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묻지마 가입불가 사태

DylanCovey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0월 22일 (금) 19:23 판

개요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묻지마 가입 불가 사태란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의 매니저가 특정 가입자를 상대로 갑자기 근거 없이 가입 불가를 처리한 뒤 재가입을 불가하도록 만든 사태이다.

이로써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는 타 위키들과의 협력줄이 끊긴지 얼마 지나지 않아 네이버 내에서의 명줄도 끊기게 되는 상황에 처했다.[1]

사건의 전개

[[1]]

위의 링크에서도 알 수 있겠지만 사건의 발단은 2021년 10월, 나무위키 안티 성향을 가지고 있는 한 유저가 이 카페에 가입을 시도하면서 부터 시작했다.

그는 위의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그들이 가입을 위해서 적으라고 한 양식을 지켜서 가입을 위한 글을 썼고 이후 매니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카페 매니저에 의해 그는 갑자기 카페 가입 승인도 거부당하고 카페에 다시는 가입하지 못하도록 재가입 불가조치를 받았다.

당연히 해당 유저는 당황과 분노에 휩싸였고 결국 저렇게 글을 올림과 동시에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따윈 애초부터 가입하고 싶지도 않았다고 밝히면서 사실상 그들과의 관계를 끊겠다고 선언했다.

그리고 현재 그 글은 네이버 내에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라고 치면 밑에 제일 먼저 올라오는 글이 되었고 이로써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는 네이버 내에서의 협력줄도 완전히 끊기게 되는 상황에 처하고 말았다.

결론

한 마디로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의 악랄함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다.

안 그래도 과거 나무위키 마이너 갤러리에서 쫓겨나고 위키들과의 협력 관계도 하나둘 씩 사라지고 있는 와중인데 마지막으로 남은 네이버에서의 명줄 마저 스스로 놓아버린 셈이다.

이제 사실상 그들에게 남은 건 없다. 오로지 끝 없는 몰락만이 기다릴 뿐이다.

같이보기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

  1. 해당 글은 이미 검색창에 '나무위키 피해자 연대'라고 치면 카페 링크 아래에 바로 뜨고 있다. 그렇기에 사실상 모든 사람한테 노출되는 와중이기에 네이버에서의 이미지 마저도 망가져버렸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