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잠동: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진잠동은 유성구 최남단에 위지한 행정동으로 서남쪽으로 산간지역 이 있고 동북쪽으로 평야가 존재한다. 이 평야에 원내동, 용계동에 큰 시가지가 존재하지만 대부분 미개발지이다. 원내동은 오래된 주택가가 존재하며 조금 낙후된 지역이다. 학하동도 2021년 이전까지 진잠동이었는데 기존 촌락이 주택지로 전환되었고 아파트 단지가 조금씩 들어섰다. 용계동은 도안신도시 계획의 일부로 한창 주거지가 건설되는 중이다. 최근에 교촌동에 160만평의 국가산업단지가 건설된다는 계획이 있다.
진잠동은 유성구 최남단에 위지한 행정동으로 서남쪽으로 산간지역이 있고 동북쪽으로 평야가 존재한다. 이 평야에서 원내동, 용계동에 시가가 형성되어있고 다른 지역은 거의 자연 촌락이다.


충남방적 공장이 폐쇄된 상태로 있고 도안신도시 계획의 일부분으로 주거용지로 변환된다. 충남방적 대전공장 부지를 부영그룹이 인수하였고 [[부영건설]]이 아파트 건설을 하게되었다.
* [[원내동]]: 90~2000년대에 지어진 주택가가 존재한다. [[충남방적]]의 공장이 위치했던 지역으로 현재는 폐쇄되었다. 공장 부지는 도안 신도시 3단계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현재는 부영그룹이 부지를 매입한 상태이다. 바로 인근에 폐교한 [[충일여자고등학교]]가 있었다.
* [[용계동]], 대정동 동부는 도안 신도시 사업에 포함되는 지역으로 한창 아파트가 건설되는 중이다.
* [[교촌동]], 대정동 서부에는 2023년에 160만평의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부지로 결정되었다.


== 역사 ==
== 역사 ==

2024년 3월 25일 (월) 18:51 판

진잠동은 유성구 최남단에 위지한 행정동으로 서남쪽으로 산간지역이 있고 동북쪽으로 평야가 존재한다. 이 평야에서 원내동, 용계동에 시가가 형성되어있고 다른 지역은 거의 자연 촌락이다.

  • 원내동: 90~2000년대에 지어진 주택가가 존재한다. 충남방적의 공장이 위치했던 지역으로 현재는 폐쇄되었다. 공장 부지는 도안 신도시 3단계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현재는 부영그룹이 부지를 매입한 상태이다. 바로 인근에 폐교한 충일여자고등학교가 있었다.
  • 용계동, 대정동 동부는 도안 신도시 사업에 포함되는 지역으로 한창 아파트가 건설되는 중이다.
  • 교촌동, 대정동 서부에는 2023년에 160만평의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부지로 결정되었다.

역사

진잠면 진잠군 진잠동

지리