끌고 동부전선을 함락시키고 소련군의 보급로를 차단하십시오.

인터페이스 개편 이전, 진영 상관 없이 미션이 나열되던때, 첫번째 임무였다. 그런만큼 독소전의 개전 초기를 보여준다. 세번째 미션에서 직접 KV쇼크를 느낄 수 있다... 여야 하지만 이 게임은 고증연도 무시하고 티거를 줘버려서 그렇게 무섭지는 않다.

얼어붙은 분노
독일군 정찰부대를 이끌고 군사경계선 너머 소련군 보급창고의 위치를 파악하십시오

게임 시작하고 하는 첫 미션이다. 독일군 전초기지는 서북쪽에 위치하고 있고 맵 중간에 조그만 언덕이 있다. 언덕 주위로 시가지와 숲이 있다. 동남쪽에 있는 소련군 보급창고를 점령하는게 목표다. 훈장따기 난이도는 당연히 매우 쉽다. 그냥 맵 전체를 돌면서 섬멸해주면 된다. 오른쪽의 교차로에 소련군 주력이 몰려있고 그쯤되면 보급선이 늘어져서 고비를 겪을수 있다. 이후 보급창고를 점령하러 갈 때, 서두르지 않으면 소련군이 미리 주변의 숲에 매복하고 기다리므로 빠르게 이동하는편이 낫다.

적진 깊숙이...
부대를 이끌고 소련군 진영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십시오. 주요 보급창고들을 점령해 적군이 대응할 시간을 벌지 못하도록 하십시오.

처음으로 티거를 주는 미션이다. 훈장을 받고 싶으면 미션이 끝날때까지 살려두자. 서남쪽에서 시작하며, 서쪽섬, 북쪽섬, 동쪽섬의 보급기지를 모두 점령해야만 한다. 서쪽섬은 산지, 북쪽섬은 크기가 아예 작고, 동쪽섬은 시가지에 섬들을 잇는 다리는 하나뿐이어서[1] 전차가 움직이기 불편하다. 동쪽섬 시가지에는 카츄샤가 숨어있다. 찾으면 빠르게 파괴하자.

육중한 기계

"Adlerauge" 작전

공중에서의 우월성을 확보하는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소련군 공군과 치열한 전투를 치르십시오.

카카로우 장군

소련 장군이 작은 남쪽 기지에 도착했습니다. 무슨 계획을 꾸미고 있는지 모르지만 우리가 먼저 선제 공격할 것입니다!

요새

적이 알려지지 않은 자원을 확보한 것 같습니다. 상황을 파악하고 전세를 우리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기울이세요.

로이터의 적색 경보

소련 정보원이 아군 비밀 실험실을 발견했습니다. 폭탄 제조법이 적의 손에 넘어가면 안 됩니다!

산사태

소련이 장악한 젤라조 산맥으로 침투하여 주 보급로를 파괴하세요!

제462 포병 파견대

제463 파견대는 소련의 공격에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부대를 지휘하여 반격하십시오.

트리비아

후속작으로 1942 Pacific Front, 1944 Burning Bridge, 1943 Deadly Desert 가 있다

각주

  1. 보병과 트럭은 지나갈 수 있는 얼음다리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